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지방법원 영덕지원
(경북 영덕군 영덕읍 경동로 83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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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L.(054)730-3009
FAX.(054)730-318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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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지방법원 영덕지원 면접교섭실, 가사조사상담실, 여직원휴게실 설치 공사
공 고 명 : 대구지방법원 영덕지원 면접교섭실, 가사조사상담실, 여직원휴게실 설치 공사
개 찰 일 시 : 2024. 12. 2.(월) 11:00
수 요 기 관 : 대구지방법원 영덕지원
이 안내서는 대구지방법원 영덕지원이 집행하는 공사계약에서 입찰자와 낙찰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서, 모든 입찰희망자는 이를 열람하여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른 책임은 입찰희망자에게 있습니다. 이 건과 관련하여 문의할 사항이 있을 경우,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상담, 입찰참가자격등록 : 정부조달콜센터(☎ 1588-0800)
○ 입찰공고, 개찰, 계약, 공사내용 :
대구지방법원 영덕지원 서무계 윤종혁(☎ 054-730-3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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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지방법원 영덕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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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다음의 입찰 설명서를 구성하는 공고서 및 각종 규정 등을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다 음 -
1. 공사입찰공고서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3.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 고시)
4. 정부 입찰·계약 집행기준(계약예규)
5. 공사입찰유의서(계약예규)
6. 공사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지침)
7. 적격심사기준(계약예규)
8. 조달청 시설공사 적격심사세부기준(조달청 지침)
9. 공사계약일반조건(계약예규)
10. 공사계약특수조건(조달청 지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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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사입찰공고
대구지방법원 영덕지원 공고
다음과 같이 견적제출 공고합니다.
2024. 11. 22.
대구지방법원 영덕지원 재무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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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계약은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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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지방법원 영덕지원은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청렴한 계약문화를 정착하며, 전자상거래를 통한 계약업무의 투명성 및 청렴성을 제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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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견적 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대구지방법원 영덕지원 청렴계약 이행에 관한 사항을 숙지․준수하여야 하며, 그러하지 못한 책임은 견적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 부패행위, 불공정행위,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향응 등을 요구한 경우 등의 이의사항이 있으신 경우에는 대구지방법원 감사관(☎053-757-65
80)에게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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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공사개요
가. 공 사 명 : 대구지방법원 영덕지원 면접교섭실, 가사조사상담실,
여직원휴게실 설치 공사
나. 공사현장 : 경북 영덕군 영덕읍 경동로 8337 대구지방법원 영덕지원
다. 공사기간 : 착공일로부터 29일간
라. 공사개요 : 공사 시방서 참조
마. 기초금액 : 73,117,000원(부가세포함)
바. 계약방법 : 제한경쟁
2. 견적서 제출방법
가. 견적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 전자견적제출 대상공사입니다.
나. 지역제한(경상북도, 대구광역시) 대상공사입니다.
다. 전자입찰, 전자계약,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라. 노무비 지급확인제가 적용됩니다.
마. 공동도급을 허용합니다.
바. 이 공사는 「산업안전보건법」제72조에 따른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대상 공사입니다.
①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을 산정할 때 예비가격 기초금액과 함께 발표된 산업안전보건관리비(367,588원) 금액을 조정하지 않고 그대로 반영하여야 합니다.
②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은 고용노동부장관이 정하여 고시하는 바에 따르며 「국가계약법 시행령」제73조 및 계약예규「정부 입찰ㆍ계약 집행기준」제19장에 정한 바에 따라 사후 정산하여야 합니다.
3. 견적서 제출 참가자격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2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소정의 자격요건을 갖추어야 합니다.
나.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개찰일 전일까지 조달청 고객센터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다. 건설산업기본법에 의한 실내건축공사업면허를 등록한 자로서 견적서 제출 안내 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 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으로 함)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부터 견적서를 제출하는 날(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 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이 경상북도, 대구광역시에 있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라. 본 견적서 제출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해당 공사건에 견적서를 동시에 제출하면 동일인이 2통의 견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수인의 대표자가 있는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등록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 변경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국가계약법 시행규칙 제44조제6의3호나목에 의하여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합니다.
4. 현장설명 및 설계서 열람
가. 이 공사는 현장설명을 생략하고 설계서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나. 물량내역서는 나라장터시스템의 “입찰정보>공사>공고현황>입찰공고 상세조회>물량내역서”에서 기초금액 발표 후 열람하거나 내려 받을 수 있습니다.
다. 설계서 열람장소 : 대구지방법원 영덕지원 서무계 윤종혁
(☏ 054-730-3009)
라. 입찰참가자는 공사 입찰유의서, 내역서 및 시방서, 도면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위 사항을 숙지 못하여 입찰 후(또는 계약 후) 발생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5. 견적서 제출
가. 견적서 제출기간 : 2024. 11. 22.(금) 16:00 ~ 2024. 12. 2.(월) 10:00
※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견적서의 제출이 가능합니다.
나. 견적서는 반드시 나라장터 시스템의 “입찰정보”를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견적서 제출 여부는 나라장터 시스템의 “전자문서함” -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여야 합니다.
라. 견적서 제출 무효에 대해서는「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4조, 「정부 입찰·계약 집행기준」(기획재정부계약예규) 제20조에 의합니다.
6. 개 찰
가. 개찰 일시 : 2024. 12. 2.(월) 11:00
나. 개찰 장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7. 낙찰자 선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2% 범위 내에서 작성한 복수예비가격 15개 중에서 견적서 제출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한(2개씩 선택)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하고 예정가격의 87.745%이상 견적서 제출자 중 최저가 제출자를 낙찰자로 선정합니다.
