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경상북도
안동시 풍천면
도청대로 4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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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L. (054)880-2924
FAX. (054)880-29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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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순노무용역 입찰 공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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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도 새마을운동 테마공원 시설관리용역
☞ 입찰공고문은 뒷장부터입니다.
이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다음의 입찰 설명서를 구성하는 공고서 및 각종 규정, 규격서 등을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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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 음 -
1. 용역입찰공고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3.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4. (계약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5. (계약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6. 계약 일반조건
7. 일반용역계약특수조건
8. 기타 입찰ㆍ계약 관련 법령 및 규정
※ 위 관련 규정은 현행 규정을 적용합니다.
☞ 유의사항
․본 입찰집행과 관련하여 입찰공고서와 규격서(제안요청서 등 입찰 첨부서류 일체)의 내용이 서로 다를 경우 입찰공고서가 우선 적용됩니다.
․본 건 관련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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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 검색>
〘계약예규〙국가법령정보센터 홈페이지(http://www.law.go.kr)에서 행정규칙으로 검색
〘조달청 고시 등〙조달청 홈페이지(http://pps.go.kr) 정보제공 ⇨ 업무별 자료 ⇨
내자구매/나라장터 운영규정/품질관리에서 각각 검색
※ 정확한 자료 검색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공고 담당자에게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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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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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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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시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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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상북도 공고 제2024 – 2179호
단순노무용역 입찰 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5년도 새마을운동 테마공원 시설관리용역
나. 용역기간 : 2025. 1. 1. ~ 2025. 12. 31.(12개월)
※ 본 입찰에 대하여 용역기간 “2025. 1. 1. ~ 2025. 12.31.(1년간)”을 기준으로 투찰하시기 바라며, 계약체결이 지연될 경우 용역대금은 실제 용역개시일(계약체결일)부터 정산하여 지급합니다.
다. 총용역금액 : 금1,900,000,000원(고정비+정산비)
라. 기초금액 : 금1,469,780,000원(부가세 포함)
※ 기초금액은 당해용역 총 금액에서 정산비를 제외한 고정비(인건비 등 비정산비)로 반드시 기초금액 1,469,780,000원을 기준으로 투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류」제23조에 따라, 계약의 효력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에 의거 회계연도 시작일 이후 또는 예산배정 이후이며, 본 사업비와 다르게 예산이 확정되지 않는 경우 계약금액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마. 근무인원 : 21명
바. 과업내용 : 붙임 과업지시서 참조
※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10%)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 이윤의 적용대상이 아닌 입찰참가자(비영리법인이 목적사업인 경우) 입찰금액에 이윤(10% 이내)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이윤의 적용대상이 아닌 경우 낙찰금액에서 이윤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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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입찰 및 계약방법
가. 제한경쟁, 총액입찰, 적격심사
나. 낙찰자는 예정가격 산정 시 적용된 노임단가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 이상으로 임금을 지급하여야 하며, 기성·준공 청구시 증빙서류를 제출하여야 하고 이를 이행하지 않을 시 계약 해지, 해제가 가능함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다.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제4조 및 제9조에 따라 근로자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사항을 이행하여야 하는 용역 사업입니다.
3. 입찰서 제출 및 개찰
가. 전자입찰 : 2024. 11. 22.(금) 15:00 ~ 2024. 12. 3.(화) 15:00
나. 개찰일시 : 2024. 12. 3.(화) 16:00 경상북도 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 개찰결과 낙찰예정자가 없을 경우 재입찰을 실시
(개찰결과를 확인 후 공고된 일정에 따라 재입찰하시기 바랍니다.)
