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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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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20241131819-00 공고일시  2024/11/22 12:58
공고명 수내중학교 외부 창호 교체공사
공고기관 경기도성남교육청 수내중학교 수요기관 경기도성남교육청 수내중학교
공고담당자 강동신(☎: 031-710-4702) 계약방법 제한경쟁
입찰방식 전자입찰 상호시장진출 허용 종합ㆍ전문 간 진출 허용 [전문공사]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1/22 15:00 현장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실적심사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1/29 15:00 개찰(입찰)일시 2024/11/29 16: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649,804,000 원
난이도 계수
-
A 법정보험료
32,167,161 원
   
추정금액
649,804,000 원
관급자설치관급금액
479,963,000 원
추정가격
590,730,910 원
도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4. 입찰공고서 원문
 


공사 입찰 설명서



입찰공고번호

공     사     명

입찰집행 일시

수내중학교 공고 2024-36호

수내중학교 외부 창호 교체 공사

2024. 11. 22. 15:00


이 입찰설명서는 수내중학교장 집행하는 입찰에서 입찰자 및 낙찰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서 모든 입찰 희망자는 이를 열람하여야 합니다. 본 건 내용과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수내중학교 행정실(☎ 031-710-4703)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수내중학교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수내로 192번길 12(수내동)

  ☎ :  031 – 710 –4703

 FAX : 031 - 711 - 2272





목      차

============================





Ⅰ. 입찰 안내공고


Ⅱ.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조달청고시 제2020-59호 2020. 12. 24.)


Ⅲ.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행정안전부 예규 제197호 2022. 1. 7.)


Ⅳ.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행정안전부 예규 제216호 2022. 6. 30.)


Ⅴ.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

     (경기도성남교육청 재무81450-182, 2001. 03. 31.)





수내중학교 공고 제2024-36호


공사 입찰 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금액단위 : 원]

공   사   명

공사기간

견적(입찰)서 제출기간

개찰일시 및 장소

설계(기초)금액

수내중학교 외부창호교체

공사

착수일로부터

60일

2024. 11. 22.(금) 15:00

~

2024. 11. 29.(금) 15:00

2024. 11. 29. (금) 16:00

수내중학교

입찰집행관PC

₩649,804,000

(추정가격: 590,730,910

+부가가치세: 59,073,090)

■ 관급자설치관급액 :

479,963,000

 ◦ 공사내용 : 창호교체, [공사시방서] 참조

 ◦ 공사현장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수내로 192번길 12


2. 입찰 및 계약방식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전자입찰 집행공사입니다.

 ◦ 지역제한 경쟁입찰입니다.

 ◦ 입찰서에 산출 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입찰입니다.

 ◦ 적격심사대상공사로서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2장 「시설공사 적격심사 세부기준」<별지5> 추정가격이 10억원 미만 3억원 이상인 입찰공사 평가기준 및 제10장 건설업역간 상호시장 진출허용 공사의 낙찰자 결정기준이 적용됩니다.

    ※ 본 공고는 입찰가격 평점산식에 A값 반영하는 입찰입니다

 ◦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7호 및 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본 공사는 경기도성남교육청 재무81450-182(2001. 3. 31)에 의한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공사입니다.

 ◦ 본 공사는 공동도급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 상기 입찰의 낙찰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한 전자계약 및 전자청구제를 실시합니다.

본 공사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에 의거 건설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시행대상 공사입니다.

 ◦ 본 공사는 전자대금시스템(하도급지킴이)을 이용하는 공사입니다.

    ※ 찰을 받은 자는 공사대금 청구 시 전자대금시스템을 이용하여 청구하여야 하며, 노무비 및 자재·장비대금을 전자대금시스템을 이용하여 지급하여야 합니다.

 ◦ 본 공사는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및 산업안전보건관리비 반영 대상 공사입니다.

 ◦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및 산업안전보건리비는 지방자치단체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에 의거 예정가격(또는 기초금액) 작성 시 계상된 금액을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구   분

계상된 보험료

요율

국민 연금 보험료

6,634,277원

직접노무비 * 4.5%

국민 건강 보험료

5,226,336원

직접노무비 * 3.545%

노인장기요양보험료

676,811원

건강보험료 * 12.95%

퇴직 공제 부금비

3,390,853원

직접노무비 * 2.3%

산업안전보건관리비

11,932,440원

(재료비+직노) * 2.93%

품질관리비

4,306,444원

 

 ◦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및 건설근로자 퇴직공제부금 등은「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1장 제8절에 정한 바에 따라 사후정산을 하여야 합니다.

 ◦ 산업안전보건관리비의 계상 및 사용기준은 고용노동부장관이 정하여 고시하는 바에 따릅니다.


