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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20241132958-01 (정정공고) 공고일시  2024/11/22 16:05
공고명 2025년 빅데이터 시스템 통합 유지관리 용역(협상)
공고기관 제주특별자치도 수요기관 제주특별자치도
공고담당자 계약팀공통(☎: 064-710-659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직접입찰 계약방법 제한(총액)협상에의한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2/04 17: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4/12/04 17: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2/04 17:00 개찰(입찰)일시 2024/12/04 17: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36,310,000 원
   
배정예산
236,310,000 원
   
추정가격
214,827,273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제주특별자치도 공고 제2024 – 3090호


(긴급)용 역 입 찰 공 고

(협상에 의한 계약)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2025년 빅데이터 시스템 통합 유지관리 용역

용역개요

 별첨 제안요청서 참조

용역기간

 2025. 1. 1. ~ 2025. 12. 31.

사업금액

(A+B+C)

 금236,310,000원

 

추정가격(A)

 금214,827,273원

부가가치세(B)

 금21,482,727원

기    타(C)

 

 

 

기초금액(A+B)

 금236,310,000원(천원미만 절사)

【 유의사항 】

  - 2025. 1. 1. 이후에 계약이 체결될 경우, 용역대금은 실제 용역개시일(계약체결일)로부터 정산(일할계산)하여 지급합니다.

  - 본 사업예산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 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 본 용역은 예산 확정 전 입찰공고 건으로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예산 심의 결과에 따라 사업계획 및 계약금액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 근거: 지방계약법 제23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76조)

  ※ 본 용역은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조사(또는 공급사)간 물품공급 및 기술지원 협약서가 체결되어 있으며 낙찰자는 물품공급 기술지원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2. 공고기간: 2024. 11. 23.(토) 10:00 ~ 2024. 12. 4.(수) 10:00

 ※ 입찰참가등록 및 제안서 제출일시: 2024. 12. 4.(수) 10:00 ~ 17:00


3. 입찰참가자격: 아래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자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의한 입찰참가 자격조건을 구비하고 그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가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계속 제주특별자치도에 소재한 업체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에 해당되지 않은 업체

다. 소프트웨어진흥법에 의한 소프트웨어사업자(컴퓨터관련서비스사업) 및 「정보통신공사업법」에 의한 정보통신공사업자를 모두 득한 업체

라.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자 또는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33조에 따른 중소기업으로 간주되는 특별법인

마. 「중소기업 구매촉진 및 판로 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에 의한 직접생산확인증명서(정보시스템유지관리서비스) 소지업체로 직접생산확인서는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받은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s://www.smpp.go.kr)에서 확인이 안 될 경우 입찰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합니다.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8조의2에 해당하는 자는 입찰에 참여 할 수 없습니다.

바. 중소 소프트웨어 사업자의 사업 참여 지원에 관한 지침」(과학기술정보통신부고시)에 의거 대기업인 소프트웨어 사업자는 입찰참가가 제한되며 「소프트웨어 진흥법제48조제4항 및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제31조에 따라 지정된 상호출자제한기업집단에 속하는 회사는 입찰참가가 제한됨

 사.「지방계약법」제31조의5 및「지방계약법 시행령」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으며, 입찰자는 입찰 시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제1항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본 용역은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조사(또는 공급사)간 물품공급 및 기술지원 협약서가 체결되어 있으며 낙찰자는 물품공급・기술지원확약서를 착수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4. . 공동계약 및 하도급 관련 사항

  가. 기술 및 자격등급의 보완을 위하여 공동수급계약(공동이행방식만 허용) 가능합니다.

    -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공동으로 계약을 이행하는데 필요한 면허・허가・신고・등록 등의 자격을 모두 갖추어야 합니다.

    -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5개 업체 이내로 제한하며, 구성원별 계약참여 최소 지분율은 5% 이상이어야 하며, 지분이 높은 업체를 대표자로 지정해야 합니다.

    - 당사자 간 공동으로 책임, 권리, 의무관계를 명백히 규정한 공동수급 표준협정서(공동이행) 제출해야 합니다.

    - 입찰서를 제출한 후에는 공동수급협정서를 제출할 수 없습니다.

    - 공동수급체 중복 결성 참가는 불가하며, 낙찰자 결정 이후 공동수급체 구성원 변경 또한 불가합니다.

        ※ 공동수급체의 경우 관계 서류를 첨부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공동수급 구성원 중 정당한 이유 없이 실제 계약에 참여하지 아니하는 구성원에 대해 부정당업자로 제재조치 등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합니다.

    - 그 밖의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공동계약 운영요령’)을 적용합니다.

  나. 본 사업에서 하도급 행위는 불허합니다.


5. 입찰 참가등록 및 제안서 제출

 가. 제출일시: 2024. 12. 4.(수) 10:00 ~ 17:00

 나. 제출방법: 직접 방문 제출(우편 또는 기타방법 접수 불가)

 다. 제안요청서(사업) 설명회: 실시하지 않음(제안요청서로 갈음)

    ※ 모든 제출서류 중 사본은 “원본대조필”을 명기하고, (사용)인감을 날인하여 제출

제출장소

제 출 서 류

<입찰참가 등록>

 

제주특별자치도

회계재산관리과

 

제주특별자치도청

1청사 별관 4층

계약팀

① 입찰참가신청서 1부

법인등기부등본 및 법인인감증명서 각 1부

  (개인사업자인 경우 주민등록초본 및 인감증명서 각 1부)

  인감(사용인감) 지참, 사용인감 사용시 사용인감계 별도 제출

사업자등록증 사본 각 1부

소프트웨어사업자 일반현황 관리확인서 각 1부

직접생산증명서 및 중소기업확인서 각 1부

⑥ 청렴계약이행서약서 1부 

공동수급인 경우

  - 공동수급 표준협정서(공동이행방식) 1부

  - 합의각서 1부

  - 공동수급 구성원별 위 ②~⑥의 서류 각 1부

⑧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 1부 (대리인 제출 시)

