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20241133407-00 공고일시  2024/11/22 20:13
공고명 2025년 보도포장시스템 유지보수 용역
공고기관 서울특별시 수요기관 서울특별시
공고담당자 서영미(☎: 02-2133-3251)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총액)협상에의한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1/29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4/12/02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2/03 16:00 개찰(입찰)일시 2024/12/03 17: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32,480,000 원
   
추정가격
29,527,273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서울특별시 재무공고 제2024-2403호


용 역 입 찰 공 고

(협상에 의한 계약)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사 업 명 : 2025년 보도포장시스템 유지보수 용역

  나. 사업기간 : 착수일로부터 12개월

  다. 사 업 비 : 금32,48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본 사업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회계 연도 시작 전 계약 또는 예산배정 전의 계약)에 의거 성질상 중단할 수 없는 계약 체결 사업입니다. 계약의 효력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에 의거 회계연도 시작일 이후 또는 예산배정 이후이며, 본 사업비와 다르게 예산이 확정되는 경우 계약금액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예산이 확정되지 않을 경우 계약의 효력이 발생하지 않음)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10%)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라. 사업내용 : 제안요청서 참조

  마. 입찰참가등록 및 가격투찰(전자입찰)

    - 일시 : 2024. 11. 29.(금) 10:00 ~ 2024. 12. 3.(화) 16:00

    - 장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G2B)

      ※ 입찰참가등록은 2024. 12. 2.(월) 18:00까지 완료하여야 합니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입찰금액과 서울특별시 도시계획과에 제출하는 가격제안서의 금액은 반드시 동일해야 합니다. 만약 불일치하는 경우 전자로 투찰한 입찰가격만 인정하며, 전자입찰에 응하지 않은 경우에는 입찰이 무효 처리됩니다.

  바. 제안서 및 가격제안서 제출(방문접수)

     - 일시 : 2024. 12. 3.(화) 10:00 ~ 16:00

     - 장소 : 서울특별시 재난안전실 도로기획관 보행환경개선과 보도관리팀 조우성 주무관
(02-2133-0434,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서울시청 10층)

 

2. 입찰참가자격 : 다음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자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해당하지 아니하고, 「동법 시행령」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제14조에 의하여 아래와 같은 자격요건을 구비하여야 합니다.

    - 입찰참가신청 서류 접수마감일 현재 「소프트웨어산업진흥법」 제24조에 의한 소프트웨어사업자(분야: 컴퓨터관련서비스사업)[1468]로 신고한 자

    - 입찰참가신청 서류 접수마감일 현재 「공간정보의 구축 및 관리 등에 관한 법률」 제44조에 의한 측량업(기타-수치지도제작업)[5029]으로 등록을 필한 업체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8조(경쟁입찰 참여자격) 및 동법 시행령 제9조에 의한 유자격자로서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운영요령”(중소벤처기업부고시)제29조제8항에 의거 입찰 마감일의 전일까지 공공구매정보망(http://smpp.go.kr)에 “직접생산 확인”(전산업무(소프트웨어)개발 분야(정보시스템개발서비스))[8111159901]에 등재된 자

  나. 공동수급계약(공동이행방식)으로 입찰에 참여할 수 있으며, 공동수급체 구성원 각각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5조 규정에 저촉되지 않아야 하며, 입찰참가자격을 모두 충족하여야 합니다.

     -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대표사 포함 5개 업체 이내로 제한하고, 구성원별 계약참여 최소 지분율은 5% 이상이어야 함(참여지분율이 높은 업체를 대표사로 지정)

     - 낙찰자로 결정된 이후에는 공동수급체 구성원을 변경할 수 없으며, 공동수급체의 구성원은 본 사업의 다른 공동수급체에 중복적으로 참가할 수 없음.

     - 대기업 입찰 참여 가능 사업의 경우라도 매출액이 8천억 원 이상인 소프트웨어사업자 간 공동수급체의 참여는 제한됨.

  다. 입찰등록 이후에는 공동수급체 구성원을 변경할 수 없으며, 공동수급체의 구성원은 본 사업의 다른 공동수급체에 중복적으로 참여할 수 없습니다.