3. 적격심사세부기준 등의 열람

 ◦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은 행정안전부 인터넷 홈페이지(www.mois.go.kr)⇒ 정책자료 ⇒법령정보 ⇒ 훈령/예규/고시에 공개하였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열람기간 : 입찰 공고일부터 개찰 전까지


4. 입찰참가자격

 ◦ 본 입찰은 「건설산업기본법」제16조(건설공사의 시공자격)에 따른 건설업역간 상호시장 진출 허용 공사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의 자격조건을 갖추고,

 ◦ 건설산업기본법에 의한 전문건설업 중 금속창호·지붕건축물조립공사업(주력분야 : 금속구조물·창호·온실공사)을 등록한 자 또는 종합건설업 중 건축공사업 또는 토목건축공사업을 등록한 자로서, 입찰참가 등록마감일까지 해당공사를 시공하는 업종의 등록기준을 갖추고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법인등기부상 본점(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 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경기도 내인 업체이어야 합니다.

    ※ 입찰참가자는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을 계속 유지하여야 함

    ※ 본 공사는「건설공사 발주 세부기준」제8조의2 제2항에 따라 전문적인 시공기술·공법·경험 및 인력·장비가 필요한 공사로서 해당 업무분야(금속구조물·창호·온실공사)를 주력분야로 등록하지 않은 전문건설사업자의 참가를 제한합니다.

 ◦ 본 공사는 건설산업기본법 제29조(건설공사의 하도급제한) 및 건설산업기본법 시행령 제31조의2(건설공사 하도급 제한의 예외)에 따라 상대시장에 진출하게 된 종합건설업자(건축공사업 또는 토목건축공사업)는 직접시공 원칙이 적용되며, 이를 위반 시‘계약의 해제·해지’및「지방계약법」제31조, 동법 시행령 제76조에 따른 부정당업자 입찰 참가자격 제한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 등록을 필한 업체 (입찰 전일(휴일제외)까지 입찰참가 등록증 및 본 시스템 이용자 등록을 한 자)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입찰자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으로 가격입찰서 제출이 불가한 경우 국가종합조달시스템(나라장터)으로 전자입찰서 제출 임시허용신청서를 제출한 이후 입찰참여가 가능합니다.

    ※ 입찰 이용안내 : 조달청 Help Desk(1588-0800)


5. 현장설명

 ◦ 생략(수내중학교 행정실에서 설계도서 등을 입찰등록마감일까지 열람)

 ◦ 열람 장소 및 안내처: 수내중학교 1층 행정실(☎ 031-710-4703 류옥현)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수내로 192번길 12 (수내동, 수내중학교)]


6. 입찰에 관한 서류의 승낙

 ◦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등의 입찰관련법령 및 동시행규칙 제39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한 시설공사전자입찰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계약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등 기타 필요한 모든 사항(입찰 설명서 포함)에 관하여 입찰서 제출 전에 완전히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입찰 설명서 열람 장소 : 수내중학교 행정실

 ◦ 열람기간 : 입찰 공고일부터 개찰 전까지


7.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11장 입찰유의서 제2절 규정과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3항과 관련 입찰보증금 납부면제가           가능하며, 입찰보증금 납부 면제 대상자의 경우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

     보증금 지급확약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입찰서를 제출하면 별도의 입찰참가 신청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입찰보증금 납부는 전자입찰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로 갈음합니다.

입찰보증금의 세입조치 등에 관하여는 지방계약법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2조제3항 및 동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보증금은 경기도교육비특별회계에 세입 조치됩니다.


8. 입찰서 제출

입찰서 제출기간 : 상기 “1항” 참조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입찰서 제출확인은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의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장애 발생 시 계약담당공무원의 판단에 따라 입찰연기의 경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장애 발생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 전자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안전 입찰서비스 유의사항 안내 참고)

 ※ 이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1-2호에 따라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 입찰서비스의 설치 및 작동 오류 등으로 안전 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10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기존 웹브라우저 이용)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9. 개찰 및 낙찰자 결정

 ◦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낙찰자결정기준에 의거 기초금액 ±3%내의 복수예비가격 15개중 추첨된 4개를 산술평균한 예정가격의 87.745%이상 입찰서 제출자 중 최저가 제출자를 입찰 설명서의 심사기준에 따라 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최저가 입찰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이때 95점을 얻지 못하면 차 순위 입찰자를 같은 방식으로 심사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 본 공사의 적격심사 시 평가대상 업종은 아래와 같으며, 수행능력평가의 시공경험평가기준은 「시공실적으로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하지 아니한 입찰공사」의 평가방법에 의합니다.

 ◦ 본 공사의 적격심사 대상 업종 및 업종별 평가비율은 아래와 같습니다.

업종

평가비율

금속창호·지붕건축물조립공사업

[주력(업무)분야 : 금속구조물·창호·온실공사]

100%

    - 종합건설업자(건축공사업 또는 토목건축공사업을 소지한 자)의 경우 관련 협회로부터 국토교통부고시 「종합·전문업종간 상호시장 진출을 위한 건설공사실적 인정기준」[별표] 종합공사 실적에 대한 전문업종별 구분 비율표에 따라 공사 구성업종별로 분개하여 실적증명서를 제출하되 각각 2/3를 적용하여 실적이 인정됩니다.

