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 강서구 공고 제2024 - 1399호
용역 전자입찰 공고
2024. 11. 21.
부산광역시 강서구 재무관
주의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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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입찰(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에 따른 ‘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의 계약’으로 예산이 확정되지 않을 경우 계약의 효력이 발생하지 않으며(계약을 체결할 수 없으며), 발주예산과 다르게 예산이 확정된 경우 확정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 및 내용 등을 변동(조정)할 수 있습니다.
회계연도 시작 전 계약체결 시 계약의 효력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에 따라 회계연도 시작일 이후에 발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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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투찰업체는 입찰참가자격, 과업지시서(일반·특수조건)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입찰공고문, 과업지시서,「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후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해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본 입찰집행과 관련하여 나라장터 등록 내용 및 과업지시서의 내용이 입찰공고문에서 정한 내용과 서로 다른 경우에는 입찰공고문이 우선 적용됩니다.
✥ 입찰 보충정보 문의처(아래 부서 또는 기관에 문의)
① 계약에 관한 사항 : 부산광역시 강서구 재무과(051-970-4144)
② 과업지시서 등 과업 세부사항 : 부산광역시 강서구 평생교육과(051-970-2319)
③ 전자입찰 이용 및 장애처리 : 조달청 고객센터(1588-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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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건 명 : [단가계약] 2025년 강서기적의도서관 및 신호작은도서관 청소용역
나. 용역기간 : 2025. 1. 1. ~ 2025. 12. 31. [1년간]
다. 용역내용 : 강서기적의도서관 및 신호작은도서관 건물 내·외부 전체 청소
라. 기초금액 : 금145,992,000원(추정가격 132,720,000원, 부가가치세 13,272,000원)
※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해서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으로 계약합니다.
※ 낙찰자는 예정가격 산정시 적용된 노임단가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이상으로 임금을 지급하여야 하며, 기성‧완성대가 청구시 증빙서류를 제출하여야 하고 이를 이행하지 않을시 계약의 해지‧해제가 가능합니다.
2. 입찰 및 계약 방법
가. 총액입찰로서 전자입찰로만 집행합니다.
나. 제한입찰, 단가계약, 적격심사 대상 용역입니다.
다. 본 용역은 단독계약으로 공동도급 및 하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3. 입찰 참가 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입찰의 참가자격)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입찰참가자격요건의 증명)에 따른 자격을 갖춘 자로써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① 본사 또는 주된 영업소가 부산광역시에 소재한 업체
※ 본사 또는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 기준일은 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의 경우 법인 등기일, 개인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인 경우 공고일 이후를 포함]부터 입찰일(다만, 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해당 자격을 유지하여야 함.
②「공중위생관리법」제3조에 따른 건물위생관리업(업종코드:1162)으로 등록한 업체
나.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에 따른 직접생산확인증명서[건물청소서비스(세부품명번호 7611150101)]를 소지한 업체
※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개찰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다.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적격심사 서류제출 마감일까지 발급된 것으로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되지 않거나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가 입찰참가자격의 기업 구분과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이 없음.
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개찰일 전일까지 조달청 고객지원센터 또는 각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마. 나라장터 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하지 않은 자는 지정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받은 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에 동의한 다음 나라장터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4. 입찰 및 개찰
가. 입찰서 제출기간 : 2024. 11. 27. 10:00 ~ 2024. 11. 29. 10:00
나. 개찰일시 : 2024. 11. 29. 11:00
다. 개찰장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라. 유찰 시 재입찰은 당일 15:00까지이며 개찰은 당일 16:00입니다.
※ 재입찰에 관한 사항은 응찰업체에 별도로 통지하지 않으며, 재입찰 사항을 숙지하지 않아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마.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8조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바.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사. 전자입찰서 제출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5.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적격심사)
가.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에 따라 기초금액의 ±3% 범위 안에서 작성된 15개의 복수예비가격 중 입찰자가 2개씩 선택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 전자입찰의 예정가격은 입찰자가 입찰서 송신 시 추첨한 예비가격 추첨 결과에 따라 결정되며, 무효인 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자가 추첨한 번호 또는 입찰취소를 신청하여 승인된 입찰자가 추첨한 번호도 예정가격 결과에 반영될 수 있습니다.
나.「부산광역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부산광역시 공고 제2023-1819호)」 <별표 1>(추정가격 2억원 미만인 일반용역)에 따라, 예정가격 이하로 낙찰하한율(87.745%) 이상 최저가 입찰자 순으로 적격심사를 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적격심사대상자로 통보받은 자는 통보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 심사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낙찰자는 낙찰통지를 받은 후 10일 이내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라. 동일가격 입찰인 경우에는 적격심사 결과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 중에서 최고점수를 받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고, 종합평점도 동일한 경우에는 나라장터 자동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6. 적격심사 평가기준
가.「부산광역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부산광역시 공고)」<별표 1>‘추정가격 2억원 미만인 일반용역’기준을 적용합니다.
나. 경영상태 평가 : 재무비율 평가방법과 신용평가방법 중 적격심사 대상자가 선택한 방법으로 평가
※ 최근년도 한국은행 발행 기업경영분석 자료(재무비율 평가기준)
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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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자본비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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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동비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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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
사업시설관리 및 사업지원 및 임대서비스업(중소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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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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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8.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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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용평가시 신용평가등급 확인서는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합니다.
