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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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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20241133201-00 (긴급공고) 공고일시  2024/11/22 17:31
공고명 2025년 잔재폐기물·미선별 재활용품 처리 용역(긴급)
공고기관 서울특별시 성동구 수요기관 서울특별시 성동구
공고담당자 이지혜(☎: 02-2286-5281)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총액)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1/23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1/28 14:00 개찰(입찰)일시 2024/11/28 15: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0 원
   
배정예산
624,000,000 원
   
추정가격
624,000,000 원
낙찰하한율
85.495 %
 
4. 입찰공고서 원문
 

서울특별시 성동구 입찰공고 제2024-99호



용 역 입 찰 공 고(긴급)

본 입찰과 관련하여 추가로 문의할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안내 상담 및 입찰참가 자격등록 : 조달청 정부조달 콜센터 (☎ 1588-0800)

 - 입찰공고, 개찰 및 계약 : 성동구 재무과 이지혜☎ 02-2286-5281)

 - ① 입찰참가자격 ② 사업내용 : 성동구 청소행정과 이병민(☎ 02-2286-5545)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용 역 개 요

용 역 기 간

용 역 금 액(원)

2025년 자원회수센터 잔재폐기물,
미선별 재활용품

처리 용역

(연간단가 계약)

과업지시서 

참조

2025.1.1.

~

2025.12.31.

기초금액

(부가세면세)

624,000,000

※ 일반경쟁, 단독이행, 총액입찰, 적격심사 대상(낙찰하한율 85.495%)

※ 처리예정물량 : 잔재 폐기물: 4,000톤/미선별 재활용품: 800톤(세부사항 과업내용서 참조)

  - 용역 개시일 및 처리예정물량은 성동구 자원회수센터의 운영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미선별 재활용품은 압축품의 상태가 아니며, 비상 시(성동구 자원회수센터 설비 고장 등) 발주기관이 요청하는 기간에 한하여 용역을 수행하여야 하며, 상황에 따라 용역 물량이 발생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미선별 재활용품의 수거 요청시 원활한 수거·운반 처리를 위해 일 20톤 이상의 수거·운반 처리가 가능하도록 하여야 합니다.

본 입찰공고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3조에 따른 계연도 시작 전 계약으로, 2025년 예산이 확정되지 않을 경우 계약을 체결할 수 없으며 발주예산과 다르게 예산이 확정된 경우 확정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을 조정할 수 있음

입찰 참가 전 성동구 자원회수센터를 직접 방문하여 잔재폐기물 및 미선별 재활용품의 상태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라며, 현장 미확인 후 입찰 참가에 따른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자원회수센터 현장 방문 문의 ☎ 02-2204-7993, 7997

2. 입찰서 제출(투찰) 및 개찰 장소와 일시

입찰공고기간

 2024. 11. 22.(금) ~ 2024. 11. 28.(목)

입찰서제출(투찰기간)

 2024. 11. 23.(토) 10:00 ~ 2024. 11. 28.(목) 14:00

개찰일시

 2024. 11. 28.(목) 15:00

개찰장소

 성동구청 재무과 입찰집행관 PC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입찰서의 입찰금액 등 중요한 입력사항에 오류가 있는 경우에는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5조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나. 본 입찰은 조달청에 등록한 업체만 입찰에 참가할 수 있고 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전자입찰서의 제출마감시간에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가능한 한 마감 1시간 전까지 투찰을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라.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 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 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입찰 참가자격 : 다음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자

 가.「지방계약법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따른 요건을 갖추고,

 나.「폐기물관리법」제25조에 따라 폐기물최종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 또는 폐기물종합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의 허가를 필한 업체

 다.「자원의 절약과 재활용 촉진에 관한 법률」제25조의4에 따라 고형연료제품 제조 신고를 득한 자로서 「폐기물관리법 시행규칙」제28조제7항에 따른 폐기물 재활용업 허가증에 기재된 고형연료 제품(SRF) 1일 처리량이 50톤 이상인 업체

 라. 폐기물 재활용업 허가증 상 중간가공폐기물과 고형연료제품 등의 처리량이 구분되어

     기재되지 않은 경우 고형연료 제조 신고확인증 상 기재된 1일 제조량(연 단위로 기재된 경우 300일로 나눠 일 제조량 산출)이 50톤 이상인 업체

 마. 비압축 형태의 미선별 재활용품을 자체적으로 상차할 수 있는 장비가 장착된 차량(적재용량 5톤 이상, 카고 크레인 등)을 2대 이상 보유하고 있는 업체

 바. 잔재폐기물의 원활한 수거·운반을 위해 암롤박스(50m3 이상)를 2개 이상 보유하고, 해당 암롤박스를 상하차할 수 있는 적재량 20톤 이상의 암롤차량 1대 이상을 보유한 업체

 사.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지방계약법 시행령」제92조에 해당될 경우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아. 단독이행만 허용합니다.

 자. 입찰참가 수수료는 없습니다.


4.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따라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정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참가자가 2개씩 전자 추첨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출 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예정가격은「지방계약법 시행령」에 따라 지정된 정보처리장치(g2b)에서 자동으로 산출되므로 계약담당자가 관여할 소지가 전혀 발생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나. 본 용역은 적격심사 대상 용역으로서 「지방계약법 시행령」제42조,「서울특별시 폐기물처리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2021. 1.)」<별표1> 2. 추정가격 10억  미만 5억 원 이상인 용역 세부기준에 따라 평가하되, 각 평가요소별 평가는 다음쪽부터 제시한 세부기준이 적용됩니다.

 다. 적격심사 대상자 중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 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순으로 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을 얻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95점을 얻지 못하면 차 순위 입찰자를 같은 방식으로 심사결정 합니다.

