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수도사업소 공고 제2024-32호
용역 전자입찰 공고(긴급)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개군면 농어촌생활용수 개발사업 폐기물처리용역
나. 위 치 : 경기도 양평군 개군면 일원
다. 사 업 량 : 폐콘크리트 3,359톤, 폐아스콘 16,749톤, 임목폐기물 364톤
라. 용 역 기 간 : 착수일로부터 24개월
마. 용역추정금액 : 금1,068,790,000원(추정가격: 971,627,000원, 부가가치세: 97,163,000원)
바. 기 초 금 액 : 금1,068,790,000원
※ 본 사업예산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으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하여 계약이 체결됩니다.
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한 전자입찰입니다.
나. 입찰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은 총액입찰입니다.
다. 일반경쟁 입찰 및 적격심사 대상 용역입니다.
3. 입찰서 제출기간 및 개찰에 관한 사항
가. 전자입찰 개시일자 : 2024. 11. 22.(금) 16:00
나. 전자입찰 마감일시 : 2024. 11. 29.(금) 10:00
다. 개찰일시 : 2024. 11. 29.(금) 11:00
라. 개찰장소 : 양평군 수도사업소 입찰집행관PC
마. 전자입찰시스템의 장애로 개찰 집행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개찰이 다소 지연되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바. 개찰을 실시하여 낙찰예정자가 없을 때에는 응찰업체에 별도 통보없이 재입찰을 실시하며 재입찰 마감일시는 2024. 11. 29.(금) 14:00로 하며 같은날 15:00에 개찰을 실시합니다.
※ 재입찰 내용을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으며, 변경·취소공고하는 경우 별도로 통보하지 않으니 입찰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4. 입찰참가자격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따른 요건을 갖추고, 아래 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로서
- 「건설폐기물의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제21조에 따른 건설폐기물 중간처리업(업종코드: 1253)과 건설폐기물 수집‧운반업(업종코드: 6728)을 모두 등록한 업체 또는 건설폐기물 중간처리업(업종코드: 1253)을 입찰참가자격으로 등록하고「건설폐기물의 재활용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별표2] ‘건설폐기물 수집‧운반업 및 중간처리업의 허가기준’의 장비기준을 충족한 경우에도 입찰이 가능합니다.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3 및 중소기업벤처기업부 고시「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운영요령」제44조에 따라 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를 적용합니다.
나. 미자격자가 입찰에 참가하여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 등으로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92조의 규정에 의해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게 됩니다.
다. 나라장터 조달업체이용자 등록을 한 자로서,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안전 입찰서비스 유의사항 안내 참고)
5. 공동수급에 관한 사항
가. 공동수급은 면허보완을 위한 분담이행방식만 허용하며 대표사는 건설폐기물 중간처리업체로 선임하여야 합니다.
나. 분담이행 구성원 모두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하고 공동수급체 구성원 수는 대표사를 포함하여 2개사 이하로 구성하여야 합니다.
다. 공동수급협정서는 입찰서 제출 마감 전일 2024. 11. 28.(목) 18:00시까지 나라장터를 이용하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에 따라 제출하여야 하며, 대표사는 공동수급협정서 승인여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라. 분담비율은 건설폐기물 중간처리업 65%, 수집‧운반업 35%로 하여야 합니다.
마. 공동수급체는 중복 결성하여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바. 기타 입찰공고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6장 공동계약 운영요령에 따릅니다.
6. 현장설명 및 설계내역서 열람
가. 본 용역은 현장설명은 생략하고 설계내역서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나. 설계내역서 문의 및 열람은 입찰공고일부터 입찰마감일시까지 사업부서인 우리군 수도사업소 수도시설팀(031-770-3701)에서 가능합니다.
7.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 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 범위 내에서 15개의 복수 예비가격을 작성하며,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2개씩 추첨한 결과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결정됩니다.
나.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2조의 규정에 의거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5.495%)이상으로 응찰한 자 중에서 최저가로 입찰한 자 순으로 적격심사를 실시하며,「건설폐기물처리용역 적격업체 평가기준」(환경부 고시) [별표] 2. 추정가격 15억원 미만 5억원 이상인 용역 평가기준에 따라 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업체를 낙찰자로 선정합니다.
