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 재무공고 제2024 – 2353호
용 역 입 찰 공 고
본 입찰과 관련하여 추가로 문의할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안내 상담 및 입찰참가 자격등록 : 조달청 정부조달 콜센터 (☎ 1588-0800)
○ 입찰공고, 개찰 및 계약 : 서울특별시 재무과 박소령(☎ 02-2133-3253)
○ ①실적, ②사업, ③입찰참가자격 : 서울시립미술관 미술아카이브과 정경민(☎ 02-2124-74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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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에 따른 회계연도 개시 전 계약으로 예산이 확정되지 않을 경우 계약을 체결할 수 없으며, 발주예정예산과 다르게 예산이 확정된 경우 확정 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을 조정할 수 있다(회계연도 개시전의 계약체결 시 그 회계연도 개시일 이후에 계약의 효력 발생(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76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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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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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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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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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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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립 미술아카이브
시설관리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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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설명서, 과업내용서에 의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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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 1.
~ 2025.12.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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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금액 : 금808,829,770원
추정가격 : 금735,299,791원
부 가 세 : 금73,529,979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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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단독, 총액입찰, 적격심사
② 용역개요[용역설명서,과업내용서 등 참조]
2. 입찰서 제출(투찰) 및 개찰
입찰 공고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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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11.21.(목) ~ 2024.11.27.(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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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서 제출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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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11.25.(월) 10:00 ~ 2024.11.27.(수) 1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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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일시 및 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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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11.27.(수) 13:00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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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이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5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조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② 이 용역은 조달청에 등록한 업체가 입찰에 참가할 수 있으며 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www.g2b.go.kr)의 전자입찰 입찰서 제출 기능(입찰정보 → 용역)을 이용하여 제출해야 하며, 입찰서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제출이 가능합니다.(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입찰서 제출을 반드시 확인 바람)
③ 전자입찰서의 제출마감시간에는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가능한 한 마감 1시간 전까지 투찰을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④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입찰참가자격 : 다음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자
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나라장터(G2B)에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건물(시설)관리용역[업종코드:1260], 건물위생관리업[업종코드:1162], 시설경비업[업종코드:1164]으로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자이어야 합니다.
② 적격심사서류 제출마감일 현재「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8조(경쟁입찰 참여자격) 및 동법 시행령 제9조에 의한 유자격자로서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운영요령”(중소벤처기업부고시)제29조 제8항에 의거 공공구매정보망(http://smpp.go.kr)에 “직접생산 확인증명서” (건물청소서비스(7611150101) 및 시설물경비서비스(9212159901))에 등재 및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 확인서”(유효기간 내)를 소지한 중소기업이여야 합니다.
②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3조 및 시행규칙 제14조의 자격요건을 구비하고 조달청에 등록된 업체만이 입찰할 수 있으며, 미등록업체는 조달청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등록해야 합니다.
③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92조제1항의8호 또는 9호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④ 공동도급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4. 입찰참가수수료 : 없음
5.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①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 원가계산 및 예정가격 작성요령(행정안전부 예규 )에 의거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정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참가자가 2개씩 전자 추첨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출 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라 지정된 정보처리장치(g2b)에서 자동으로 산출되므로 계약담당자가 관여할 소지가 전혀 발생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② 낙찰자 결정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42조 및 서울특별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따라 적격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낙찰하한율 : 87.745%)
③ ②항의 규정에 의한 낙찰자 결정에 있어서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수행능력 평가결과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수행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하여 나라장터 ‘동가입찰 낙찰자 자동추첨프로그램‘을 이용,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④ 적격심사대상자로 통보 받은 자는 통보서를 접수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적격 심사 신청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⑤ 당해 용역 적격심사에 적용되는 세부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 평가기준 : 서울특별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 1> 2. 추정가격 10억원미만 5억원 이상인 용역
- 이행실적(17점) :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5년간 완성(준공)된 용역 이행실적
<참고사항>
이행실적 인정 대상용역 : 시설관리, 경비, 청소 실적을 동시에 모두 충족한 경우만 인정하며, 실적증명서 제출 시 해당 용역 수행 증명이 가능하도록 명시하여 제출
기준 금액 : 808,829.770원(부가세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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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용역이행 실적 증명서는 발주부서인 서울시립미술관 미술아카이브과 정경민 주무관 (☏02-2124-7404, jkm0316@seoul.go.kr)의 실적적격 기명 날인을 득한 후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경영상태(30점) : 종합평가, 신용평가, 재무비율 중 입찰자가 선택한 방법으로 평가하며, 재무비율 평가기준 비율은 최근년도(2023년) 한국은행 발행 “경영분석” 자료의 ‘N74-76. 사업지원관리, 사업지원 및 임대서비스업(종합)(부채비율 : 160.02%, 유동비율 : 106.07%, 매출액순이익율 : 1.80%, 총자산회전율 : 0.88회)’ 기준을 적용합니다.