4. 입찰참가자격 : 다음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자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따른 자격을 갖추고, 같은 법 제31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에 해당되지 않은 자
나.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나라장터(G2B)에 아래 모든 분야의 입찰참각자격 등록을 필한 업체
1) 건물(시설)관리용역(업종코드 : 1260)
2) 건물위생관리업(업종코드 : 1162)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9조 및 같은법 시행령 제10조에 따라 직접생산증명서(건물청소서비스, 세부품명 : 7611150101)를 소지한 업체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7조(경쟁제품의 계약방법)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간의 제한경쟁입찰 대상이므로,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3) 시설경비업(업종코드 : 1164)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9조 및 같은법 시행령 제10조에 따라 직접생산증명서(시설물경비서비스, 세부품명 : 9212159901)를 소지한 업체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7조(경쟁제품의 계약방법)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간의 제한경쟁입찰 대상이므로,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라. 「전기안전관리법」에 의한 전기안전관리업무를 전문으로 하는 자(업종코드 : 4636) 또는 시설물관리를 전문으로 하는자(업종코드 : 7144)로서 「전기안전관리법 시행규칙」별지 제23호서식에 의한 등록증을 제출할 수 있는 업체
상기 ‘중·소기업확인서’ 및 ‘직접생산확인증명서’가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안 될 경우 입찰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다만, 중소기업확인서를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신청한 업체는 입찰참가가 가능하나 다음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참가가격이 없습니다.
- 제안서 제출일로부터 5일 이내 중소기업확인서가 발급 되지 않은 경우
- 발급된 중소기업확인서가 입찰참가자격의 기업구분과 다른 경우
- 발급된 중소기업확인서의 유효기간 시작일이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이후인 경우
-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이후 중소기업확인서를 신청한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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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공동계약 : 가능
가. 본 입찰은 공동계약(공동이행방식, 분담이행방식 허용, 혼합방식 불허)이 가능합니다.
나. 구성업체 수는 대표사를 포함하여 2개사 이내(업무효율성 증대)로 한하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197호) 제7장 공동계약 운용요령에 따릅니다.
나. 공동이행의 경우에는 공동수급 참여자는 모두 입찰참가자격을 충족하여야하며, 요구자격을 가장 우수하게 갖추고 출자비율이 더 높은 업체를 대표사로 합니다. 또한, 적격심사는 출자비율에 맞춰서 심사합니다.
다. 분담이행의 경우에는 공동수급 참여자는 분담부분의 입찰참가자격을 충족하여야 하며, 요구자격을 가장 우수하게 갖추고 분담비율이 더 높은 업체를 대표사로 합니다. 또한, 적격심사는 분담비율에 맞춰서 심사합니다.
※ 분담비율(건물위생관리업: 건물청소서비스 직생보유 / 시설경비업: 시설물경비서비스 직생보유)
분담
구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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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물(시설)
관리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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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물위생
관리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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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설
경비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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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안전관리업무를 전문으로 하는 자 또는 시설물관리를 전문으로 하는 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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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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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3.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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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5.8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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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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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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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 공동수급협정서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참가자격등록 마감일 18:00까지 제출(공동수급표준협정서는 적격심사 시 원본 제출)하여야 하며, 전자입찰서가 제출된 후에는 공동수급협정서를 제출하거나 변경 할 수 없으므로, 대표자는 반드시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여부를 전자입찰시스템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마. 본 공고는 전자입찰방식에 의하여 집행하므로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규정에 따라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http://www.g2b.go.kr) 에 입찰참가자격 및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6. 국민연금․국민건강․노인장기요양 보험료등의 사후정산
가. 본 용역은 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등 보험료반영 대상 용역입니다.
나.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 시 보험료 등을 행정안전부예규 제252호「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1장 입찰 및 계약 일반기준 제9절 보험료사후정산 요령 등에 규정에 의거 사후정산 하여야 하며, 기성대가와 준공대가 지급 시 납입확인서를 제출하고 정산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 시 다음의 보험료를 조정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다만,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23조의 2 각 호에 따른 단순노무용역에 해당되므로 예정가격의 보험료에 낙찰률을 곱한 금액을 기준으로 반영할 수 있습니다.
