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입찰공고 제2024-191호
은평구 대형생활폐기물 등 수집·운반 대행 용역
(협상에 의한 계약)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은평구 대형생활폐기물 등 수집․운반 대행 용역
나. 용역개요
❍ 용역기간 : 2025. 1. 1. ~ 2026. 12. 31. (2년, 장기계속계약)
❍ 용역구역 : 은평구 전지역(16개동)
❍ 용역금액(기초금액) : 금 5,566,531,000원(1차분 : 금 2,755,140,000원)
※ 회계연도 시작 전 계약 체결 사업으로, 계약의 효력이 발생하는 시점에 본 사업비와 다르게 예산이 확정되는 경우 계약금액이 조정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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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비영리사업자 또는 부가가치세를 면제받는 사업자의 경우 부가가치세를 합산하여 제안서를 작성하여야 하며, 최종 계약 시에는 협상가격에서 부가가치세에 해당하는 금액을 공제하고 계약 체결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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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필요인력 및 장비 (단위 : 명, 대)
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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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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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 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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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평구 전지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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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요인력·장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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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8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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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9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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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든 차량은 「폐기물관리법」 및 같은 법 시행령, 시행규칙에서 정한 차량 안전장치가 장착되어있어야 하며, 계약 체결 전까지 장비가 확보되어야 함
※ 최소 합계 인원(소수점 이하 절사)이상 확보(차량도 동일함)
※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과업지시서 참조
다. 과업내용 : 붙임 과업지시서 및 제안요청서 참조
※ 투찰업체는 과업지시서 및 입찰참가자격조건을 반드시 확인
※ 입찰에 관한 사항을 사전에 완전히 숙지한 후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음.
※ 세부사항 문의 : 은평구청 자원순환과 최슬기(☏02-351-7562)
라. 계약방법 : 일반경쟁입찰(협상에 의한 계약)
마. 공고기간 : 2024. 11. 22.(금) ~ 2024. 12. 2.(월) (10일간)
바. 입찰참가 등록 및 제안서 제출
❍ 일 시 : 2024. 12. 2.(월) 09:00~16:00까지
❍ 장 소 : 은평구청 자원순환과(본관 4층) 제출 (☎ 02-351-7562 담당 최슬기)
※ 대표자 인감이 날인된 공문과 함께 직접 방문 접수(우편, 인터넷, 전자메일 등 접수 불가)
2.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입찰참가자격 요건의 증명) 규정에 의한 경쟁입찰 참가 자격을 갖추고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따라 입찰 참가자격 제한을 받지 않아야 함.
나. 입찰 참가자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된 업체이어야 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미등록업체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규정에 따라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등록하여야 함.
다. 「폐기물관리법」제25조의 규정에 따른 폐기물 수집·운반업 허가를 받은 자로 영업구역이 서울특별시 은평구인 업체
* 입찰참가자가 보유한 ‘폐기물 수집·운반업 허가증’ 내의 ‘영업대상 폐기물’은 ‘생활폐기물’, ‘영업구역’은 ‘서울특별시 은평구’로 각각 명시되어있어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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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찰참가자격 판단기준일 : 입찰참가일(제안서 접수일)
라. 단, 공고일 현재 폐기물관리법 제14조(생활폐기물의 처리 등) 제8항 제6호,제7호, 동법 제26조(결격사유)에 해당하는 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음.
마. 공동수급 불가
3. 입찰참가 등록 및 제안서 제출
가. 일 시 : 2024. 12. 2.(월) 09:00~16:00까지(중식시간 12:00~13:00 제외)
※ 16:00 이후 접수불가, 마감시간 엄수
나. 장 소 : 은평구청 자원순환과(본관 4층) 제출 (☎ 02-351-7562 담당 최슬기)
※ 대표자 인감이 날인된 공문과 함께 직접 제출(우편, 택배접수 불가)
다. 접수방법 : 방문접수(우편, 인터넷, 전자메일 등 접수 불가)
※ 입찰참가자(대리인)가 직접접수(신분증, 재직증명서, 위임장 지참), 인감도장 지참
※ 제안서 제출 당일 제안서 평가위원 추첨이 있으므로 입찰참가 업체 대표 (또는 위임자)는 반드시 참석하여야 함.
라. 제안서 평가위원 추첨
❍ 일 시: 2024. 12. 2.(월) 17:00 ❍ 장 소: 은평구청 자원순환과(은평구 은평로 195, 4층)
※ 상기 일정은 은평구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사항은 사전 통지함
4. 입찰참가 등록 신청 및 제안서 관련 제출서류 ※세부사항은 “제안요청서” 참조
가. 입찰참가 신청 접수증, 참가신청서,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사업자등록증 사본 각 1부
나. 법인등기부등본 및 법인인감증명서 각 1부
(개인사업자인 경우 주민등록등본과 개인인감증명서)
※ 인감도장 지참 (사용인감 사용시 사용인감계 별도 제출)
다 폐기물처리업 허가증 및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각 1부.
라. 정량적 평가제안서 1부.
마. 정성적평가 제안서 11부. [원본 1부(업체명 표시), 사본 10부(업체명 미표시)]
바. 가격제안서(산출내역서 포함) 1부. (밀봉 후 인감날인)
사. 용역(입찰) 참여자 보안각서, 청렴계약이행서약서, 서약서, 근로조건 이행 확약서, 안전보건확보 의무이행 서약서, 행정정보 공동이용 사전동의서 각 1부.
