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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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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20241132807-00 (긴급공고) 공고일시  2024/11/22 15:29
공고명 국방기술진흥연구소 발전전략 수립 연구
공고기관 국방기술진흥연구소 수요기관 국방기술진흥연구소
공고담당자 강현제(☎: 055-751-4437)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총액)협상에의한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1/29 16: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2/03 16:00 개찰(입찰)일시 2024/12/03 17: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90,000,000 원
   
배정예산
90,000,000 원
   
추정가격
81,818,182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공고번호 : J2024-0023호]

용역 입찰공고문

(협상에 의한 계약, 전자입찰)

입찰에 부치고자 다음과 같이 공고 합니다.

국방기술진흥연구소 재무책임원

 

 

< 본 계약은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

 

 

 

 

 

 

 

 

 

 

  본 계약은「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5조의2와 「방위사업법」 제6조에 따라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 시 반드시 아래의 청렴계약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우리 회사(기관)는 「부패 없는 투명한 기업경영과 공정한 행정」이 사회발전과 국가 경쟁력에 중요한 관건이 됨을 깊이 인식하며, 국제적으로도 OECD 뇌물방지 협약이 발효되고 부패기업 및 국가에 대한 제재가 강화되는 추세에 맞추어 청렴계약 취지에 적극적으로 호응하여 국방기술진흥연구소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 용역, 물품구매 등의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우리 회사(기관)의 임․직원과 대리인은 다음 사항을 서약합니다.

 1. 입찰가격의 사전공개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을 하거나 다른 업체와 협정, 결의 또는 합의하여  입찰의 자유경쟁을 부당하게 저해하는 일체의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 향응 등의 뇌물 (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하지 않기로 약속하거나 제공하지 않겠습니다.

 3. 우리 회사 임·직원이 관계자에게 뇌물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고 내부 비리 제보자에 대해서도 일체의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4. 본 건과 관련한 하도급 계약의 체결 및 이행에 있어서 원 도급자로서의 우월한 지위를 이용하여 하도급자로부터 금품을 수수하거나 부당 또는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5.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정보를 연구원 직원에게 제공을 요구 또는 받지 않도록 하며, 계약이행과정에서 알게 된 연구성과물 등 특정정보를 임의로 제3자에게 제공 또는 누설하지 않겠습니다.

 6.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조의2 제1항 제2호(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의 금지에 관한 사항) 위반 시에 아래의 손해배상액을 납부토록 하겠습니다.

     - 입찰자 : 입찰금액의 100분의 2.5

     - 계약상대자 : 계약금액의 100분의 5

 위 청렴계약 이행 서약은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한 약속으로서 반드시 지킬 것이며, 우리 회사(기관)가 계약상대자로 결정될 경우, 위의 서약 내용을 그대로 계약특수조건으로 계약 이행하며, 이를 위반한 경우에는 국방기술진흥연구소로부터 입찰참가자격제한, 계약해제(해지)등의 조치를 받더라도 우리 회사(기관)는 국방기술진흥연구소를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입찰건명

:

국방기술진흥연구소 발전전략 수립 연구

나.

수요기관

:

국방기술진흥연구소

- 주소 : 경상남도 진주시 사들로 123번길 40(우편번호 : 52852)

다.

계약방법

:

제한경쟁(총액) / 협상에 의한 계약

라.

낙찰자 결정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마.

용역기간

:

계약일로부터 5개월 / 수요기관 지정장소

바.

기초금액

:

90,00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사.

설명회 일시/장소

:

생략

아.

가격입찰서 개시 및

마감일시

:

2024. 11. 29.(금) 16:00 ~ 2024. 12. 3.(화) 16:00

자.

개찰일시 및 장소

:

기술능력평가 이후 / 입찰집행관 PC

차.

기타사항

:

공동계약 불가

※ 기타 세부사항(상세과업지시 등)은 수요기관 요청문서에 의하며 전자 입찰 공고서에 첨부된 내역서, 규격서 등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투찰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이오니 입찰서 제출 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2. 입찰참가자격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에 해당에 의한 자격을 구비한 자, 동법 제27조 제1항 등의 사유로 입찰참가 자격제한을 받은 자는 제한기간을 경과한 자, 법 제27조의5 및 동법 시행령 제12조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인 경우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난 자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입찰참가자격 등록마감일시까지 학술연구용역(업종코드 : 1169)로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업체

 다.「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소기업자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ㆍ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자(단,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함)

<소기업ㆍ소상공인 확인서>가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 에서 확인이 안 될 경우 입찰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다만 소기업ㆍ소상공인 확인서를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신청한 업체는 입찰참가가 가능하지만, 다음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① 발급된 소기업ㆍ소상공인 확인서가 입찰참가자격의 기업구분과 다른 경우

 ② 발급된 소기업ㆍ소상공인 확인서의 유효기간 시작일이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이후인 경우

 ③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이후 소기업ㆍ소상공인 확인서를 신청한 경우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33조 제1항에 의거 소기업자로 간주되는 특별법인 입찰참가 가능합니다.