      ※ 공동수급체 구성은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계열회사가 아니어야 합니다.

  라. 안정적인 운영과 원활한 기술지원을 위해 서울시와 기술보유자가 협약한 “기술지원확약서”를 발급받아 운영하여야 합니다.

      ※ 우리 시와 제조사(공급사)간 “물품공급 및 기술지원협약(대상품목 : 지오게이트)”이 체결되어 있음을 알려드리며, 낙찰자는 안정적인 운영과 원활한 기술지원을 위해 개발대상 GIS S/W 원 제조사의 “기술지원확약서”를 착수계 제출 전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입찰참가자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된 업체이어야 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미 등록업체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규정에 따라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등록하여야 합니다.  ⟨문의처 : 조달청 전자 조달센터(☏ 1588-0800)⟩

  바.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2항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사. 입찰참가 수수료는 없습니다.


3. 계약방법 : 제한경쟁입찰

 

4. 낙찰자 결정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입찰참가자로부터 제안서를 제출 받아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기준에 따라 제안서평가위원회를 구성·평가하여 평가결과에 따라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하고 협상 절차를 통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협상순서는 합산점수의 고득점순에 따라 결정하되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나라장터 전자추첨으로 정합니다. (협상일자 추후 통보) 낙찰자는 착수계 제출전에 제조사 또는 공급사[물품공급기술지원협약서 참조]가 발행한 “물품공급기술지원확약서”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5.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가. 공동수급협정서 제출기한

    - 일    시 : 2024. 12. 2.(월) 18:00까지

    - 장    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G2B)

  나. 공동수급협정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9조에 따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제안서 제출 시 공동수급협정서를 수기로도 제출하여야 함

  다. 대표업체의 승인은 입찰서 제출 전에 이루어져야 하며 입찰서를 먼저 제출하였을 경우에는 대표업체의 단독입찰로 간주되고,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또는 승인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라. 대표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의 “전자문서함”에서 공동수급협정서 제출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6.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등 제출서류 (방문제출) ※ 세부사항은 제안요청서 참조

  (1) 입찰참가 공문 1부(대표자 인감 날인)

  (2) 입찰참가신청서 1부

  (3) 가격입찰서[별지서식 9] 및 가격제안서[별지서식10] 1부

    ※ 제출 시 [별지서식 9] 및 [별지서식 10]을 넣고 밀봉 후 대표자 인감을 날인하여 제출

  ④ 제안서 평가본 포함 10부

    - 제안서 원본 1부, 평가본 및 평가본 요약서 각 9부

    ※ 발표자료는 제안서 제출 시 함께 제출할 것

    ※ 제안서 평가본은 표지 및 내용에 회사명, 회사로고, 대표자성명 등 회사 식별정보를 제외하고 작성할 것

    ※ 평가본은 제안서 제출시 pdf파일 제출하며, 제안서 원본은 최종 계약업체에 한하여 차후 pdf파일 제출함

※ PDF파일은 ‘행정기관 및 공공기관의 정보시스템 구축운영 지침’ 제31조(제안서 사전배포)에 의거 심사위원들의 심층 검토를 위해 사전배포 될 수 있으니, PDF파일 생성 시 보안설정(복사방지, 출력해상도 조정 등) 등 유의하여 작성

  (5) 사업자등록증 사본 및 소프트웨어사업자 일반 현황 관리 확인서 사본 각 1부(원본과 상위없음 명기 후 인감 날인)

  (6)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확인서 1부

  (7) 법인등기부등본 및 법인 인감증명서 각 1부(개인사업자인 경우 주민등록등본 및 인감증명서 각 1부) : 인감(사용인감) 지참, 사용인감 사용 시 사용인감계 별도 제출

     ※ 행정정보공동이용 서비스를 활용하여 업체 자격 확인 가능(직접 제출방식을 안할 경우)