나. 동일가격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가 2인 이상인 경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다.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하는 경우 수의계약 결격사유에 해당됩니다.
라. 계약담당자는 선순위 견적서 제출자가 계약체결 이전에 부적격자로 판명되어 계약상대자 결정이 취소되거나 계약상대자 결정 대상에서 제외된 경우에는 차 순위자 순으로 결격 여부를 심사하여 계약을 체결할 수 있습니다.
8. 견적서 제출의 무효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4조에 해당되는 견적서 제출은 무효입니다.
나.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견적서 제출은 무효임을 알려드리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9.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제출
가. 견적서 제출에 참여한 자는 모두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에 따라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고,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서명하여 대구지방법원 영덕지원에 별도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대구지방법원 영덕지원 서무계에서 청렴계약제에 관한 사항을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10. 안전보건 확보를 위한 필요조건 및 조치의무
가. 낙찰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조 제9호와 충청남도교육청 「2023년 중대재해 예방 기본계획」에 따라 안전보건관리규정 제출, 표준작업계획․작업허가제 등 사내 작업절차 준수, 정기순회점검 및 작업 전 안전미팅 실시, 비상훈련 참여, 정기 안전보건교육 실시 등 안전보건 확보를 위한 조치 의무를 적극적으로 시행하여 산업재해를 예방하는 능력을 갖추어야 합니다.
나. 낙찰자(계약상대자)는 【붙임1】안전보건관리계획서와 【붙임2】안전·보건 의무 이행 서약서를 계약체결 또는 착공 시 제출하여야 하며 미흡한 사항에 대한 보완요구에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
11. 보충정보 제공처
가. 담당자
① 입찰안내 및 상담, 입찰참가자격등록 : 정부조달콜센터(☏ 1588-0800)
② 입찰공고, 기초금액 발표, 개찰 및 계약, 설계서 열람 등 : 대구지방법원 영덕지원 서무계 윤종혁(☏ 054-730-3009)
나. 예비가격기초금액과 개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 시스템의 ‘입찰정보-공사-기초금액’과 ‘개찰결과’에 게재됩니다.
다. 관련 계약예규 및 조달청 집행기준은 나라장터 시스템의 ‘e-고객센터-법령정보’ 또는 조달청 누리집의 ‘정보제공-법령정도’에서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11. 기타사항
가. 관련 법령 및 회계예규, 지침은 나라장터(G2B) 홈페이지(http://www.g2b.go.kr) 나라장터서비스(가운데 위치) 법령정보에서 열람할 수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등의 준비 부족으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마감시간 24시간 전에 조달청 전자입찰 Help Desk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 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견적서 제출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견적서 제출 참가자는 반드시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시설공사,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공사입찰유의서, 공사계약일반조건, 공사계약특수조건,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 설계서,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견적서 제출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견적서 제출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위와 같이 전자입찰 공고합니다.
2024. 11. 22.
대구지방법원 영덕지원 재무관
【붙임1】안전보건관리계획서
안전보건관리계획서 (작성 예시)
회사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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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회사명 :
○ 대표자 :
○ 소재지 :
○ 작성자 :
○ 사업자등록번호 :
○ 연락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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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진목표
및 기본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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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추진목표 :
○ 기본방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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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업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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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사명 :
○ 공사기간 :
○ 공사장소 :
○ 공사내용 :
○ 안전조치사항 :
○ 보험가입현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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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직도 및 비상연락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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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보건 세부업무추진 (작성 예시)
작업전
위험성 평가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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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적: 작업전 위험요소 확인 및 안전보건관리 강화
○ 대상: 전 작업자
○ 내용
- 위험성 평가 결과 작업 위험요소 및 위험 포인트 인지
- 근로자 건강상태 파악 등 누적성 안전사고 예방 강화
- 기계·기구 사용에 따른 위험요소 확인 및 안전조치 이행
- 건설기계 작업 절차 준수
- 안전작업구획 설정 및 신호수 배치
- 작업전 안전교육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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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험작업
집중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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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적: 고소작업(2m 이상) 안전사고 예방
○ 대상: 천장 작업자
○ 내용:
- 안전사고 발생 위험에 따른 안전조치 및 교육 실시
- 안전보호구(안전화, 안전모, 안전대, 방독마스크 등)
착용, 근로자 안전보건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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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험성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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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적: 사전 위험요인 확인을 통한 사고예방
○ 방법: 작업자 직접 평가
○ 평가시스템: 안전보건공단 위험성평가 지원시스템
○ 내용:
- 작업공정에 따른 위험요소 발굴 및 개선대책 강구
- 사고발생 위험 작업 절차 및 표준안전작업 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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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상사태
대비체계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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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적: 중대재해 발생 및 급박한 위험 대비 체계 구축
❑ 대상: 전 작업자
❑ 내용:
- 비상사태 시 안전조직도 및 비상연락체계를 통한 조치
- 산업재해(중대재해) 발생 -> 작업중지 ->
초기대응(필요시) -> 피해자 응급처치 및 신고
(병원,소방서,고용노동부 등) -> 현장보존 ->
원인조사 및 대책수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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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붙임2】안전·보건 의무 이행 서약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산업재해 예방을 위하여 관련 법규에서 정한 안전·보건에 관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 등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업체명)은 도급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 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며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합니다.
별첨 : 사업자등록증 1부.
2024년 월 일
주 소 :
회사명 :
대표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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