    - 토목건축공사업 면허 소지 시 건축공사 실적 중 위 공사 구성업종 구분실적만 인정되며 토목공사실적 중 구성업종 구분실적은 인정되지 않습니다.

종합건설업자(건축공사업 또는 토목건축공사업)가 전문공사 입찰에 참여하는 경우 건설산업기본법」 제16조제3항 및 건설산업기본법 시행규칙」 제13조의4에 따라 입찰참가 등록마감일까지 해당 공사를 시공하는 업종의 등록기준을 갖추고 이를 시공 중 유지하여야 하며, 국토교통부고시 「건설공사 발주 세부기준」[별첨] 등록기준 점검항목(자체점검) 및 다음의 증빙서류를 적격심사서류 제출일까지 제출하여야 합니다.

    ▶「건설공사 발주 세부기준」 [별표2] 참고

  1. 기술능력: 기술인력 보유현황에 관한 서류 및 고용ㆍ산업재해보상보험가입증명원

  2. 시설ㆍ장비: 다음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서류

   가. 자기소유인 경우: 등록증 또는 등기증명서

   나. 임대차(임대인 소유의 시설ㆍ장비를 직접 임대차하는 경우로 한정)의 경우: 임대차계약서 및 임대인의 자기소유임을 증명하는 서류 사본

   다. 그 밖의 등록기준 충족을 확인하기 위한 우리교육지원청의 제출 요청 서류

 

입찰가격 평점산식의 A값(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품질관리비의 합산액)은 32,167,161원입니다.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추정가격이 10억원 미만 3억원 이상인 입찰공사 평가기준”의 입찰가격 평점산식에 따르므로 입찰 참가업체는 반드시 관련 규정을 숙지한 후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확인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입찰가격 평점산식

     

평점(점) =

80-20×

 

(

 88

-

(입찰가격-A)

)×100

100

(예정가격-A)

    * A : 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안전관리비, 품질관리비의 합산액


 ◦ 신속한 낙찰자 결정을 위하여 예상종합평점이 95점 이상으로서 최저가로 입찰한 자순으로 1차 적격심사대상자로 선정되며 적격심사 대상자는 적격심사서류 제출의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적격심사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정당한 사유 없이 적격심사서류를 제출하지 아니한 자는 부정당업자 제재처분]

 ◦ 적격심사 평가결과 예상종합 평점이 95점에 미달되는 업체는 평가에서 제외되며 별도 통보는 생략합니다.

 ◦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적격통과점수 이상인 자 중에서 최고점수를 받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고, 종합평점도 동일한 경우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 본 공사의 개찰과정은 입찰 당일 조달청 입찰참가등록증(또는 사본)과 신분증을 제시하고 참관할 수 있습니다.


10. 견적(입찰)서 제출의 무효

 ◦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39조 및 동시행규칙 제42조 규정의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되는 입찰서 제출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1장 입찰유의서 제2절-12 규정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제5호」에 의하여 입찰무효사유에 해당합니다.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11장 입찰유의서 2절-12-다-1에 의거‘대리권이 없는 자의 입찰은 무효 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입찰대리인이 동 규정 7-나의 대리권이 있는 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1.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 청렴계약 이행 사항

 ◦ 입찰서 제출에 참가하고자하는 자는 반드시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 청렴계약 이행에 관한 사항을 열람하여 그 내용을 숙지․준수하여야 하며, 숙지․준수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서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 청렴계약 이행에 관한 사항은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 홈페이지[(www.goesn.kr) 사이버행정⇒ 재무관리]에 게재하오니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12. 기타사항

낙찰자는 지역업체(성남시 업체 우선)의 공사 참여율 확대를 위하여 다음 사항을 권장하오니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자재 구매 및 건설장비 사용 시 관내 지역업체에서 우선 구매

   - 현장 근로자 채용시 관내 지역주민 우선 고용


13. 보충정보 제공처

 ◦ 주소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수내로 192번길 12

     - 공사 내용에 관한 사항 : ☎ 031-710-4702 강동신

     - 계약에 관한 사항 : ☎ 031-710-4703 류옥현

 ◦ 본 공고안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 [입찰정보/공사]⇒[공고현황], [입찰정보/공사]⇒[기초금액, 개찰결과]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 주소 : (www.g2b.go.kr)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불공정행위, 계약담당공무원이 금품·향응 등을 요구한 경우 등의 이의사항이 있으신 경우에는 경기도교육청 감사관(☏031-249-0999) 및 『홈페이지http://www.goe.go.kr/ 전자민원/ 신고센터 / 공직자비리신고센터(익명신고) 또는「공익제보센터」(실명신고)에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24년 11월 22일


수 내 중 학 교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