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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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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20241133438-00 (긴급공고) 공고일시  2024/11/22 20:52
공고명 2025년~2026년 교량터널 통합관제시스템 운영 용역(장기계속)
공고기관 서울특별시 수요기관 서울특별시
공고담당자 서영미(☎: 02-2133-3251)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총액)협상에의한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1/29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4/12/02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2/03 16:00 개찰(입찰)일시 2024/12/03 17: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729,000,000 원
   
추정가격
662,727,273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서울특별시 재무공고 제2024-2251호


용 역 입 찰 공 고(긴급)

(협상에 의한 계약)

본 입찰과 관련하여 추가로 문의할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안내 상담 및 입찰참가 자격등록 :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 1588-0800)

○ 입찰공고, 개찰 및 계약 : 서울특별시 재무과 서영미(☎ 02-2133-3251)

입찰참가자격, 제안서평가, 사업내용 등 : 서울특별시 도로시설과 장호(☎ 02-2133-1656)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5년~2026년 교량터널 통합관제시스템 운영 용역(장기계속)

 나. 용역기간 : 2025. 1. 1. ~ 2026. 12. 31. (장기계속계약)

  다. 용 역 비 : 금729,000,000원 (부가세 포함)

    - (1차년도/2025년) 금363,000천원, (2차년도/2026년) 금366,000천원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10%)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 본 사업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에 따른 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 사업으로 예산확정 시 확정예산의 범위내에서 계약금액을 변경(조정)할 수 있으며, 예산 편성이 안 된 경우 계약을 취소할 수 있음.

    

  라. 과업내용 : ‘제안요청서 및 과업내용서’ 참조

  마. 입찰참가등록 (전자입찰)

    - 일    시 : 2024. 11. 29.(금) 10:00 ~ 2024. 12. 3.(화) 16:00

    - 장    소 : G2B (나라장터, 국가조달전자시스템)

      ※ 입찰참가자격 등록은 2024. 12. 2.(월) 18:00까지 완료하여야 합니다.

      ※ G2B 입찰금액과 서울시 도로시설과에 제출하는 가격제안서의 금액은 동일하여야 하며, 만약 불일치하는 경우 전자로 투찰한 입찰가격을 인정합니다.

      ※ G2B를 통한 전자입찰에 응하지 않은 경우 무효 처리합니다.

  바.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 (방문접수)

    - 일    시 : 2024. 12. 3.(화) 10:00 ~ 16:00

    - 장    소 : 서울시 도로시설과 시설기획팀 장호 주무관 (☎ 02-2133-1656)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10, 서울특별시청 2층)

 사. 제안서 평가위원회 개최 : 입찰마감 후 별도 통보

2. 입찰참가자격 : 다음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자

  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입찰참가신청 서류 접수 마감일 현재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업체로서, 당해 용역수행이 가능한 다음 각 항의 자격을 모두 보유한 업체(기관)

    1)「엔지니어링산업 진흥법」제21조 및 같은법 시행령 제33조에 의거 건설부문 중 전문분야(구조[3585], 토질·지질[3588], 교통[3581])엔지니어링 활동주체 신고를 필하고 해당분야에 등록된 업체 또는「기술사법」제6조에 의거 건설부문 중 전문분야(구조[7377], 토질·지질[7378], 교통[1345])에 등록된 업체

    2)「엔지니어링산업 진흥법」제21조 및 같은법 시행령 제33조에 의거 정보통신부문 중 전문분야(정보통신)엔지니어링 활동주체 신고를 필하고 해당분야에 등록된 업체[3572] 또는 「기술사법」제6조에 의거 정보통신부문 중 전문분야(정보통신)에 등록된 업체[1320]

    3) 「소프트웨어 진흥법 시행령」제53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17조에 의한 소프트웨어사업자(분야: 컴퓨터관련서비스사업)[1468]로 아래의 조건을 갖추어야 함.

      가)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8조(경쟁입찰 참여자격) 및 같은법 시행령 제9조에 의한 유자격자로서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운영요령”(중소벤처기업부고시)제29조제8항에 의거 입찰 마감일의 전일까지 공공구매정보망(http://smpp.go.kr)에 “직접생산확인”(정보시스템유지관리서비스, 8111189901)등재된 자

      나) 본 사업은「소프트웨어 진흥법」 제48조(중소 소프트웨어사업자의 사업참여 지원)에 따른 <중소 소프트웨어사업자의 사업 참여 지원에 관한 지침>을 준수함.

        ①「소프트웨어 진흥법」 제48조제4항에 따라 상호출자제한기업집단 소속회사의 입찰 참여를 제한함.

        ② 본 사업은 금20억 원 미만 사업으로 「소프트웨어 진흥법」 제48조(중소 소프트웨어사업자의 사업참여 지원) 및 중소 소프트웨어사업자의 사업 참여 지원에 관한 지침 제2조, 제3조에 따라 대기업 및 중견기업인 소프트웨어 사업자의 입찰 참여 를 제한함. (소프트웨어사업자 일반 현황 관리확인서 상의 ‘공공 소프트웨어사업 입찰참여 제한금액: 없음’으로 확인)

        ③ 대기업/중견기업에 하도급 또는 대기업/중견기업 직원의 인력파견 형태로도 참여 불가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 자격제한)에 해당되지 아니하고, 같은법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14조 규정에 따라 자격요건 구비 및 입찰참가자격 등록된 업체로서,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미 등록업체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규정에 따라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등록하여야 합니다.⟨문의처 : 조달청 전자 조달센터(☏ 1588-0800)⟩

  다. 본 사업은 공동수급(공동이행, 분담이행 모두 허용)이 가능합니다.

