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20241133197-00 (긴급공고) 공고일시  2024/11/22 17:19
공고명 강북구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대행용역(B구역)
공고기관 서울특별시 강북구 수요기관 서울특별시 강북구
공고담당자 유윤경(☎: 02-901-642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직접입찰 계약방법 일반(총액)협상에의한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2/03 18: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2/03 18:00 개찰(입찰)일시 2024/12/03 18: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8,057,542,144 원
   
배정예산
28,057,542,144 원
   
추정가격
28,057,542,144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서울특별시 강북구 재무공고 제2024-212호


용 역 입 찰 공 고(긴급)

(협상에 의한 계약)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강북구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대행용역(B구역)

  나. 용역기간: 2025. 1. 1. ~ 2027. 12. 31.(3년, 장기계속계약)

  다. 용역구역: B구역

   

구   분

대행구역(동)

B구역

일반·음식물

미아동, 수유1동, 수유2동, 수유3동, 우이동, 인수동

재활용품·대형폐기물


  라. 용역금액(기초금액): 금28,057,542,144원(부가세 면세)

   

구   분

총   계

1년차(2025년)

2년차(2026년)

3년차(2027년)

B구역

28,057,542,144원

9,352,514,048원

9,352,514,048원

9,352,514,048원

    ※ 단독이행, 총액입찰, 장기계속계약, 협상에 의한 계약

    ※ 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에 따른 회계연도 시작 전 계약으로, 2025년도 예산 확정내역에 따라 계약금액이 조정될 수 있으며, 계약절차 진행에 따라 용역기간과 계약금액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마. 필요인력 및 장비

   

구   분

인    력

장   비

B구역

운전원 및 수거원 등 합계 73.99명 이상

  (기준: 운전원 33.95명, 수거원 38.04명,
대형폐기물 배출 신고접수 인력 2명)

성상별 합계 42.91대 이상

※ 최대적재량 합계 83.65톤 이상

    ※ 운전원 및 수거원은 현장 작업 인력에 한함(관리, 감독인원 제외)

    ※ 장비는 수집·운반차량에 한하며, 수송차량, 기동반차량, 봉투배송차량 등은 별도

    ※ 모든 차량은 「폐기물관리법」 및 동법 시행규칙에서 정한 차량 안전장치가 장착되어 있어야 하며, 계약 체결 전까지 장비는 확보되어야 함

 바. 용역내용: 붙임 과업지시서 및 제안요청서 참조

    ※ 투찰업체는 과업지시서 및 입찰참가자격조건을 반드시 확인

    ※ 입찰에 관한 사항을 사전에 완전히 숙지한 후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음

    ※ 세부사항 문의: 강북구청 청소행정과 손준하(☏02-901-6782)

2. 입찰 공고기간 및 제안서 접수·평가

  가. 추진절차

 

제안요청서 공고  →  제안서 접수  →  제안설명 및 평가  → 협상대상업체 선정 → 
협상실시  →  사업자 선정 및 계약 체결

 나. 입찰 및 제안서 제출

 

공고기간

 2024. 11. 22.(금) ~ 2024. 12. 3.(화)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기간

 2024. 12. 3.(화) 10:00 ~ 17:00

3. 계약 방법: 일반경쟁입찰(협상에 의한 계약)

4. 입찰참가자격: 다음 각 항을 모두 충족하여야 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입찰참가자격 요건의 증명)에 의한 경쟁입찰 참가 자격을 갖춘 자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따라 자격요건을 구비하고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된 업체이어야 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미등록 업체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규정에 따라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등록하여야 함

  다. 「폐기물관리법」 제25조의 규정에 따른 폐기물 수집·운반업 허가를 득한 업체로 폐기물 수집·운반업 허가증 내 영업대상 폐기물은 ‘생활폐기물’, 영업구역은 ‘서울특별시 강북구’ 각각 명시되어 있어야 함

       ※ 입찰참가자격 판단기준일 : 입찰참가일(제안서 접수일)

  라. 단, 공고일 현재 폐기물관리법 제14조(생활폐기물의 처리 등) 제8항 제6호, 동법 제26조(결격사유)에 해당하는 자는 입찰 참가할 수 없음