- 본 용역은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이 적용되는 단순노무 용역으로 현 근무자에 대한 원칙적 고용승계가 적용되는 용역사업으로 「서울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별표2> 신인도 분야별 평가항목 중 일자리창출 J.당해사업관련 신규인력채용(장애인직원고용포함)과 K.당해사업관련 비정규직 정규직화는 배점을 부여하지 않습니다.
- 지역업체 참여도는 별도 평가하지 않으며 배점한도(3점)를 부여합니다.
6. 입찰보증금
입찰보증금은 전자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전자지급각서 제출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낙찰금액의 2.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 시에 납부해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제한처분을 받게 됩니다.
7.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등 계상․사후정산 등에 관련사항
가.입찰참가자(계약상대자)는 행정안전부 예규 등에 따라 예정가격에 따라 국민건강․국민연금,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급여충당금 등을 입찰금액(계약금액)에 반영하여야 합니다. 다만, 단순노무용역인 경우에는 예정가격상 보험료에 낙찰률을 곱한 금액을 기준으로 조정 없이 반영 할 수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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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연금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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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인장기요양
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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퇴직급여충담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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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관리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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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18,865,26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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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23,947,464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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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2,443,008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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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47,021,988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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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10,570,336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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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계약내역서에 반영된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등 법정 정산금액에 대해서는 준공검사 시 납입확인서, 사용내역서, 지출영수증 등 관련증빙서류를 제출하고 감독공무원의 검사를 필히 받아야 하며 관련 법령 규정에 따라 정산하여야 합니다.
8. 근로자 권리보호 및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제 실시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 및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 및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 계약상대자는 근로기준법 제43조에 의거 소속 근로자에게 적기에 임금을 지급해야 하며, 매월 발주부서에 임금 지급내역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서약서 내용을 위반한 사실이 발견될 경우, 근로기준법 등 관계법령에 따라 소관 고용노동청에 통보조치 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9. 입찰의 무효
①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국가조달시스템 조달입찰 이용약관 등에 의합니다.
◆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 상의 정보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대표자, 상호, 면허사항 등) 위의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 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에 의하여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 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 5호 나목에 의하여 입찰무효사유에 해당됩니다.
② 1인이 다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제4호의 규정에 따라 무효입찰에 해당됨과 동시에 당해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 및 대여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1항 8호 또는 9호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 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10. 청렴계약이행 준수
①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서울특별시공고 제2012-1814호(2012.12.20)에 의하여 변경 시행한 청렴 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② 낙찰대상자는 계약체결시 동 이행서약서를 첨부한 전자계약서(초안)의 내용을 수용함으로써 대표자가 서명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11. 입찰관련 서류의 열람
①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39조에 의한 서류 및 입찰설명 자료를 열람하여 그 내용을 숙지/준수하여야 하며, 숙지/준수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② 입찰 설명 자료의 구성내용
ㅇ 입찰공고문
ㅇ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ㅇ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ㅇ 서울특별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ㅇ 서울시청렴계약이행서약서
ㅇ 서울시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ㅇ 서울시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
③ 열람장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정보광장⇒법령정보 및 입찰공고
12. 기타사항
① 이 입찰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입찰로서 전자입찰 참가희망업체의 전산장비부족이나 운용 미숙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② 본 입찰은 서울특별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서울특별시 용역계약 특수조건 등 모든 회계 관련 예규사항에 의합니다.
③ 관련자료는 서울시 홈페이지(http//www.seoul.go.kr)→ 행정 → 서울시계약마당 → 공지사항 → 문서자료실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www.g2b.go.kr)의 입찰정보(용역→개찰결과)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2024년 11월 21일
서울특별시 분임재무관
<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 운영 안내>
서울시는 직원이 입찰 및 계약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행사하는 부당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니 적극 활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접수부서 : 서울특별시 감사담당관
2. 신고방법 : 온라인 접수
- 서울시 전자민원 응답소 (http://eungdapso.seoul.go.kr)
(※ 신고자의 인적사항 등은 감사관 외에는 철저히 비공개 처리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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