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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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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20241132544-00 (긴급공고) 공고일시  2024/11/22 14:10
공고명 [2024년 그린리모델링] 노후 공공임대주택 공용부 시설개선공사
공고기관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 수요기관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
공고담당자 오도협(☎: 064-780-3387) 계약방법 제한경쟁
입찰방식 전자입찰 상호시장진출 허용 종합ㆍ전문 간 진출 불허 [전문공사]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1/23 10:00 현장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실적심사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1/28 10:00 개찰(입찰)일시 2024/11/28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32,695,000 원
난이도 계수
-
A 법정보험료
0 원
   
추정금액
232,695,000 원
관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추정가격
211,541,291 원
도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4. 입찰공고서 원문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 공고 제2024 - 275호


시설공사 입찰공고(긴급)


1. 입찰(견적제출)에 부치는 사항

    가. 건    명 : [2024년 그린리모델링] 노후 공공임대주택 공용부 시설개선공사

    나. 공 사 비(기초금액 : 232,695,000)

  

-

추정금액

:

232,695,000원

-

추정가격

:

211,541,291원

-

부가가치세

:

21,153,709원

-

도급자설치 관급자재대

:

0원

      관급자설치 관급자재대 : 0원

    다. 공사기간 : 착공일로부터 40일

    라. 공사개요 : 현장설명서 참조(열람)

   마. 공사장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세운빌라 외 10개 주택

      본 공사는 정부권장정책 녹색제품우선구매 대상이며, 공사용자재 품목에 녹색제품이 있는 경우 녹색제품을 우선 구매하여야합니다.


2. 입찰서 제출기간 : 2024년 11월 23일 10:00 ~ 2024년 11월 28일 10:00


3. 개찰 일시 및 장소 : 2024년 11월 28일 11:00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4. 현장설명

가. 현장설명은 생략하며 공사시방서 등 열람으로 갈음하고 미확인의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문의처 : 우리공사 주택관리팀(☎064-780-3849)


5. 입찰참가자격(아래 요건을 모두 충족하는 자)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해당 자격을 갖춘 자로서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의5에 해당되는 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나. 입찰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 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부터 개찰일(낙찰자의 경우 계약체결일, 적격심사 대상자는 적격심사서류 제출일)까지 주된 영업소(법인은 법인등기부상의 본점, 개인사업자의 경우 해당사업의 사업자 등록증이나 관련 법령상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 관련 서류의 사업장 소재지)의 소재지가 제주특별자치도인 자로

다.건설산업기본법』제9조에 의한 금속창호·지붕건축물조립공사업, 업종코드 4991)으로 등록한 업체

라.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사용자등록을 필하여야 합니다.

마.「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 및 동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의 규정에 의거 입찰참가자격의 제한을 받는 업체는 제안서를 제출할 수 없습니다.

바. 공동도급 불허합니다.


6. 입찰서 제출방법

가. 본 입찰은 총액입찰, 제한입찰, 적격심사대상 공사입니다.

     ※ 관련규정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5조에 의한 총액입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9조 및 동법시행령 제20조에 의한 제한기준을 정한 입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2조 제2항에 의한 적격심사

   나. 본 입찰은 조달청 전자입찰로 집행하므로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미등록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휴일인 경우 조달청 등록 가능일)까지 조달청 조달서비스센터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여야 하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입찰이므로 입찰가격은 부가가치세 등 공사에 필요한 제비용을 포함한 총액으로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참가업체가 면세사업자의 경우 반드시 부가세를 포함한 총액으로 투찰하시고, 면세사업자가 낙찰 후 계약시에는 부가세를 제외한 가격으로 계약체결 합니다.

   라. 본 입찰에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다만,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조에 따라 개찰일시 이전까지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마. 입찰서 제출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의 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입찰서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바. 전자입찰서의 제출마감 시간에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가능한 한 마감 1시간 전까지 투찰을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사. 본 건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7. 입찰보증금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제3항의 규정에 의거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납부 면제는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 내용이 명기된 입찰서의 제출로 갈음합니다. 낙찰자가 정당한 이유없이 을 체결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거 면제받은 입찰보증금(입찰금액의 2.5%)을 현금으로 징수되며, 부정당업자로 처리되어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8.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동법 시행규칙 제42조에 의합니다.


9.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

   가. 예정가격은 조달청전자입찰시스템(http://www.g2b.go.kr)에 의하여 기초금액의 ±3% 범위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 가격을 작성하고 랜덤정렬방식에 의해 배열된 복수예비가격을 전자입찰시스템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선택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예규 제283호(2024.03.28.)]하여 낙찰하한율 이상(87.745%, A값을 제외한 금액으로 산정합니다.) 입찰자 중 저가로 입찰한 자 순으로추정가격이 4억원 미만 2억원 이상인 입찰공사 평가기준」[별표6]에 따라 적격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13조 제4항에라 예정가격이 100억원 미만인 공사의 경우 순공사원가(재료비‧노무비‧경비 및 이에 대한 부가가치세 합계)의 100분의 98미만으로 입찰한 자는 심사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순공사원가

(재료비‧노무비‧경비와 이에 대한 부가가치세 비용 합계액)

206,039,577

   라. 2024. 12월 말 까지 한시적으로 적격심사로 발주하는 모든 공사(주계약자 공동도급 포함) 재무비율(부채비율, 유동비율) 평가 시 아래와 같이 선금의 부채산정에서 제외합니다.