  마. 본 용역은 단독이행 용역으로 공동수급 불가

5. 입찰참가 등록 및 제안서 제출

  가. 제출일시: 2024. 12. 3.(화) 10:00 ~ 17:00(중식시간 12:00 ~ 13:00 제외)

    ※ 17:00 이후 접수불가, 마감시간 엄수

  나. 제출장소: 강북구청 청소행정과[강북구 도봉로89길 13(수유동), 구청 별관 2층]

  다. 제출방법: 직접 방문접수(우편, 전자메일 등 접수 불가)

     ※ 입찰참가자(대리인)가 직접 접수(신분증, 재직증명서, 위임장 지참), 인감도장 지참

  라. 제안서 평가위원 추첨: 2024. 12. 3.(화) 17:30(장소: 강북구청 청소행정과)

     ※ 입찰참가업체 대표(또는 위임자) 필히 참석


6. 입찰참가 등록 및 가격제안서 관련 제출서류  ※ 제안요청서 서식을 활용하여 작성

가. 입찰참가 공문 1부(대표자 인감 날인)

  나. 입찰참가신청서 및 신청관련 서류 각 1부

구분

항 목

접수부서

제 출 서 류

서식

신청서

청소행정과

○ 입찰참가신청서

 ※대리인 접수 :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 각 1부

서식1

서식2

서  류

○ 법인인감 지참

  - 법인인감증명서 1부 (사용인감계 사용시는 사용인감)

○ 법인등기부등본 (법인에 한함) 1부

 

서식3

 

○ 행정정보 공동이용 사전동의서 1부

서식4

○ 용역(입찰) 참여자 보안각서 1부

서식5

○ 청렴계약이행 서약서 1부

서식6

○ 서약서 1부

서식7

○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1부

서식8

○ 안전보건관리준수 서약서 1부

서식9

○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 폐기물처리업 허가증 사본 1부

 

접수증

○ 제출증 및 접수증 1부

서식10

정량적평가

○ 정량적 평가 평가서 표지

서식11

○ 사업체 현황

서식12

○ 정량적평가(사업수행능력) 자체평가표 1부

서식13

인력확보 현황(건강보험 사업장 가입자 명부 등) 또는 계획

 

○ 차량확보 현황(차량등록증, 차량사진 또는 매매계약서 등) 또는 계획

 

○ 용역이행 실적 증명서

서식14

○ 수집운반 대행업체 평가결과 증명서

서식15

사무실·차고지 확보현황(등기부등본, 임대차계약서, 사진 등)

 

○ 국세, 지방세 납세 증명서 1부

 

○ 신인도(행정처분 내역 확인서) 1부

서식16

○ 경영상태(부채비율, 유동비율) 증빙자료 1부

 

○ 근로조건 이행확약서 1부

서식17

정성적평가

○ 정성적평가 제안서 표지 및 사업계획서 11

  - 원본 1부(업체명 표시), 사본 10부(업체명 미표시)

서식18

입찰가격평가

○ 입찰 가격제안서 1부(밀봉 후 인감 날인)

서식19

  라. 정성적평가 제안서(사업계획서) 11부(업체명 표기 1부, 무기명 10부)

    ※ 발표용 PPT는 없으며, 제출된 제안서로 발표

    ※ 가격제안서를 제외한 기타 서류는 밀봉하지 않은 상태로 제출

  마. 입찰가격제안서 1부(밀봉 후 인감날인)

  바. 나라장터 경쟁입찰 참가등록증 1부

  사. 기타 입찰공고의 참가자격을 증명하는 서류

 <유의사항>

  * 제안서는 제출서류 목록을 기재하여 공문서에 의해 제출하며, 공문서에는 대표자의 인감이 날인되어 있어야 함(인터넷 및 우편접수는 불가하며 날인이 없는 경우 제안으로 인정하지 않음)

  * 제출서류 사본에는 “원본대조필”을 명기하고 인감날인 후 제출

  * 제출기한 내 제출되지 않은 경우 제안 의사가 없는 것으로 처리함. 제안요청서에 대한 의문사항은 반드시 문서로 질의하여야 하며, 전화 또는 구두로 질의/응답한 사항은 법적효력을 갖지 못함(질의는 제안서 제출 마감일 5일 전까지 가능)

