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20241132029-00 공고일시  2024/11/22 10:39
공고명 재활용선별장 잔재폐기물 처리 용역
공고기관 서울시 강서구시설관리공단 수요기관 서울시 강서구시설관리공단
공고담당자 김석민(☎: 02-2607-900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단가)종합낙찰제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1/25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2/03 11:00 개찰(입찰)일시 2024/12/03 14: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47,600.00 원
   
배정예산
243,540,000 원
   
추정가격
221,399,999 원
낙찰하한율
86.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서울특별시강서구시설관리공단 공고 제2024-24호


용역 입찰 공고(단가계약)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계 약 명 : 재활용선별장 잔재폐기물 처리 용역

 나. 위    치 : 서울특별시 강서구 양천로 253(강서구 재활용선별장)

 다. 계약기간 : 2024. 11. 계약체결일  ~ 12. 31.

 라. 계약내용 : 재활용선별장 내 재활용품 선별 후 발생하는 잔재폐기물 처리

 마. 처리예상물량 : 1,650톤 ※ 물량은 증․감 조정될 수 있음

 바. 단가기초금액: 금147,600원(부가세 포함)

  - 총 용역 예정금액: 147,600원/톤 × 1,650톤(처리예상물량) = 243,540,000원

 사. 본 입찰은 제한경쟁(지역제한), 단독이행, 단가계약, 청렴계약, 적격심사 대상입니다.

 

2. 전자입찰 등록 및 집행(개찰)일시

 가. 전자입찰 제출기한 : 2024. 11. 25. 09:00 ~ 2024. 12. 3. 11:00

 나. 개찰일시 및 장소 : 2024. 12. 3. 14:00, 공단 입찰집행관 PC


3. 입찰 참가자격(※ 아래 요건을 모두 갖춘 자) 및 계약방법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자격조건을 갖추어야 합니다.

 나.「폐기물관리법」제40조(폐기물처리업자 등의 방치폐기물 처리) 및 동법 시행령 제18조에 의하여 폐기물처리공제조합에 가입되거나 폐기물처리를 보증하는 보험(방치폐기물의 처리이행보증보험)가입 또는 사후관리이행보증보험증권에 가입되어야 입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다.「폐기물관리법」제25조(폐기물처리업) 및 동법 시행규칙 제28조(폐기물처리업의 허가)에 의거 아래 각 항목 중 1개 이상의 자격을 보유하고 동법 시행규칙[별표7]의 폐기물 수집․운반 장비기준을 충족한 업체 ※ 단, 폐기물재활용업은 영업대상 폐기물에 폐합성수지류가 포함되어야 함.

 ① 폐기물중간처분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소각전문)[1257]

  ② 폐기물최종처분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1388]

  ③ 폐기물종합처분업[1143]

  ④ 폐기물중간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6770]

  ⑤ 폐기물최종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6778]

  ⑥ 폐기물종합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6786]

 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에 의거 입찰 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주사무소가 수도권(서울특별시, 경기도, 인천광역시)에 소재한 업체(법인인 경우 법인등기부등본 상 본점, 개인사업인 경우 사업자등록증이나 허가, 신고 등 관련 서류의 사업장 소재지)

 라. 재활용선별장에 임시 보관된 폐기물 약 1,650톤을 원활하게 계약기간 내 처리할 수 있는 처리능력(시설, 인력, 보관장소 등)을 확보하고 잔재폐기물을 처리대책이 확보된 업체

 마.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지방계약법 시행령」제92조에 해당될 경우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바. 본 입찰은「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3(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 및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운영요령 제44조에 따라 중소기업자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에 해당됩니다.

4.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적격심사 대상용역으로 단가입찰이며, 전자입찰 집행 및 적격심사 대상입니다.

 나. 예정가격은「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2장 예정가격 작성 요령에 따라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정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참가자가 2개씩 전자 추첨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출 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예비가격은「지방계약법 시행령」에 따라 지정된 정보처리장치(g2b)에서 자동으로 산출되므로 계약담당자가 관여할 소지가 전혀 발생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다. 본 용역은 적격심사 대상 용역으로서「지방계약법 시행령」제42조,「서울특별시 폐기물처리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2021. 1.)[별표1]1. 추정가격 5억 원 미만 2억원 이상인 용역 세부기준에 따라 적격심사 대상자 중 예정가격 대비 낙찰하한율(86.745%) 이상의 입찰서를 제출한자 중에서 최저가 순으로 적격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이상을 얻은 자로 낙찰자로 결정하며,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명 이상인 경우 용역수행능력 평가결과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용역수행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재무평가의 경우 기준비율은 한국은행에서 발행한 최근년도 기업경영분석자료의「E37,E381

     ,2, 하수․폐수 및 분뇨 처리 및 폐기물 수집․운반처리업」의 자기자본비율 44.55%, 유동비율 172.21% 적용합니다.