다. 적격심사에 적용되는 세부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당해 용역금액 대비 최근 3년간 용역수행금액 평가기준 (금액기준)
- 수집․운반실적 평가기준: 339,726,920원(부가세 미포함) : 35%
- 중간처리실적 평가기준: 631,908,756원(부가세 미포함) : 65%
※ 인정범위 : 입찰공고일 기준으로 완성(준공)된 최근 3년간 허가업종(입찰참가자격업종)으로 이행한 “건설폐기물 처리용역” 실적만 인정합니다.
※ 실적증명서에 따라 평가하므로 실적증명서는 반드시 수집․운반실적, 중간처리실적으로 구분하여 발급받아 제출합니다.
2) 당해 용역 1일 평균 수집․운반량 28.04톤 및 처리량 28.04톤을 적용 평가
3) 당해 용역 배출현장 대표 주소지: 경기도 양평군 개군면 불곡리 산35번지 일원
4) 경영상태는 입찰공고일 이전 가장 최근에 평가한 유효기간 내 ‘신용평가등급확인서’로 평가(동 확인서가 없는 경우 최저등급으로 평가)합니다.
※ 적격심사 시 이행능력 심사항목 중 "당해용역 1일평균 수집·운반량대비 1일 수집·운반능력" 평가에서 운반횟수는 건설폐기물처리용역 적격업체 평가기준(환경부 고시) 별표의 <운반횟수 산정기준>을 적용하고, 운반거리는 수요기관 설계서에 의해 배출현장으로부터 처리업체 사업장 소재지까지의 거리를 적용하며, GPS, GIS 또는 위치정보처리장치 등으로 실측한 최단거리를 기준으로 평가합니다.
5) 기타 명시하지 아니한 사항은 건설폐기물 처리용역 적격업체 평가기준(환경부 고시)에 따라 평가합니다.
라. 적격심사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개찰일로부터 7일 이내에 적격심사 신청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적격심사 대상자의 적격통과점수가 미달되는 경우에는 차순위 입찰자부터 적격심사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적격심사통보서는 나라장터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별도로 문서로서 통보하지 않습니다.)
마. 낙찰자는 낙찰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바.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경우, 적격심사를 실시하여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 규정에 의거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여 결정합니다.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의 규정에 의하며 보증금 납부는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 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세입조치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9. 입찰의 무효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에 의합니다.
나. 1인이 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 당해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 대여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 제1항 제8호 규정 및 동법 시행규칙 제76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대상에 해당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10. 청렴계약이행서약서 제출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자는 계약체결 시 서약서를 제출하고 이를 이행해야 합니다.
11.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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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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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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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12.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열람 또는 구입하여 그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 청렴계약 이행 특수조건, 청렴계약 입찰 특별유의서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
나.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 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낙찰자는 양평군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을 준수하여야 하며, 각종 대금 청구 시 공급가액의 1.5%에 상당하는 경기도 지역개발기금 공채를 소화하여야 합니다.
라. 본 입찰은 반부패 행위 근절을 위한 부패행위 신고제도 공개 의무화 대상사업으로서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업체는 부패행위 근절에 적극 협조하여야 합니다.
마.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 감사담당관(031-770-2062) 및 홈페이지(www.yp21.go.kr → 전자민원 → 신고센터)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바. 낙찰자가 계약체결 후「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1조(계약의 해제, 해지) 제1항 각호의 어느 하나의 사유에 해당되면 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할 수 있습니다.
사. 공고안 및 입찰결과는 조달청(국가종합전자입찰) 홈페이지(www.g2b.go.kr) 및 우리군 홈페이지 (www.yp21.go.kr⇒입찰정보)에 게재됩니다.
아. 입찰공고, 적격심사 및 계약체결에 관한 사항 : 수도행정팀(☎031-770-3694)
자. 용역에 관한 사항 : 수도시설팀(☎031-770-3701)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4. 11. 22.
양평군 수도사업소 재무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