 라. 당해 용역 적격심사에 적용되는 세부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최근3년 내 용역실적: 물량기준

     -  수집․운반: 만점 처리함  

     -  중간처리: 만점 처리함  

     -  최종처리: 배점을 잔재폐기물과 미선별 재활용품 8:2로 비중으로 나누어 채점

       · 최근 3년 내 단일 계약건의 잔재폐기물 연간 처리실적 4,000톤 이상

       · 최근 3년 내 단일 계약건의 미선별 재활용품 연간 처리실적 800톤 이상

       · 잔재폐기물 처리 용역과, 미선별 재활용품의 실적을 별도로 구분하여 제출

       · 예를 들어 잔재폐기물 실적이 3,000톤, 미선별 재활용품 실적이 500톤인 경우, 잔재폐기물은 기준의 75%, 미선별 재활용품은 기준의 62.5%이므로 4.28점이 됨

   2) 기술인력 확보

     - 중간처리: 만점 처리함

     - 최종처리: 법적 기술인력 확보기준 이상 확보여부에 따라 평가

   3) 시설․장비확보 등 용역수행능력 평가기준

     - 수집운반차량 총적재량대비 당해용역 1일평균처리물량 : 만점 처리함

     - 중간처리: 만점 처리함

     - 최종처리: 업체의 1일 처리용량이 본 용역의 잔재폐기물과 미선별 재활용품의 연간 처리량 합계인 4,800톤을 2025년 근무일수 248일로 나눈값(19.3일/톤)과 비교하여 평가

   4) 당해용역수행능력 평가기준 중 재무상태는 최근년도 한국은행 발행 기업경영분석 자료의 <E37, E381,2, E39. 하수·폐수 및 분뇨처리 및 폐기물 수집·운반처리, 환경 정화·복원업> 기준을 적용합니다.

   5) 2025년도 타기관 잔재폐기물, 미선별 재활용품 관련 용역 낙찰내역

     - 본 용역 입찰참가일을 기준으로 2025년에 수행 예정인 타기관 잔재폐기물 또는 미선별 재활용품 처리 용역의 낙찰사실이 있는 경우

     - 해당 용역(들)의 총 수행예정량이 입찰참여 업체의 연 처리량을 초과하는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서류를 제출하여야 함

   6) 적격심사 대상자는 다음의 적격심사 관련 증빙자료의 사본을 행정과 담당자(이병민,  nuzin@sd.go.kr, 02-2286-5545)에게 이메일로 제출하여야 하며, 담당자의 확인을 득한 후, 원본자료를 재무과로 제출하여야 함

   

적격심사 관련 제출서류 목록

 - 최근 3년 이내 잔재폐기물 용역 수행 실적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 최근 3년 이내 미선별 재활용품 용역 수행 실적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 암롤박스(50m3)와 적재량 20톤 이상의 암롤차량의 보유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서류

 - 미선별 재활용품을 자체적으로 상차할 수 있는 장비가 장착된 차량(적재용량 5톤이상, 카고 크레인 등)의 보유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서류

 - 2025년도 잔재폐기물, 미선별 재활용품 총 수행예정량을 확인 할 수 있는 서류(본 용역 입찰참여일 기준 본 용역과 관련된 타기관 용역을 낙찰받은 경우에 한하여 제출)

 - 고형연료 제조 신고확인증(폐기물 재활용업 허가증 상 중간가공폐기물과 고형연료제품 등의 처리량이 구분되어 있지 않은 경우)

 마.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수행능력 평가결과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수행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바. 1순위 낙찰자라 할지라도 입찰참가자격이 없는 업체일 경우, 최종 낙찰자 결정시 제외합니다.

 사. 적격심사 대상자로 통보 받은 자는 통보서를 접수한 날로부터 7일 이내(가급적 5일) 적격심사 신청서류를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5.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입찰보증금은 면제하되, 전자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납부확약내용이 명기된 전자지급각서 제출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낙찰금액 2.5/100에 해당하는 입찰 보증금을 우리 구에 납부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 자격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6. 입찰의 무효

 가.「지방계약법 시행령」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국가 조달시스템 조달입찰 이용약관 등에 의합니다.

   ※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 상의 정보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대표자, 상호, 면허사항 등) 위의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을 변경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제42조에 따라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 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 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 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제42조 제5호 나목에 의하여 입찰 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나. 1인이 다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에는「지방계약법 시행규칙」제42조 제4호의 규정에 따라 무효 입찰에 해당됨과 동시에 당해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 및 대여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 제2항 제1호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 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7. 청렴계약 이행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서대문구 공고에 의하여 시행한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을 체결할 경우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8.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제 실시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을 체결할 경우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9.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ㆍ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 및 예산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ㆍ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ㆍ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제안서 제출 및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0. 기타사항

 가. 본 입찰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입찰로서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부족이나 운영 미숙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계약법령,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폐기물관리법, 서울특별시 폐기물처리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용역계약 일반조건, 서울특별시 용역계약 특수조건 등 본 용역 및 입찰 관련 규정의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해야 합니다.

 다. 입찰 결과에 대한 정보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 입찰정보(용역 ⇒ 개찰결과)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라.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장애로 인하여 예정된 입찰 집행이 어려운 경우 입찰을 취소 및 연기할 수 있으며, 연기의 공고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연기공고 게재에 의합니다.


    ※ 사업문의 : 성동구청 청소행정과 이병민 (☏ 02-2286-5545)

    ※ 계약문의 : 성동구청 재무과 이지혜 (☏ 02-2286-5281)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4년   11월   22일


서울특별시 성동구 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