 마. 이행실적 평가는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년 이내에 준공이 완료된 실적누계금액(추정가격 243,540,000원)을 기준으로 평가하며, 발주자로부터 직접 발급받은 실적증명서로 평가합니다.

  - 인정범위: 폐기물 처리용역 이행(준공) 완료한 용역 실적(단, 건설폐기물 및 음식물류 폐기물처리용역 실적은 제외)

   ※ 용역 실적인정에 대해 이견이 있을 때는 발주부서의 판단에 따릅니다.

   ※ 위 용역과 다른 용역을 동시에 수행한 경우에는 용역수행실적증명서 등 증빙자료에 실적금액이 구분되어 기재된 실적만 인정합니다.

   ※ 민간회사의 계약실적은 실적증명서에 계약서와 (세금)계산서 모두를 첨부하여야 합니다.

바. 1순위 낙찰자라 할지라도 입찰참가자격이 없는 업체일 경우, 최종 낙찰자 결정 시 제외합니다.

 사. 적격심사 대상자로 통보 받은 자는 통보서를 접수한 날로부터 7일 이내(가급적 5일) 해당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낙찰자로 통지받은 자는 통지일로부터(서면 또는 유무선) 5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아. 적격심사 제출서류

  ① 입찰참가자격을 입증할 수 있는 서류 : 사업자등록증 사본, 인감증명서(사용인감 사용시 사용인감계), 면허․등록․허가․신고 등 입찰참가 가격 증빙에 관한 서류 일체

   ※ 법인의 경우 추가 : 법인등기부등본, 법인인감증명서

  ② 기타 적격심사 제출서류 : 적격심사신청서 1부, 각서 1부, 적격심사 자기평가 및 심사표 1부(항목별 평점세부내역 포함), 용역이행 실적 증명서 및 기술․기술인력․시설․장비확보 증빙서, 공인회계사의 검토보고서 또는 기업진단보고서를 첨부한 결산서 또는 법인세 및 소득세신고시 관할세무서장에게 제출한 세무사확인 재무제표,  등 평가에 필요한 서류 일체


5.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입찰보증금은 면제하되, 전자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납부확약내용이 명기된 전자지급각서 제출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낙찰금액 2.5/100에 해당하는 입찰 보증금을 우리 공단에 납부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 자격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6. 입찰 무효 및 제재에 관한 사항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9조 제4항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의 입찰유의서 제2절 12-다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나. 전자입찰서가 제출 마감시간까지 지정 서버에 도착하지 아니하거나 컴퓨터 인식 불능으로 인한 입찰서는 무효처리합니다.

 다.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없이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납품이행을 하지 않을 경우, 그리고 본 입찰의 무자격자가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경우 지방계약법 제31조의 규정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 처분합니다.


7. 청렴계약 등 이행

 가. 본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지방계약법 제6조의 2 규정에 따라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지방계약법 제31조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로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자격이 제한되며 전자입찰서에 이에 관한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입찰서 제출로 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다. 최종낙찰자로 선정되어 계약을 체결할 때 청렴서약서,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해당하지 않는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8. 민간위탁 노동자 근로조건 보호 확약 실시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민간위탁 노동자 근로조건 보호를 위한 민간위탁 노동자 근로조건 보호 확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민간위탁 노동자 근로조건 보호 확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을 체결할 경우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9.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1.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 및 예산 등 안전보건 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2. 재해 발생 시 재발 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3.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4.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 이행 확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제안서 제출 및 계약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기타사항

 가. 본 입찰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입찰로서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부족이나 운영 미숙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계약법령, 지방자치단체 입찰 시 낙찰자 결정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폐기물관리법, 서울특별시 폐기물 처리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용역게약 일반조건, 서울특별시 용역계약 특수조건 등 본 용역 및 입찰 관련 규정의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해야 합니다.

 다.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장애로 인하여 예정된 입찰 집행이 어려운 경우 입찰을 취소 및 연기할 수 있으며, 연기의 공고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http://www.g2b.go.kr) 의 연기 공고 게재에 의합니다.

 라. 본 공고안 및 개찰 결과는 국가종합전자시스템(http://www.g2b.go.kr) 에 게재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마. 문의사항은 강서구시설관리공단 환경관리팀(☎02-2666-3503)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4년   11월 



서울특별시강서구시설관리공단 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