 - 단, 특별법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시행령」제2조의3 제1항 제2호에 해당하는 비영리법인 입찰참여가 가능합니다.



3. 입찰방법

                                                                                                        

 가. 본 입찰의 가격입찰은 전자입찰로만 가능하며, 가격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자만 제안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가격입찰서와 제안서가 모두 제출되어야 유효한 입찰입니다.)

 나. 제안서 제출

   (등기우편으로 제출하는 경우)

   1) 제안서 제출기간 : 2024. 11. 28.(목)  ~ 2024. 12. 2.(월) 18:00 (제출마감일 전일)

   2) 제안서 제출방식 : 등기우편

   3) 제안서 제출주소 : 경상남도 진주시 사들로 123번길 40 (1층)                

                       국방기술진흥연구소 정책기획실

   4) 우편으로 제출하는 경우,「계약예규 용역입찰유의서」제9조에 따라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방기술진흥연구소에 도착된 것에 한하여 효력이 있으며 운송 중의 분실, 훼손 또는 지연에 대하여 발주기관에서는 책임지지 않음(사전 유선통보 요망) 

   (직접 방문하여 제출하는 경우)

   1) 제안서 제출기간 : 가격입찰서 제출기간과 동일

     ※ 지정된 접수시간/장소에 도착하지 않은 제안서는 접수하지 않습니다.

     ※ 제출기간 중 근무시간(9:00~18:00) 내에 제출하시기 바라며 토요일 및 공휴일은 제출기간에서 제외합니다.

     ※ 대표자 또는 대표의 위임을 받은 대리인이 위임장, 신분증, 재직증명서 등을 지참하고 방문 제출    

   2) 제안서 접수 장소 : 수요기관 (경상남도 진주시 사들로 123번길 40 (3층))

     ※ 담당자 성명 및 연락처 : 정책기획실 신태성(☎055-751-4982)

   3) 제안서 제출자의 신분 확인서류 : 재직증명서 및 위임장, 신분증 각 1부

   4) 제출서류

    ① 제안서 및 평가참고자료

        - 제안서 : 제안서 원본 1부 및 사본 9부, 제안요약서 원본 1부 및 사본 9부

         ※ 제안서 및 제안요약서에는 업체명 표기금지(입찰자를 식별할 수 있는 표기)

            (단, 원본 1부만 업체명 표기)

        - 제안서 및 제안요약서 전자파일을 메일로 제출 : kidk111@krit.re.kr

        - 제안요청서에 따라 제안서를 작성하고 제출하도록 명시한 제반 증빙서류

    ② 나라장터에서 출력한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1부

    ③ 기관요구조건 충족 증빙서류

        - 법인 등기부등본(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증) 1부

        - 법인 인감증명서 1부

        ※ 위 서류 제출이 불가할 경우, 아래 서류 추가 제출

           (1) 학교의 연구소일 경우 : 연구소 지정 증빙서류 등

           (2) 공공기관일 경우 : 공공기관 지정 증빙서류 등

           (3) 법인일 경우 : 법인설립허가증 등

    ④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 1부

       * 기타 사업성격에 따라 별도로 정하는 입찰참가자격 증빙서류 등

    ⑤ 용역사업 실적 1부(유사 사업실적 포함)

    ⑥ 가격제안서 및 가격산출 근거표 각 1부(인감 날인 및 밀봉하여 제출)

    ⑦ 정보비공개 동의서(계약 체결 시 제출) 1부

    ⑧ 서약서(계약 체결 시 제출) 1부

    ⑨ 청렴계약이행서약서 1부

    ⑩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1부(’21년~’23년)


4. 제안서 평가

                                                                                                        

 가. 제안서 평가 관련사항 (사업부서 주관) : 별도 통보

 나. 평가일시 및 장소 등이 변동될 경우 사업주관부서에서 별도 공지할 예정입니다.

 다. 제안서 평가는 조달청의 「조달청 협상에 의한 계약 제안서 평가 세부기준」과

    요기관의 「연구 및 용역업무 관리규정 」을 준용합니다.

     ※ 제안서 평가에 관한 세부사항은 제안요청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5. 협상대상자 선정 및 협상 기준

                                                                      

 가. 협상대상자 선정 및 계약절차

입찰공고 → 입찰참가 등록 및 제안서 접수 → 제안서 평가 →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및 협상 → 계약체결

 나. 협상은 제안서 기술평가(90%)와 가격평가(10%)를 종합평가한 결과 고득점자순으로 합니다. 다만,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능력 평가 점수가 기술능력 평가분야 배점한도의 85%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합니다.

 다. 제출된 서류(제안서 포함)가 부정 또는 허위로 작성된 것으로 판명된 때에는 협상대상자 및 낙찰자 결정에서 제외됩니다.

 라. 기타 사항은 기재부 계약예규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기준」에 의합니다.      


