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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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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20241131773-00 (긴급공고) 공고일시  2024/11/22 15:51
공고명 2025년 서북병원 세탁물 위탁처리 용역(연간단가)
공고기관 서울특별시 수요기관 서울특별시 서북병원
공고담당자 김희정(☎: 02-2133-3256)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총액)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1/26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1/28 10:00 개찰(입찰)일시 2024/11/28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58,931,590 원
   
배정예산
158,931,590 원
   
추정가격
144,483,264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서울특별시 재무공고 제2024-2393호


용역입찰공고(긴급)


1. 입찰에 부치는 사항(제한경쟁)

용    역    명

 2025년 서북병원 세탁물 위탁처리 용역(연간단가)

기  초  금  액

금158,931,590원(부가세 포함)

용  역  내  용

과업지시서 및 용역계약 특수조건 참조

용  역  기  간

2025.01.01. ~ 2025.12.31.

공  고  기  간

2024. 11. 22.(금) ~ 2024. 11. 28.(목)

입찰서 제출기간

2024. 11. 26(화) 10:00 ~ 2024. 11. 28.(목) 10:00

※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되며,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

개찰일시장소

2024. 11. 28.(목) 11:00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본 계약은 단가계약으로 수량과 기초금액은 예상치임을 알려드립니다. 상황에 따라 예정수량을 초과하거나 미달될 수 있습니다.

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에 따른 회계연도 개시 전 계약으로 예산이 확정되지 않을 경우 계약체결을 할 수 없으며, 발주예정 예산과 다르게 예산이 확정된 경우 확정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 회계연도 개시전의 계약체결 시, 그 회계연도 개시일 이후에 계약의 효력 발생합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

2.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춘 자로서, 다음의 요건을 모두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의료법」제16조 및 의료기관세탁물 관리규칙 제7조 규정에 따라 의료기관 세탁물처리업 신고를 필한 업체

    -「물환경보전법」제33조에 따라 배출시설의 설치허가 및 신고를 필한 업체

    -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주된 영업소가 서울특별시 또는 경기도 또는 인천광역시에 소재한 업체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및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병동근무자의 근무복」 및 의료기관세탁물 관리규칙에 따른 「진료행위에 관여하는 등 환자와 접촉하는 종사자의 근무복」의 세탁운영이 가능한 업체로 의료기관세탁물 관리규칙을 반드시 준수하여야 하며, 근무복의 입출고 기록을 명확히 하여야 합니다.

   나. 조달청에 등록된 업체만이 입찰할 수 있으며, 미등록업체는 조달청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 1588-0800)에 문의하여 등록해야 합니다.

   다.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1항의 8호 또는 9호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라. 본 용역은 공동수급(공동이행방식)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3. 입찰방법 : 전자입찰로만 집행합니다.(※입찰참가 수수료 없음)

   가. 본 입찰은 기초금액에 대하여 총액입찰을 실시하며, 적격심사대상 용역입니다.

   나. 본 용역은 조달청에 등록한 업체가 입찰에 참가할 수 있으며 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www.g2b.go.kr)의 전자입찰 입찰서 제출기능(입찰정보→용역)을 이용하여 제출해야 하며, 입찰서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제출이 가능하고, 입찰서 제출여부는 나라장터시스템의 “전자문서함”-“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종합전자 조달  시스템 전자입찰특별 유의서 제8조제2항에 따라 서면으로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라. 전자입찰서의 제출마감 시간에는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가능한 한 마감 1시간 전까지 투찰을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개찰 전에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입력하고, 입찰참가자가 2개씩 추첨하며 개찰 후 다수 추첨된 복수 예비가격 4개를 산술 평균한 금액으로 합니다.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라 지정된 정보처리장치(g2b)에서 자동으로 산출되므로 계약담당자가 관여할 소지가 전혀 발생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나. 낙찰자 결정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2조 서울특별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따라 적격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낙찰하한률 : 87.745%(단순노무에의한 용역)]

   다. 당해 용역 적격심사에 적용되는 세부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평가기준 : 서울특별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1> 4. 추정가격 2억원 미만인 용역

      - 경영상태(10점) : 재무비율, 신용평가, 종합평가 중 입찰자가 선택한 방법으로 평가하며, 재무비율 평가기준 비율은 최근년도(2023년) 한국은행 발행 “기업경영분석” 자료의 “S96. 기타개인서비스업(부채비율 : 366.24%, 유동비율 : 111.15%) 기준을 적용합니다.  

