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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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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20241132119-00 (긴급공고) 공고일시  2024/11/22 10:51
공고명 원주 소금산그랜드밸리 케이블카 운영 및 유지관리 용역
공고기관 강원특별자치도 원주시 수요기관 강원도 원주시
공고담당자 홍진화(☎: 033-737-243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총액)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1/22 14: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1/27 14:00 개찰(입찰)일시 2024/11/27 15: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716,260,000 원
   
배정예산
716,260,000 원
   
추정가격
651,145,455 원
낙찰하한율
85.495 %
 
4. 입찰공고서 원문
 

원주시 공고 제2024-3042호


[긴급] 용역 전자입찰 재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원주 소금산그랜드밸리 케이블카 운영 및 유지관리 용역

  나. 용역금액: 금716,260,000원(추정가격 651,145,455원, 부가가치세 65,114,545원)

  다. 기초금액: 금716,260,000원(금칠억일천육백이십육만원)

     - 1차 : 금70,060,000원(2개월) / -2차: 646,200,000원(12개월)


 ※ 낙찰자 선정 지연 등으로 계약이 2024. 11. 1. 이후 체결될 경우 입찰금액으로 계약하되,  이후 실제 용역 개시일(착수일)로부터 정산(일할계산)하여 변경계약을 체결합니다.


  라. 위    치: 원주시 지정면 소금산길 12, 소금산그랜드밸리

  마. 과 업 량: 케이블카 운영 및 유지보수 용역 1식(과업지시서 참조)

 ※ 입찰 참가 전 과업지시서 내용을 반드시 확인하고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바. 용역기간: 착수일로부터 14개월

차수(2년)

1차분

2차분

용역기간

2024.11.1.~2024.12.31.

2025.1.1.~2025.12.31.

 

  본 용역은 계약 체결 시 1차년도(2024년), 2차년도(2025년도), 계약서를 각각 작성하는 장기계속

     계약으로 진행되며, 위 기초금액은 총 계약기간 (2024년~2025년)에 해당하는 금액입니다.


  사. 입찰서 제출 기간 및 개찰일시

입찰서 접수 개시일시

입찰서 접수 마감일시

개찰일시

개찰장소

2024. 11. 22. 14:00

2024. 11. 27. 14:00

2024. 11. 27. 15:00

원주시 입찰집행관 PC

 

2. 입찰제출 자격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제14조의 자격을 갖추고,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참가자격에 제한을 받지 아니하였으며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

 

  가. 공고일 기준 최근 10년 이내에 삭도(케이블카) 운전 또는 유지보수 용역1년 이상 운영한 실적이 있는 업체 및 기관 또는 승강기, 삭도공사업(업종코드: 6201) 면허를 보유한 업체

      ※ 운영실적의 인정여부는 발주부서의 판단에 따릅니다.(관광과 ☎033-737-5132)

      ※ 운영실적은 사업발주기관에서 발행하는 실적증명서에 한하여 인정함.

  나. 인적 자원(5명)은 아래와 같은 자격 조건 이상의 사람을 착수일까지 투입 가능한 업체

구  분

삭도 중급숙련기술자

삭도 또는 기계

중급숙련기술자

삭도 또는 기계

초급숙련기술자

전기

초급숙련기술자

인  원

1명

1명

2명

1명


   ※ 미자격자(시설을 운영할 수 있는 자격이 없거나 운영실적이 없는자)가 고의로 입찰에 입찰에 참가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제1항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련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다. 입찰참가등록마감일(입찰참가신청 서류 접수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및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

  라.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3. 입찰제출 방법

  가. 총액입찰, 적격심사, 공동수급 제한 용역입니다.

  나. 본 입찰제출은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  이용하여 제출해야 합니다.