6. 입찰의 무효

                                                                                                        

 가.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39조, 동 시행규칙 제44조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나. 입찰참가자격등록상의 상호 및 대표자(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 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다. 입찰참가자격의 판단기준일은 입찰참가자격등록일 마감일(기준일이 정해져 있는 경우에는 해당일)이며 마감일 (일시가 정해져 있는 경우에는 해당 일시)까지 참가자격을 갖추지 않은 경우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라. 국가계약법 제44조 시행규칙에 정한 입찰무효 해당여부 확인을 위하여 등록정보인을 위한 서류(법인등기부등본, 입찰대리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관련되는 면허 등을 증명하는 서류 등)를 요청하는 경우, 낙찰대상자는 관계서류를 우리기관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7.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의 규정에 의하며 입찰보증금 납부는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소정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보증금은 국고에 귀속되며,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 및 동 시행령 제76조의 규정에 의하여 부정당업자로 제재합니다.

 다.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1) 「국가계약법」 제9조 제3항에 따른 입찰보증금의 국고귀속 사유가 발생하였음에도 나라장터에서 미수납한 사실이 확인된 경우 입찰금액의 100분의 5 이상

   2) 신용정보관리규약에 의한 채무불이행 또는 금융질서 문란자이거나 계약관이 입찰보증금 납부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입찰금액의 100분의 5 이상

   3) 각 중앙관서의 장(지방자치단체의 장, 공공기관의 장을 포함한다)으로부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아 나라장터에 그 사실이 등록․확인된 자(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은 사실이 있는 대표자 또는 그 대표자가 다른 업체에 고용되어 입찰에 관여하는 경우에는 그 사용자 포함)로서 제재기간 종료일이 입찰공고일로부터 최근 2년 이내인 경우에는 부정당업자 제재기간 종료일이 2년 이내에 포함된 전체 부정당업자 제재건의 총 제재기간에 따라 다음 각 호의 입찰보증금 이상을 납부하게 하여야 한다.

      ① 총제재기간이 6개월 미만 : 100분의 10

      ② 총제재기간이 6개월 이상~1년 미만 : 100분의 15

      ③ 총제재기간이 1년 이상~2년 미만 : 100분의 20

      ④ 총제재기간이 2년 이상 : 100분의 25

 라. 납부장소 : 수요기관 재무팀(입찰보증보험증권 제출)
- 납부기한 :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 18시까지(공휴일 제외)

마. 공동계약의 경우 입찰보증금은 「공동계약운용요령」 제10조에 따라 납부하여야 합니다.


8. 기타사항

                                                                                                        

 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협상 성립 후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합니다.

 나. 본 입찰은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7조의2 제2항에 따라 예정가격을 작성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입찰가격 평가 시 사업예산(추정가격+부가세 포함 금액)을 적용하여 평가합니다.

다. 입찰에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사실과 상위 없음"을 확인 ·날인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라. 본 건과 관련하여 입찰공고서와 제안요청서의 내용이 서로 다른 경우에는 입찰공고서가 우선 적용됩니다.

 마. 입찰참가희망업체가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어려운 경우에는 입찰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로 장애해결을 위해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정부조달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바. 계약담당자는 입찰자가 제출한 서류에 대한 적정성 여부를 개찰 이후에도 판정할 수 있습니다. 제출한 서류가 허위 또는 부정한 방법으로 작성(제출)된 사실이 확인될 경우에는 관련법규에 따라 계약해지, 부정당업자 제재 등의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 입찰참가자는 유찰된 경우 재입찰 여부를 확인하고 재입찰이 가능한 경우 공고된 일시에 재입찰을 할 수 있으며, 재입찰 여부 미확인 등으로 재입찰에 참여하지 못한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아. 입찰에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인 경우에는 “사실과 상위 없음”을 인감 날인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자. 본 공고의 참가자격에 부적합할 경우 낙찰자로 선정이 될 수 없습니다.






9. 문의사항

입찰참가 자격등록,

나라장터 시스템

국가종합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

입찰공고, 개찰, 계약방법 등

수요기관 재무실(055-751-4437)

사업(제안서) 관련문의

수요기관 정책기획실(055-751-4982)

계약관련 부패/불공정행위 신고

수요기관 감사실(055-751-7403)

 

 

 

 

 

 

본 공고에 참가하는 자는 다음의 설명서를 구성하는 공고서 및 각종 규정, 규격서 등을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규정 착오 또는 규정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할 경우 관계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1. 입찰 공고문

2.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동법 시행령, 시행규칙

3.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4.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5. (계약예규) 용역 입찰유의서

6. (계약예규) 정부입찰·계약 집행기준

7. (계약예규) 용역 계약일반조건

8.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기준

9. 협상에 의한 계약 제안서평가 세부기준

10. 수요기관 계약일반조건, 계약규정 등

11. 기타 관련 법률 등

위 규정 등은 개정 시 최신 규정 반영

 

<자료검색 방법>

(법령 및 계약예규) 국가법령정보센터 홈페이지(http://www.law.go.kr)에서 검색

(조달청 고시 등)

조달청 홈페이지(http://pps.go.kr) 정보제공 ⇨ 업무별 자료 ⇨ 내자구매, 나라장터 운영규정, 품질관리 등에서 각각 검색

 

 

 

 

 


국방기술진흥연구소 재무책임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