  (8) 청렴계약이행서약서 1부, 근로자권리보호 이행서약서 1부, 안전보건관리준수서약서 각 1부

  (9) 공동도급인 경우

     - 공동수급 표준협정서(공동이행방식) 1부

     - 합의각서 [별지서식12] 1부

     - 공동도급 구성원별 위 (5)~(8)의 서류 각 1부

  ⑩ 위임장 또는 재직증명서 1부 (대리인 제출 시)

  ⑪ 평가관련 증명서류(별권 제출) 원본 및 사본 각 1부

     - 주요사업 실적증명 서류

     -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 참여인력 증거서류

       · 기술 및 경력 증거서류(소프트웨어 기술자 경력 증명서)

       · 재직 증명 서류(건강보험 자격 득실 확인서 등)

  ⑫ 기타 입찰참가자격을 증명하는 서류

 

7. 제안서 평가위원회 개최 ※ 세부사항은 제안요청서 참조

  가. 일시 및 장소 : 추후 통보

  나. 설명시간 : 업체당 30분 내외 (제안설명 20분, 질의응답 10분)

  다. 설명순서 : 평가 당일 제안서 직접 추첨에 의해 결정  ※ 타 업체 방청 불가

    - 제안설명 불참업체는 입찰참가 등록을 취소함

  라. 발 표 자 : 사업책임기술자 발표(신분증 및 재직증명서 필히 지참)

  마. 유의사항

    - 제안서 설명은 제안사(주사업자)의 사업총괄책임자(PM)가 직접 발표하며, 발표자가 사업총괄책임자(PM)와 다른 경우 제안발표를 제외하고 제안서 등 서류만으로 평가함

       ※ 업체별 참여자 수는 5인 이내로 하며, 동영상 등을 이용한 간접발표는 불허함

    - 대면심사 원칙이되, 유찰시 제안설명회를 생략하고 서면심사로 대체한다.

    - 발표내용이 제안서와 상이한 사항이 있는 경우 이를 별도로 명기하고 그 사유를 명확하게 설명하여야 함

    - 위원회 개최 후 평가결과는 공개한다.

※ 제안의 심층검토를 위해 제안서를 사전 배포하지 않는 경우에는 입찰 참가업체의 제안서 발표 이전에 평가위원에게 제안서 검토시간을 제공

  ☞ 「행정기관 및 공공기관 정보시스템 구축운영 지침」(행정안전부고시) 제33조(제안서 검토시간 및 평가시간의 조정)

※ 지방자치단체 입찰 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예규)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 제4절 제안서평가위원회 구성·운영 3.평가결과의 공개 참조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입찰보증금은 입찰참가 신청 시 입찰보증금 지급확약을 하여야 하고 낙찰자가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제38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1조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금액의 2.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시에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체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게 됩니다.

 

9.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하여, 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지 아니한 입찰은 무효처리 됩니다.

 

10. 청렴계약이행 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서울특별시 공고에 의하여 시행한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11.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 제출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근로기준법 제43조에 의거 소속 근로자에게 적기에 임금을 지급해야 하며, 매월 발주부서에 임금 지급내역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서약서 내용을 위반한 사실이 발견될 경우, 근로기준법 등 관계법령에 따라 소관 고용노동청에 통보조치 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다. 계약상대자는 용역수행시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에 따라 중대산업재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업주와 경영책임자 등에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를 다하여야 합니다.


12. 기타사항

  가.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나. 제안서 및 제출서류는 직접 방문접수를 원칙으로 하며 우편 및 택배 접수는 받지 않습니다.

  다. 제안서는 공문에 첨부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대표자의 인감 날인이 없는 경우에는 인정되지 않습니다.

  라. 입찰참가자는 입찰유의서, 용역계약 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와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 및 입찰 관련 회계예규 등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마. 제안요청서는 국가종합전자조달 누리집(나라장터, www.g2b.go.kr)에서, 계약관련 자료는 서울계약마당(https://contract.seoul.go.kr) → 공지사항 → 문서(서식)자료실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바. 참가에 따른 비용 일체는 입찰자가 부담합니다.