다. 특별신인도 평가 :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년간 완료한 동일한 용역 실적합계액으로 평가하며, 평가대상금액은 기초금액(금145,992,000원)으로 합니다.
※ 신인도 가점 사항이 있는 경우 필요한 증빙자료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이행실적은 완료된 실적에 한하며 위 용역과 다른 용역을 동시에 수행한 경우에는 용역 수행실적증명서 등 증빙자료에 실적금액이 구분되어 기재된 실적만 인정합니다.
※ 이행실적은 <별지 제3호 서식> 용역이행 실적증명서 양식으로 제출하되, 민간회사의 용역 이행실적이 있는 경우에는 계약서 사본, 세금계산서 사본 등 증빙자료를 첨부한 경우에만 인정합니다.
※ 실적증명서에 명시된 금액과 세금계산서에 명시된 금액이 일치하여야 하오니, 확인 후 제출하여 주시기 바라며,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사실과 상위없음”을 확인·날인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이행실적 인정여부는 사업부서(평생교육과)의 판단에 따르며, 적격심사 서류제출시 사업부서의 확인을 받아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라. 기타 명시하지 않은 사항은「부산광역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부산광역시 공고)」에 따릅니다.
7. 입찰보증금 납부 및 세입조치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입찰금액의 100분의 5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전자 입찰서상의 지급각서로 납부한 것으로 간주하며, 입찰보증금의 국고귀속 등에 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 및 제38조에 따릅니다.
8.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제8장 입찰유의서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릅니다.
9.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 관련 확약내용 이행
가. 본 용역은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 대상 용역으로 계약상대자는 용역기간 중 본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와 관련한 다음의 내용을 이행하여야 하며, 위반 시 계약 해지․해제 및 향후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다음 각 호를 내용으로 하는 「근로조건 이행확약서」를 반드시 제출하고 용역기간 중 이를 이행하여야 합니다.
①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따라 작성된 노임에 낙찰률을 곱한 금액 이상의 임금을지급할 것
② 퇴직급여, 4대 사회보험료 등 법정부담금을 지급·납부할 것
③ 포괄적 재하도급을 하지 아니할 것
④「근로기준법」, 「최저임금법」및 「남녀고용평등과 일․가정 양립 지원에 관한 법률」을 준수할 것
다.「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정부 예규)」에 따라 노무비 구분 관리 및 지급확인제가 적용됩니다.
라. 계약상대자는 발주기관과 협의하여 정한 노무비 지급기일에 맞추어 매월 모든 근로자(직접노무비에 한함)의 노무비 청구내역(근로자 개인별 성명, 임금 및 연락처 등)을 제출하여야 하며, 지급내역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발주기관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노무비를 노무비 이외의 대가와 구분하여 관리하고 노무비 전용계좌에서 이체하는 방식으로 노무비를 지급해야 하며, 노무비 지급을 청구할 때 전월 노무비 지급내역(노무비 전용계좌 이체내역 등 증빙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마. 분기별로 발주기관에 임금지급명세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바.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를 위하여 현재 근무중인 종사원에 대하여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고용을 승계하여야 합니다.
10. 국민건강보험료 등 사후정산
가.「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에 따라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및 국민연금보험료(이하 국민건강보험료 등 이라 한다)는 사후정산을 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시 예정가격에 반영된 국민건강보험료 등에 낙찰률을 곱한 금액을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다. 계약내역서에 반영된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고용보험료, 산재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등 법정 정산과목에 대해서는 완료 검사시에 납입확인서, 지출영수증 등 관련 증빙서류를 제출하고 감독공무원의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라. 계약상대자는 완료 검사시 정산받은 준공 금액에 대해서만 대가지급을 청구하여야 합니다.
11.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 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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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법 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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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 · 예산 · 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 · 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 · 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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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기타사항
가. 본 용역은 정부수입인지 매입, 부산광역시 지역개발공채 매입 및 계약보증금(서) 납부(가입) 대상사업입니다.
나. 낙찰업체는 계약에 따른 산출내역서를 착수계 제출 시 첨부하며, 대금청구 시 발행하는 (세금)계산서는 전자(세금)계산서를 원칙으로 합니다.
다. 우리 구에서는 부조리척결을 위하여 청렴계약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계약의 체결 또는 그 이행과 관련하여 금품 제공시 뇌물공여죄로 형사 고발됨과 동시에 부정당업자로서 입찰참가 제한을 받게 되며,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우리 구에「반부패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라.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국가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입찰공고 조건, 입찰유의서, 물품일반조건, 청렴계약특수조건, 시방서,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마. 개찰결과 기초금액 및 기타 본 공고와 상이한 내용으로 개찰이 진행되었을 경우 개찰 결과(입찰순위)를 무효로 하고, 재공고입찰을 실시합니다.
바.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입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전자입찰을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본 입찰 건과 관련하여 우리 구 소속공무원이 금품·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강서구 홈페이지 공직자 부조리 신고지원센터 또는 강서구 기획감사실(☎051-970-4052)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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