 ⑨ 조세포탈 서약서 각 1부

 ⑩ 정보통신공사업 등록증 각 1부

 ⑪ 기타 입찰참가자격을 증명하는 서류, 입찰공고문 추가 명시 서류 등

<제안서 제출>

 

제주특별자치도

미래성장과

 

건설회관 5층

빅데이터팀

① 입찰참가신청서 사본 1부

② 정량적 제안서(경영상태, 참여인력 기술상태, 수행실적, 사회적 책임) 2부

  ※ 평가관련 증명서류(별권 제출) 원본 및 사본 각 1부 포함

    - 주요사업 실적증명 서류, 참여인력 기술 경력 증빙 서류,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사회적 책임 관련 증빙서류

정성적 제안서 및 발표자료 (PPT형식)는 각8부, 제안서 내용이 수록된 CD 1매

  ※ 원본은 각 1부만 작성하고 나머지는 평가본 각7부로 작성

  ※ 평가본은 표지 및 내용에 회사명, 회사로고 등 회사식별정보를 제외하고 작성

     (회사명, 회사로고 등 회사식별정보를 제외하고 작성)

  ※ 정량적평가 증빙서류, 기타 제안에 필요한 서류 스캔하여 CD 내 수록

가격입찰서 및 가격제안서 각 1부

  ※ 가격입찰서 및 가격제안서를 넣고 밀봉 후 대표자 인감을 날인하여 제

기타 제안에 필요한 서류(제안서 뒷부분 별첨으로 첨부)


6. 제안서 평가

 가. 제안서 평가방법

   ❍ 제안서 평가는 기술능력평가(90점)와 입찰가격평가(10점)로 구분하여 평가합니다.

   ❍ 기술능력평가(90점)는 정량적 평가(20점)와 정성적 평가(70점)로 구성됩니다.

     - 정량적 평가와 입찰가격 평가는 제주특별자치도 미래성장과에서 심사기준에 따라 평가합니다.

     - 정성적 평가는 ‘제안서 평가위원회’를 구성하여 심사하고, 제안 설명 시 PPT 발표를 병행하여야 합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안요청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나. 제안서 평가회의

   ❍ 일시/장소 : 추후 개별통보

   ❍ 대    상 : 제안서 제출업체 / 기술능력평가 중 정성적 평가

   ❍ 발표시간 : 업체별 25분 내외(제안설명 15분, 질의응답 10분)

   ❍ 발 표 자 : 제안사의 사업수행책임자(PM) *업체별 참여자 3인이내

   ❍ 발표순서 : 제안서 발표당일 추첨으로 정함


7. 협상적격자 선정 및 협상 진행

 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의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의합니다.

 나. 제안서 평가는 기술과 가격에 대한 종합평가를 실시하며, 종합평가 점수는 100점 만점으로 기술평가 점수 90점, 가격평가점수 10점으로 합니다.

 다. 기술능력 평가 중 정성적 평가는 ‘제안서 평가위원회’에서 평가

 라. 제안서 기술평가 결과 기술능력 평가 점수가 기술능력 평가분야 배점한도(90점)의 85%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하며, 평가순위 1위부터 순차적으로 협상합니다.

   ※ 다만,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배점한도의 85% 미만인 자와 가격제안서(입찰서)의 입찰가격이 예정가격을 초과하는 자는 협상적격자에서 제외됩니다.

 마. 상위 순위업체와 기술 및 가격협상이 합의되면 하위 순위업체의 협상은 진행하지 않습니다.


8. 입찰 보증금 

 가. 입찰 보증금은 면제하되 입찰 보증금 납부 확약 내용이 명기된 입찰참가신청서 제출로 갈음 합니다.

 나. 낙찰자가 소정의 기일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2.5/100에 해당하는 입찰 보증금을 우리도에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의 처분을 받게 됩니다.

9.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 제42조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입찰유의서 제12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10. 청렴 계약 이행 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준수하겠다는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입찰에 참가할 수 있으며, 이를 제출하지 않거나 거부하는 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11. 기타 유의사항

 가. 계약 후 대금 청구 시에는 청구금액의 2.5%에 해당하는 제주특별자치도 공채를 매입하고 국민연금 및 건강보험료 완납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자는 입찰공고문 및 제안요청서, 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및 회계예규 포함)에 관하여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다. 입찰자는 지방계약법시행규칙 제15조(입찰참가자격의 등록)를 반드시 확인하시기라며, 변경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지정정보처리장치를 이용하여 변경등록을 하시고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라. 그밖에 자세한 사항은 아래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제주특별자치도 인터넷홈페이지(https://jeju.go.kr/finance/contract/order/service.htm)에도 게재되어 있습니다.

    1) 입찰안내, 상담 및 입찰참가 자격등록: 조달청 전자조달 콜 센터(☎ 1588-0800)

    2) 입찰참가자격, 제안요청서 등: 제주특별자치도 미래성장과(☎710-2583, 임영관)

    3) 입찰공고, 계약체결: 제주특별자치도 회계재산관리과(☎710-6595, 이유찬)


2024. 11. 22.


제주특별자치도 (분임)재무관

입찰 및 계약과 관련하여 공무원이 금품ㆍ향응 등을 요구할 경우 제주특별자치도 공직자비리신고 또는 제주특별자치도감사위원회 공직자부조리신고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제주특별자치도) http://www.jeju.go.kr/online/hotline/corruption/guide.htm

(감 사 위 원 회) https://audit.jeju.go.kr/together/auditreport/report.ht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