  사. 낙찰자는 계약 체결 시 전자계약으로 계약체결 할 예정이오니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에 관련서류를 등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장애로 인하여 예정된 입찰 집행이 어려운 경우 입찰을 취소 및 연기할 수 있으며, 연기의 공고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누리집(http://www.g2b.go.kr)의 연기공고 게재에 의합니다.

  자. 기타 계약사항은 서울특별시 재무과 담당자 서영미(02-2133-3251)
제안내용은 보행환경개선과 담당자
조우성(02-2133-0434)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4년 11월 22일


서울특별시 분임재무관

<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 운영 안내>

 

서울시는 직원이 입찰 및 계약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행사하는 부당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니 적극 활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접수부서 : 서울특별시 감사담당관

 

2. 신고방법 : 온라인 접수

 

   - 서울시 전자민원 응답소 (http://eungdapso.seoul.go.kr)

    (※ 신고자의 인적사항 등은 감사관 외에는 철저히 비공개 처리됩니다.)

상생결제 방식 선금 및 대금 청구 가능 안내

 

○ 본 입찰은「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상생협력법)」에 따른 상생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본 입찰에서 선금 및 대금을 상생결제 방식으로 청구할 의향이 있는 낙찰자는 계약체결 이전에 서울시가 상생결제 약정체결한 신한은행과 사전약정을 맺으셔야 합니다.

   * 상생결제 약정은행(상품명) : 신한은행(신한동반성장론)

   * 문의처 : 상생결제 콜센터(대표번호 : 국번없이 1670-0833)

○ 낙찰자가 상생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하고자 하는 경우 계약 체결 시 은행이 발급하는 상생결제 약정에 관한 확인서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 상생결제 방식으로 납품대금을 지급받은 기업은 총 지급받은 납품대금 중 상생결제가 차지하는 비율 이상으로 하위 수탁기업에 상생결제 또는 현금결제로 지급하여야 합니다.(상생협력법 제22조제5항)

서울특별시 근로자권리보호이행서약서


당사는 서울특별시에서 시행하는 ‘2025년 보도포장시스템 유지보수 용역’ 계약업체로서 근로자(하도급 업체 포함)의 인권보호․고용안정․노동환경 등의 권리보호를 위해 다음사항을 이행할 것을 서약합니다.


1. 당사는 근로자가 인간으로서의 존엄과 가치 및 자유와 권리를 누릴 수 있도록 인권보호를 위한 경영정책(관련 법령에 의거 취업규칙 작성·신고 등)을 확립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 근로자에 대하여 인종·종교·신체적 결함·성별·출생지·노동조합 가입여부 등의 이유로 고용·보상·훈련의 기회, 승진, 이직, 퇴직 등에 차별을 하거나 차별을 조장하지 않겠습니다.

3. 산업에 대한 효과적인 지식을 소유하고 안전시설, 휴게시설 등을 설치하여  근로자의 노동환경을 개선하고, 작업과 관련한 사고나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 적절한 조치를 취하며 특히, 근로자가 건강과 안전이 위험하다고 판단하여 작업을 거부한 경우 즉시 현장의 문제를 조사하여 조치를 취하도록 하겠습니다.

4. 근로자에게 노동력 착취적인 언어·신체적 접촉과 성희롱·성폭력을 비롯한 성적 강압 행위, 정신적 강압이나 언어폭력 등은 허용하지 않으며, 관련 사건 발생 시 즉시 피해자 보호 및 2차 피해 방지를 위한 적절한 조치를 취하고, 근로자의 개인정보나 사생활에 대한 권리를 존중하겠습니다.

5. 근로자에게 관련 규정에 부합한 주 52시간 노동시간 준수 및 휴일 제공으로 근로자 자신과 가족이 건강한 생활수준을 누릴 수 있게 하며, 여성근로자의 모성은 특별한 도움을 받을 권리를 보장하겠습니다.

6. 당사는 근로 중 근로자에게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근로기준법」,「산업재해보상보험법」,「국민건강보험법」등 관련 법령을 준수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하며 이를 위반할 시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책임지겠습니다.


2024.   .   .


서약자 : ooo 회사 대표 ooo (서명 또는 날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