  * 참가업체수가 1개 업체 미만인 구역은 재공고

  * 사업설명회와 방문평가는 별도 실시하지 않으며, 입찰 참가자는 제안요청서 및 공고에 관한 모든 사항을 접수마감 전까지 열람·확인하고 이를 숙지하여야 함


7. 낙찰자 결정방법: 협상에 의한 계약

  입찰참가자로부터 제안서를 제출 받아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기준에 따라 제안서 평가위원회를 구성·평가하여 평가결과에 따라 우선 협상대상자를 선정하고 협상 절차를 통하여 낙찰자를 결정함

    ※ 평가방법 및 배점기준 등은 제안요청서 참조

   

1개 업체가 2개 구역 이상 우선 협상대상자 선정 시 1개 구역만 선택할 수 있음

(나머지 구역에 대하여 우선 협상대상자 자격포기 신청서 제출 후, 차순위 협상대상자와 협상)


8. 제안서 평가 및 협상대상자 결정  ※ 세부사항은 제안요청서 참조

가. 제안서 평가위원회 개최  

    - 일시 및 장소: 제안서 제출 마감 후 발주부서에서 별도 통보

    - 설명 시간: 업체당 20분 내외(설명 15분 이내, 질의응답 5분 이내)

    - 설명 순서: 평가 당일 추첨하여 결정  ※ 타 업체 방청 불가

    - 설명 방법: 발표용 PPT는 없으며 제출된 제안서로 설명

      ※ 발표, 질의·응답 시 응모업체를 인식할 수 있는 표현 불가

    - 발 표 자: 1명(사업책임자)

      ※ 사업책임자: 입찰참가자는 제안서 제출 시 소속 직원 중 해당 사업을 수행할 사업책임자를 명시하여야 함(사전에 명단 제출 시에 재직증명서를 제출하여 증빙하여야 함)

      ※ 발표 시 배석인원: 대표자 및 사업책임자(대표자 직접 발표 시 대표자 1인)

  . 제안서의 평가 및 협상적격자 선정

    - 기술능력(사업수행능력, 기술제안서)과 가격에 대하여 제안서를 평가(기술능력평가점수 80 + 가격평가점수 20점: 100점 만점), 평가결과 기술능력평가점수 및 입찰가격점수의 합산 점수가 70점 이상인 업체를 협상적격자로 선정

    -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자가 없는 경우에는 재공고 입찰을 합니다.

    - 협상순서는 협상적격자 중에서 종합점수의 고득점순에 의하여 결정하되, 종합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에 의함

    - 기술능력 평가점수에 가격 평가점수를 합산하여 협상순위를 홈페이지 발표

    - 2개 구역 이상에서 동일업체가 최고 평가점수를 받을 경우 해당업체는 1개 구역만 선택하여야 하고, 나머지는 2순위 업체를 협상 선순위자로 선정

  다. 협상적격자 통지: 협상적격자 및 협상순위가 결정된 경우에는 협상적격자에게 협상순위와 협상일정을 통보

  라. 협상절차

    - 결정된 협상순위에 따라 순차적으로 협상대상자와 제안서 내용 및 가격에 대하여 협상을 하며, 협상이 성립된 때에는 다른 협상적격자와 협상을 실시하지 아니함

    - 선순위 협상대상자와의 협상이 성립되지 않으면 동일한 기준과 절차에 따라 순차적으로 차순위 협상적격자와 협상 실시

    - 협상결과는 서면 또는 팩스, 문자로 통보하며, 미선정업체에 대한 통보는 생략

    - 모든 협상적격자와 협상이 결렬된 경우에는 재공고 입찰

  마. 협상범위

    - 기술제안서 협상

     · 협상대상자가 제안한 사업내용, 이행방법, 이행일정 등 제안한 내용 대상으로 협상 실시

     · 협상대상자와 협상을 통해 제안서 내용 일부를 조정할 수 있음

    - 가격협상

     · 협상대상자와 가격협상 시 기준가격은 기초금액 이하, 낙찰하한율 87.745% 이상으로서 협상대상자가 제안한 가격으로 함(※ 원단위 절사 10원단위로 가격 제안 및 협상)