※ 본 입찰의 낙찰자는 적격심사 시 제출하는 근로조건이행확약서 1항에 따른 “예정가격 산정시 적용한 노임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이상의 임금”이 최저임금에 미달하는 경우라도 동 확약서 2항③에 따라 근로자에게 최저임금 이상을 지급하여야 하며, 이를 위반할 경우 최저임금법 위반에 대한 처벌 외에 계약법령에 따라 계약조건 위반으로 인한 부정당 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 불이익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보험료
42,117,588(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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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건강보험료
33,179,408(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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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인장기요양보험료
4,296,648(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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퇴직급여충당금
77,995,788(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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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 국민건강보험료 등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52호, 2023. 06. 29. 일부개정)」 제1장 제9절(보험료 사후정산 요령 등)에서 정한 바에 따라 기성대가와 준공대가 청구 시 납입확인서를 제출하고 정산하여야 합니다.
마. 퇴직급여충당금은 계약체결 후 발주기관이 승인한 산출내역서 금액과 계약상대자가 실제 지급한 금액을 비교하여 정산합니다.
7. 노무비의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 대상 용역
본 용역은 행정안전부예규 제252호「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9장 계약 일반조건 제9절 검사와 대가지급에 기준하여 노무비의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 대상 용역입니다.
8.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의 복수예비가격 작성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기초금액의 ±3% 범위내에서 작성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기준으로 입찰참여 각 업체가 2개씩 선택한 번호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가 자동 추첨되어 산술평균된 가격이 예정가격으로 자동 결정됩니다.
나.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 순으로 「경상북도 일반용역 등 적격심사 세부기준」의 [별표2] 단순노무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추정가격 5억원 이상 기준을 적용하여 평가하며, 평가결과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입찰진행 후 낙찰하한율(87.745%) 미만으로 입찰한 업체는 적격심사 대상에서 제외하고 별도 통보를 하지 않으며, 적격심사대상자로 통보받은 자는 통보서를 접수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적격심사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이상인 경우에는 입찰업체에 대한 적격심사 평가하여 종합평점이 높은 업체를 낙찰자로 선정하며, 종합평점도 동점일경우에는 나라장터의 동가입찰 낙찰자 자동추첨프로그램에 따른 낙찰자로 선정합니다.
9. 적격심사 및 평가방법
가. 이행실적평가는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5년간 동일용역 이행실적(창업기업, 소기업 및 소상공인은 7년) 준공여부와 관계 없이 3개월 이상 계속 수행한 실적에 한하여 당해 용역 기준 금액(1,469,780,000원)에 대비하여 평가합니다.
※ 시설물관리, 청소, 시설물경비가 모두 포함된 단일 용역건의 경우 각 분야별 금액에 관계없이 합산금액 기준으로 본 용역 기초금액 1,469,780,000원 대비 실적금액을 인정하며, 시설물관리, 청소, 경비 중 일부가 포함된 용역실적의 경우 본 용역 산출내역에 따라 산출합니다.
1) 시설물관리 : 674,629,020원(45.9%)
- 전기안전관리업무를 전문으로 하는 자 또는 시설물관리를 전문으로 하는 자는 시설물관리에 포함하여 평가함
2) 청소분야(안내포함) : 526,622,174원(35.83%)
3) 시설물경비 : 268,528,806원(18.27%) 대비 실적금액을 인정하여 이와 같은 비율에 의하여 산정된 각 금액의 합산금액으로 평가합니다.
※ 청소용역 실적 중 공동주택 및 주상복합건물의 청소용역은 실적으로 인정하지 않습니다.
※ 실적증명서는 반드시 해당 용역명을 기재하여 발급받아야 하며, 여러 용역을 동시에 수행한 경우 반드시 분야별 분담비율과 금액이 표시되어야합니다.(미분리시 전체실적을 평가에서 제외)
※ 공기관 이외의 준공 실적은 원본이 확인된 당해 용역의 계약서, 세금계산서, 거래명세표 등 증빙자료를 첨부하여야 하며 필요한 경우 공급받는 자의 인감 증명을 첨부한 거래사실 확인서 기타 이행실적을 증명하는 서류를 제출하게 할 수 있으며, 증빙자료가 사본일 경우 원본대조필 날인 및 사실상 상이 없음을 날인하여 제출하여햐 함.