      

선금대상 : 국가, 자치단체, 교육청 및 지방계약법 적용·준용하는 기관에서 받은 공사의 선금 중 입찰공고일까지 정산되지 않은 선금

○ 적용방법

  - 적격심사 대상자의 신청에 따라 평가에 반영(신청주의)

   마. 시공실적으로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하지 않는 입찰이며, 시공경험 및 공동수급체 구성원의 시공비율 평가 시 적용하는 평가대상 업종별 추정가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평가대상 업종

추정가격(원)

업종평가비율(%)

비  고

금속창호·지붕건축물조립공사업

211,541,291

100%

 

   바.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제1장 제5절 심사 분야별․항목별 심사요령 4. 규정에 따라 입찰공고일 현재 기술자 보유현황이 금속창호·지붕건축물조립공사업의 등록기준에 미달하는 자는 15점을 감점합니다.

   사. 격심사 소수점 처리방방법은『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2장  적격심사 기준』제11절 그밖의 사항 3.소수점 처리방법(가, 나)에 의하여 평가합니다.

   아. 입찰결과 동일가격 입찰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지방계약법시행령 제48조의 규정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자. 적격심사 평가기준일은 입찰공고일로 하며 적격심사 대상자는 제출통보 요구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심사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낙찰자는 낙찰자 결정일(또는 결정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여야 합니다.


10.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제출

가. 본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우리공사 청렴계약 이행서약서에 동의하고 이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낙찰자는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국민건강보험료 및 국민연금보험료 사후정산

.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 시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업안전보건관리비 등의 경우, 아래와 같이 예정가격 작성 시 계상된 금액을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함을 알려드립니다.

                                                                                    (단위 : 원)

국민건강

보험료

국민연금

보험료

노인장기요양

보험료

산업안전보건

관리비

안전관리비

퇴직공제

부금비

품질관리비

A값

1,488,082

1,888,961

192,706

4,590,864

0

965,469

0

9,126,082

. 국민건강보험료 등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89조에 따라 사후 정산합니다.

다. 기성대가 및 준공대가 지급 시 행정안전부 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

    제1장 제9절 보험료 사후정산』 및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 제2장』등에 정한 바에 따릅니다.

   라. 계약내역서에 반영된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등 법정정산과목 및 산업안전보건관리비는 기성대가 및 준공대가 지급 시에 납입확인서(하수급인의 보험료 납입확인서 포함), 지출영수증 등 관련 증빙서류를 제출하고 담당감독의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12. 안전·보건 확보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도급, 용역, 위탁 등 관계에서의 안전 및 보건 확보의무(제4조, 제5조)

 

 

 

1.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2.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3.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4.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 서약서에 동의하고 이를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는 계약체결 시 안전보건서약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3. 건설근로자 임금비용 구분지급 및 확인제도 시행 안내

   가. 본 공사는「건설근로자의 고용개선 등에 관한 법률」제7조의3(임금비용의 구분지급 및 확인)에 근거한 ‘건설근로자 임금비용 구분지급 및 확인제도’가 적용되는 공사이므로, 도급인(발주자 포함)은 수급인에게 건설근로자의 임금비용을 다른 공사비와 구분하여 매월 지급하여야 하며, 그 내역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나. 본 공사는 제휴은행과 연계하여 하도급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의 적정 지급 여부를 확인하는 공사이며 최종계약자는 클린페이(https://jpdc.cleanpay.co.kr)를 이용하여 하도급자, 건설근로자, 장비·자재업체에게 대금을 지급하여야 합니다.

       ※차세대 클린페이 시스템: http://jpdc.cleanpay.co.kr (문의 ☎070-5224-0250)


14. 기타사항

   가. 입찰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조달업체이용약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 기준, 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방서,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및 예규 등)을 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는 투찰 마감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 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계약상대자는 대금청구시 청구금액의 2.5%에 해당하는 제주특별자치도지역개발공채를 소화하고 매입필증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현장대리인은 입찰공고일 현재 재직 중인 자를 선임하여야 합니다.

   마. 우리공사는 공정사회 및 중소기업 기술보호를 위한 JPDC 비밀유지협약(NDA) 제도를 추진중에 있습니다. 낙찰자 선정후‘비밀유지협약서(표준양식)’를 확인하시고 본 계약 체결시 협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바. 우리공사는 계약대가 지급 시 필요한 서류를 행정정보 공동이용 시스템을 통해 확인하오니 ‘행정정보 공동이용 사전동의서’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사. 우리공사의 계약상대자 선정 공개 이후, 계약상대자 선정 과정 및 결과에 이의가 있는 입찰참가 업체는 예규상 이의신청이나 재심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15. 보충정보 제공

   가. 전자입찰 이용안내 :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

   나. 공사내용(내역, 도면, 시방서 등)에 관한 사항 : 주택관리팀(☎064-780-3849)

   다.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 : 구매팀(☎064-780-3387)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4.11.22.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 계약담당

그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