      ※ 단, 감가상각비, 수리수선비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89조 및 「생활폐기물 수집ㆍ운반 대행계약을 위한 원가계산 산정방법에 관한 규정」에 근거하여 해당업체의 실제 보유차량으로 재산정(가격협상일 기준)하여 원가를 재검토하며, 재검토 결과 원가 증감에 따른 기초 금액을 증감하여 대행비 재산정

     · 협상대상자가 제안한 내용을 가감하는 경우에는 그 가감되는 내용에 상당하는 금액을 당해 사업예산 범위 내에서 조정하여 계약금액을 결정할 수 있음

  바.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안요청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법률 시행령」 제43조(협상에 의한 계약체결)의 규정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따름


9.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2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7조에 의거 입찰참가 신청자는 입찰참가신청서의 입찰보증금 지급 확약을 하여야 하고, 낙찰자가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낙찰 금액의 25/10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 구에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게 됨


10.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에 의하며, 제안서 관련 구비서류를 제출하지 아니한 입찰은 무효처리 됨


11. 청렴계약이행 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청렴계약이행서약을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자는 계약체결 시 청렴이행확인서를 제출하여야 함


12.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 제출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출한 것으로 간주함.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함.


13. 안전·보건확보 의무 사항 이행 서약제 실시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ㆍ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함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 · 예산 · 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 · 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 · 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제안서 제출 및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함


14. 기타사항

가. 제출된 내용에 제출업체를 알 수 있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거나, 제출내용이 허위, 과장된 사실임이 발견될 경우에는 입찰 참가 자격 박탈 (제한) 등 관련 법령에 따라 조치될 수 있음

나. 모든 제출서류는 입찰 공고일 이후 발행된 것으로만 유효함

다. 필요시 제안서에 대한 추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되는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지며 미제출로 인한 불이익은 업체에 책임이 있음

라. 제안업체는 제안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을 지며, 발주기관은 제안내용에 대한 확인을 위해 추가자료 요청 또는 현지 실사를 할 수 있음. 이 경우 입찰참가자는 이에 적극 응해야 함

마. 제안서 내의 모든 참고 및 인용 자료는 출처를 제시하여야 하며 제안서의 모든 내용은 적재산권 관련 사항을 주의해서 작성하여야 하며, 지적재산권 관련 문제발생 시에는 제안자가 책임을 짐

바. 본 사업은 발주기관의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 제안업체는 발주기관의 지시에 따라야 함

사. 관련 법규, 최근 정부제정 각종 시방서, 표준규격서 및 기준 등에 의거하여 작성하며, 적용 근거를 명기함

아. 제출서류는 반환되지 않으며, 일체의 소요비용은 제안사 부담으로 함

자. 입찰참가자는 입찰유의서, 용역계약 일반조건ㆍ특수조건,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와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 및 입찰관련 회계예규 등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함

차. 「상시ㆍ지속적 업무담당자의 무기계약직 전환기준 등 공공부문 비정규직 고용개선 추진 지침」 제3장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기획재정부, 행정안전부, 고용노동부 합동 2019. 9.) 관련 규정을 준수하여야 하며, 특히 제출내용 미 이행시 계약 해지ㆍ해제가 가능합니다.

    - 기초금액(추정가격) 산정 시 적용한 노임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이상의 임금을 지급하고 제안서와 같이 제출한 근로조건 이행확약서 내용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이를 이행하지 않을 시에는 계약의 해지ㆍ해제가 가능합니다.

    - 대행업체 변경 시 낙찰자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기존 대행업체의 고용을 승계하여야 합니다.

  카. 제안요청서는 조달청 나라장터 홈페이지(http://www.g2b.go.kr)를 통해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타. 문의사항

    ※ 사업문의: 강북구 청소행정과 손준하 주무관(☏ 02-901-6782)

    ※ 계약문의: 강북구 재무과 유윤경 주무관(☏ 02-901-6422)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4년  11월  22일



서울특별시 강북구 재무관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

 - 강북구청 홈페이지(www.gangbuk.go.kr) → 공직비리 익명신고 배너클릭 → 신고하기

 - 레드휘슬 홈페이지(www.redwhistle.org) → 강북구청 검색 → 신고하기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