나. 당해용역 이행실적의 인정여부는 발주부서(새마을봉사과)에서 최종 판단하므로, 적격 심사서류 제출 시 반드시 발주부서의 확인을 거쳐서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발주부서 담당자 : 경상북도 안전행정실 새마을봉사과 이재학(054-450-0101)
다. 경영상태 평가는 신용평가 등급 확인서에 의한 평가방법에 따르며, 이의 세부적용내용은 「경상북도 일반용역 등 적격심사 세부기준」의 별표5에 따릅니다.
라. 본 입찰은 지역제한 입찰로 지역업체 참여도 점수는 배점한도를 부여합니다.
바. 낙찰예정자 중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일 떄에는 당해 용역 수행능력 평가 결과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용역수행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나라장터의 동가입찰 낙찰자 자동추첨프로그램에 따른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10. 입찰보증금 및 세입조치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의 규정에 의하며 입찰보증금 납부는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서 갈음합니다. 단, 신용정보관리규약에 의한 신용불량자인 경우 입찰금액의 100분의 5이상(「지방계약법 시행령」제37조 제1항에 따른 행정안전부장관이 기간을 정하여 고시한 경우에는 1천분의 25이상)을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공휴일인 경우 그 전일) 18:00까지 경상북도 회계관리과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해 세입조치 됩니다.
11.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8장 입찰유의서 제2절 입찰 절차 12. 입찰의 성립과 무효)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나.「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국가 조달시스템 조달입찰 이용약관 등에 의합니다.
※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 상의 정보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대표자, 상호, 면허사항 등) 위의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을 변경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에 의하여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 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 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 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 제5호 나목에 의하여 입찰 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다. 1인이 다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 제4호의 규정에 따라 무효 입찰에 해당됨과 동시에 당해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 및 대여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8호 또는 제9호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 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12.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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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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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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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하여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하신 후 응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에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3. 상생결제 방식 선금 및 대금 청구 가능 안내
가. 본 입찰은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에 따른 상생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할 수 있으며, 선금 및 대금을 상생결제 방식으로 청구할 의향이 있는 낙찰자는 계약체결 이전에 경상북도가 상생결제 약정체결한 은행(택1)과 사전약정을 맺으셔야 하며, 공고에 첨부된‘상생결제제도 안내자료’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상생결제 약정은행(상품명) : 농협은행(NH다같이성장론),대구은행(DG상생결제론)
※ 문의처 : 상생결제 콜센터(대표번호 : 국번없이 1670-0833)
나. 낙찰자가 상생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하고자 하는 경우 계약 체결 시 은행이 발급하는 상생결제 약정에 관한 확인서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다. 상생결제 방식으로 대금을 지급받은 기업은 총 지급받은 대금 중 상생결제가 차지하는 비율 이상으로 하위 수탁기업에 상생결제 또는 현금결제로 지급하여야 합니다.
14. 기타 사항
가. 계약자는 각종 대금 청구시 경상북도지역개발공채 2.5%(부가세 제외)를 소화해야 합니다.
나. 입찰참가자격 등록사항에 변경사항이 있는 업체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변경사항을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에 변경등록하여야 하며, 만일 입찰참가자격 등록사항에 허위 또는 사실이 아닌 경우 등이 발생하였을 때는 그 즉시 낙찰취소 또는 계약해제 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다.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과업지시서 및 제안요청서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지방계약법령 등)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입찰서 제출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견적서 제출이 곤란할 경우에는 견적서 제출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 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로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마. 입찰참가 신청자는 입찰 및 계약 시 제출한 관련서류가 부정한 방법으로 작성된 사실이 확인될 경우에는 입찰에 관련된 모든 자격이 상실되며, 관련 규정에 따른 불이익을 당하여도 어떠한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바. 입찰에 관한 문의사항 : 경북도청 회계관리과(손하희, 054-880-2924)
사. 과업에 관한 문의사항 : 경북도청 새마을봉사과(이재학, 054-450-0101)
2024. 11. 21.
경상북도 재무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