   라.  신인도 평가항목 중 E.중소기업 F.지역업체는 적용하지 아니하므로 신인도 평점을 부여하지 않습니다.(서울특별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참고)

   마. 입찰가격 평점산식은 단순노무에 의한 용역으로 평가합니다. 

   바. 나항의 규정에 의한 낙찰자 결정에 있어서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수행능력 평가결과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여, 수행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나라장터 자동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사. 적격심사대상자로 통보받은 자는 접수한 날로부터 7일 이내(가급적 5일이내)에 적격심사 신청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5.입찰보증금

   입찰보증금은 전자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전자지급각서 제출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입찰금액의 2.5/100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시에 납부해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게 됩니다.


6.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등 계상․사후정산 등에 관련사항

  가. 계약상대자(낙찰자)는 계약문서의 산출내역서에 반영된 국민건강․연금보험료 등을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다만, 단순노무 적용인 본 용역의 경우에는 예정가격상의 보험료에 낙찰률을 곱한 금액을 기준으로 반영할 수 있다.

  나.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의 규정에 의하여 산출내역서에 반영 된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등은 법정 정산과목으로 준공검사 시 납부확인서, 사용내역서, 지출영수증 등 관련 증빙서류를 제출 감독공무원의 검사를 필히 받아야 하며, 대가지급 시 동 기준의 규정에 정한 바에 따라 정산하여야 합니다.


7.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4항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용역입찰유의서 12.다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8.청렴계약이행 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서울특별시공고 제2012-1814호(‘12.12.20)에 의하여 시행한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9. 근로자 권리보호 서약서 제출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 권리보호를 위한 근로자 권리보호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근로자 권리보호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근로보호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0.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제 실시

   본 입찰에 참고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9조(안전보건 확보의무)에 의거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 등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1. 기타사항

   가. 본 입찰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입찰로서 전자입찰 참가희망업체의 전산장비부족이나 운용미숙으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콜센터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참가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서울특별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용역계약일반조건·특수조건, 청렴 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와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 및 입찰관련 회계예규 등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다. 서울특별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및 청렴계약관련 자료는 우리시 홈페이지(http://www.seoul.go.kr)의 → 시정소식 → 입찰공고 → 계약 관련 자료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으며, 응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조달청 공공입찰 통합관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입찰참가 및 집행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라. 용역관련사항은 서울특별시 서북병원 원무과(유민석 ☎ 02-3156-3039), 입찰집행 및 계약에 관한 사항은 서울특별시 재무과 (김희정 ☎02-2133-3256)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전자입찰 이용안내 : 국가종합전자조달(http://www.g2b.go.kr)

                          콜센터(☎ 1588-0800)

   ☞ 입찰결과 안내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입찰정보→개찰결과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4년 11월 22일


서울특별시 분임 재무관


 <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 운영 안내>

 

서울시는 직원이 입찰 및 계약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행사하는 부당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니 적극 활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접수부서 : 서울특별시 감사담당관

 

2. 신고방법 : 온라인 접수

 

   - 서울시 전자민원 응답소 (http://eungdapso.seoul.go.kr)

    (※ 신고자의 인적사항 등은 감사관 외에는 철저히 비공개 처리됩니다.)

상생결제 방식 선금 및 대금 청구 가능 안내

 

○ 본 입찰은「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상생협력법)」에 따른 상생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본 입찰에서 선금 및 대금을 상생결제 방식으로 청구할 의향이 있는 낙찰자는 계약체결 이전에 서울시가 상생결제 약정체결한 신한은행과 사전약정을 맺으셔야 합니다.

   * 상생결제 약정은행(상품명) : 신한은행(신한동반성장론)

   * 문의처 : 상생결제 콜센터(대표번호 : 국번없이 1670-0833)

○ 낙찰자가 상생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하고자 하는 경우 계약 체결 시 은행이 발급하는 상생결제 약정에 관한 확인서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상생결제 방식으로 납품대금을 지급받은 기업은 총 지급받은 납품대금 중 상생결제가 차지하는 비율 이상으로 하위 수탁기업에 상생결제 또는 현금결제로 지급하여야 합니다.(상생협력법 제22조제5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