  다. 본 입찰제출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또는 사전에 등록된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4.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  제출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2조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나. 본 용역은 예정가격 이하로서 최저가(85.495% 이상) 입찰자순으로 「강원특별자치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강원특별자치도 예규 제832호) <별표 1> 2. 추정가격이 10억원 미만 5억원 이상인 일반용역(단순노무 외의 용역) 평가기준으로 평가하여 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1) 이행실적 평가: 당해 용역 금액 대비 최근 7년간 용역수행금액 평가기준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7년간 준공(기성포함) 삭도시설 운전 또는 유지보수 용이행실적으로 평가하며, 평가기준 금액은 214,878,000원입니다.(해당 용역 규모의 1/3이내)

     ※ 관련협회 또는 공공기관의 확인을 받은 실적에 대해 인정합니다. 다만, 관련회에 신고 받지 않은 민간회사의 용역이행실적이 있는 경우에는 세금계산서사본, 계약서 사본(원본 대조필) 등 증빙자료 첨부 시 한하여 인정합니다.

     ※ 이행실적은 준공완료된 실적에 한하며 위 용역과 다른 용역을 동시에 수행한 우에는 용역 수행실적증명서 등 증빙자료에 실적금액이 구분되어 기재된 실적만 인정하며 공동도급일 경우에는 해당 지분율에 해당하는 실적만 인정합니다.

     ※ 제출된 실적의 동일실적 해당여부는 최종적으로 우리 시 발주기관(관광과)에서 판단하며  상기 문구에 기준하여 판단합니다.


   2) 경영상태 평가: 종합평가, 신용평가, 재무평가 중 입찰자가 선택한 방법으로 평가하고, 비영리법인은 신용평가방법으로 평가합니다.

   3) 지역업체 참여도 평가: 본 용역은 공동수급을 허용하지 않은 경우로 모든 업체에 만점(5점)을 적용합니다. 

  다. 1순위 낙찰자라 할지라도 계약서류 확인하여 입찰참가자격이 없는 업체일 경우  최종 낙찰자 결정 시 제외합니다.

  라. 전자입찰결과 낙찰될 수 있는 동일가격의 전자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적격통과점수 이상인 자 중에서 최고점수를 받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고, 종합평점도 동일할 경우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마. 적격심사대상자는 서류제출의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해당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6. 입찰제출의 무효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용역입찰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규정에 의합니다.


 나.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입찰 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제5호에 의하여 입찰무효사유에 해당합니다.


7. 입찰보증금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의 규정을 적용하며, 입찰보증금납부는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 내용이 명기된 조달청 전자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8. 청렴계약이행

  입찰제출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원주시 청렴이행각서의 내용을 숙지하고,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이행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9.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이행사항

  본 입찰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9조) >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 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0. 보험료 등 사후정산에 관한 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 시 기초금액에 계상된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충당금 등의 금액을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에 정한 바에 따라 기성대가와 준공대가 청구시 사업명이 기재된 납부확인서, 사용내역서, 지출영수증 등 관련증빙서류를 제출하여 감독공무원의 검사를 받아야 하며, 준공대가 지급 시 사후정산 합니다.

 다. 퇴직급여충당금은 발주기관이 승인한 산출내역서 금액보다 계약상대자가 실제 지급한 금액이 적을 경우 사후정산합니다.


11. 보충정보 제공처

  가. 사업 관련 문의처: 원주시 관광과 신승철(☏033-737-5132)

  나. 공고 관련 문의처: 원주시 회계과 홍진화(☏033-737-2434)

  다. 전자입찰제출 방법 문의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콜센터(☏1588-0800)


12. 기타 유의사항

  가. 입찰제출 참가자는 반드시 공고문, 과업지시서, 용역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용역계약특수조건(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관련 법령 등 입찰서 제출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사전에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해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서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나. 참가 자격이 없음에도 입찰에 참가한 자, 입찰에 관한 서류를 위조ㆍ변조하거나 부정하게 제출한 자,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 등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에 의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다. 대금청구 시 청구금액(부가세 제외)의 2.5%에 해당하는 강원도지역개발채권을  매입해야 하며, 국세・지방세・4대보험 완납 증명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 국세・지방세・4대보험의 체납내역이 존재 할 경우 대금지급이 불가하며 체납금액이 우선변제됩니다.

  라. 전자입찰 참가(등록 및 투찰 등)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는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참가업체의 전산장애 등으로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마.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 회계과(☎033-737-2434), 감사관(☎033-737-2081) 및 홈페이지(www.wonju.go.kr → 전자민원)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2024. 11. 22.



원주시 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