아.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 각 1부(입찰대리인이 접수하는 경우)
자. 기타 제안에 필요한 서류 (기타 제안요청서 참조)
5. 제안서 평가 및 협상대상자 결정
가. 제안서 평가위원회 개최
❍ 일시 및 장소 : 제안서 제출 마감 후 발주부서에서 개별통보
❍ 설명시간 : 업체당 15분 내외 (제안설명 10분, 질의응답 5분)
❍ 설명순서 : 제안서 발표 당일 추첨 ※ 타 업체 방청 불가
❍ 설명방법 : 제안설명은 한글, MS-WORD, 파워포인트 파일 활용
※ 발표, 질의·응답 시 응모업체를 인식할 수 있는 표현 불가
❍ 발 표 자 : 대표자(또는 위임받은 자※) 발표(배석인원은 발표자 포함 2인 이하)
※ 발표자는 공고일 기준 3개월 이상 해당업체에 근무하고 있는 임직원(1명)이 발표하여야 하며 사전에 명단 제출 시 재직증명서 사본으로 증빙하여야 함
나. 제안서의 평가 및 협상적격자 선정
❍ 기술능력(사업수행능력, 기술제안서)과 가격에 대하여 제안서를 평가(기술능력평가점수 80 + 가격평가점수 20점 : 100점 만점), 평가결과 기술능력평가점수 및 입찰 가격점수의 합산 점수가 70점 이상인 업체를 협상적격자로 선정
❍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자가 없는 경우에는 재공고 입찰을 합니다.
❍ 협상순서는 협상적격자 중에서 종합점수의 고득점순에 의하여 결정하되, 종합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에 의함
❍ 제안서 평가장소에서 기술능력 평가점수에 가격 평가점수를 합산하여 협상순위를 발표
❍ 은평구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대행용역과 동일업체가 최고 평가점수를 받을 경우 해당업체는 1개 구역만 선택하여야 하고, 나머지는 2순위 업체를 협상 선순위자로 선정
다. 협상적격자 통지
❍ 협상적격자 및 협상순위가 결정된 경우에는 협상적격자에게 협상순위와 협상일정을 통보
라. 협상절차
❍ 결정된 협상순위에 따라 순차적으로 협상대상자와 제안서 내용 및 가격에 대하여 협상을 하며, 협상이 성립된 때에는 다른 협상적격자와 협상을 실시하지 아니함.
❍ 선순위 협상대상자와의 협상이 성립되지 않으면 동일한 기준과 절차에 따라 순차적으로 차순위 협상적격자와 협상 실시
※ 계약체결전까지 협상대상자가 인력 및 차량 등을 확보할 수 없다고 발주기관이 판단하는 경우 협상 결렬 및 차순위자와 협상
❍ 협상결과는 서면 또는 팩스, 문자로 통보하며, 미선정업체에 대한 통보는 생략
❍ 모든 협상적격자와 협상이 결렬된 경우에는 재공고 입찰
마. 협상범위
❍ 기술제안서 협상
- 협상대상자가 제안한 사업내용, 이행방법, 이행일정 등 제안한 내용 대상으로 협상 실시
- 협상대상자와 협상을 통해 제안서 내용 일부를 조정할 수 있음.
❍ 가격협상
- 협상대상자와 가격협상 시 기준가격은 기초금액 이하로서 협상대상자가 제안한 가격으로 함.(※ 원단위 절사 10원단위로 가격 제안 및 협상)
❍ 협상대상자가 제안한 내용을 가감하는 경우에는 그 가감되는 내용에 상당하는 금액을 당해 사업예산 범위 내에서 조정하여 계약금액을 결정할 수 있음.
바. 기타사항
❍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안요청서,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 관한법률 시행령 제43조(협상에 의한 계약체결)의 규정 및『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따름.
6.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1조에 의하며, 입찰 보증금은 입찰참가 신청서 상의 납부 확약서로 갈음함
나. 낙찰자가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하여 입찰금액의 100분의5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은평구에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게 됨
7.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에 의하며, 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이 무효가 됨
8. 청렴계약이행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업체는 서울특별시 은평구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준수하겠다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 하여야 함
9. 근로자 권리보호 서약서 제출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업체는 근로자 권리보호를 위한 근로자 권리보호 서약서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근로자 권리보호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함.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근로보호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함
10. 안전·보건확보 의무 사항 이행 서약제 실시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중대재해처벌법」 및 「산업안전보건법」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ㆍ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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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법 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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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 · 예산 · 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 · 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 · 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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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제안서 제출 및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함.
11. 입찰참가 등록시 유의사항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지방계약법, 입찰공고문, 제안요청서, 과업지시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등 입찰에 관한 모든 사항을충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음
나. 제안요청서 <입찰시 유의사항>을 준수하여야 함
다.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업체는 반드시 입찰등록사항과 법인등기부등본 (법인) 및 사업자등록 (개인)상 대표자, 주소, 상호 등이 일치하는지 확인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함
라. 본 입찰에 제출된 서류는 선정결과에 관계없이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자료 제출에 소요되는 비용은 제안사의 부담으로 함
마. 문의사항 연락처
❍ 사업 세부사항 : 은평구청 자원순환과 최슬기 (☎02-351-7562)
❍ 입찰공고 및 계약체결 : 은평구청 재무과 손여랑(☎02-351-6624)
❍ 부정부패 및 공직비리신고 연락처 : 은평구청 감사담당관 (☎ 02-351-6062, 은평구청 홈페이지 부조리 신고센터 http://www.ep.go.kr)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4. 11. 21.
서울특별시 은평구(분임)재무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