    1) 공동수급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공동수급협정서를 제출하여야 함.

    2) 공동수급체 구성원 각각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15조 규정에 저촉되지 않아야 하며, 입찰참가자격을 모두 충족하여야 함.

    3)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5개 업체 이내로 제한하고, 구성원별 계약참여 최소 지분율은 5% 이상 이어야 함(참여지분율이 높은 업체를 대표사(주사업자)로 지정)

    4) 낙찰자로 결정된 이후에는 공동수급체 구성원을 변경할 수 없으며, 공동수급체의 구성원은 본 사업의 다른 공동수급체에 중복적으로 참가할 수 없음.

    기타 공동수급 관련 사항은 「행정안전부 예규 제282호」,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6장 공동계약 운영요령에 따름

  마. 하도급에 관한 사항 : 본 사업은 하도급을 불허함.

  바.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1항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사. 입찰참가 수수료는 없습니다.


3. 계약방법 : 제한경쟁입찰


4. 낙찰자 결정 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입찰참가자로부터 제안서를 제출 받아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3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기준에 따라 제안서 평가위원회를 구성·평가하여 평가결과에 따라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하고 협상 절차를 통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5. 공동수급협정서 제출(필요 시)

  가. 공동수급협정서 제출기한

    - 일    시 : 2024. 12. 2.(월) 18:00까지

    - 장    소 : G2B (나라장터, 국가조달전자시스템)

      ※ 제안서 제출 시 공동수급협정서를 수기로도 제출하여야 함

  나. 공동수급협정서는 반드시 국가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국가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9조에 따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대표업체의 승인은 입찰서 제출 전에 이루어져야 하며 입찰서를 먼저 제출하였을 경우에는 대표업체 단독입찰로 간주되고,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또는 승인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라. 대표자는 국가전자조달시스템의 ‘전자문서함’에서 공동수급협정서 제출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6.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등 제출 구비서류(도로시설과 방문제출)

  ※ 우편 및 이메일 접수는 불가함.

  <입찰참가등록 신청 서류>

  가. 입찰참가 공문 1부 (대표자 인감 날인)

  나. 입찰참가 신청서 1부

  다. 서약서

  라. 가격제안서 1부(밀봉하여 대표자 인감 날인하여 제출)

  마.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및 법인등기부등본 (법인인 경우) 1부

  바. 인감증명서(법인인 경우 법인 인감) 1부

    ※ 인감도장[사용인감(사용인감계 첨부)] 지참

  사. 위임장 또는 재직증명서(대리인인 경우) 1부

  아. 청렴계약이행서약서 1부

  자. 근로자권리보호 이행서약서 1부

  차. 안전보건관리준수서약서 1부

  카. 엔지니어링 사업자 신고증 또는 기술사사무소 등록증 1부

  타. 소프트웨어사업자(컴퓨터관련서비스사업) 신고증 사본 1부

  파. 직접생산 확인증명서(정보시스템개발서비스) 1부

  하. 소프트웨어 사업자 일반현황 관리 확인서 1부

  거. 공동수급협정서 및 합의각서(공동계약일 경우) 각 1부

  너. 기타 입찰참가자격을 증명하는 서류

  ※ 사본은 인감으로 원본대조필하여 제출,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제안서 제출서류>

  가. 정량적 평가 제안서 : 3부(원본 1부, 사본 2부)

    ※ 공동계약인 경우 구성업체 모두 관련 서류 제출

  나. 정성적 평가 제안서 : 10부(원본 1부, 사본 9부)

  다. 제안요약서 : 10부(원본 1부, 사본 9부)

  라. 정량/정성적 제안서 및 제안요약서 PDF파일 1부 (USB 2부)

  ※ 원본 1부에는 하단에 대표자를 기재 후 관인 날인하여 제출하고, 평가본은 표지 및 내용에 회사명, 회사로고, 대표자성명 등 회사 식별정보를 제외하고 작성할 것

※ PDF파일은 ‘행정기관 및 공공기관의 정보시스템 구축운영 지침’ 제31조(제안서 사전배포)에 의거 심사위원들의 심층 검토를 위해 사전배포 될 수 있으니, PDF파일 생성 시 보안설정(복사방지, 출력해상도 조정 등) 등 유의하여 작성


7. 제안서 평가위원회 개최     ※ 세부사항은 제안요청서 참조

  가. 일시 및 장소 : 추후 통보

  나. 발표시간 : 업체당 30분 내외 (제안설명 20분, 질의응답 10분)

  다. 발표순서 : 제안서 설명회 당일 추첨으로 정함

   ※ 타 업체 방청 불가

  라. 발 표 자 : 제안서의 발표 및 질의답변은 제안사의 임·직원에 한해서만 허용되며, 제안사별 참석인원는 5인(발표자 포함) 이내로 함.

   ※ 제안서 평가(제안 설명) 불참업체는 평가하지 않음.(정성적평가 점수 0점 처리)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입찰보증금은 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제출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낙찰금액의 2.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 시에 납부(귀속)해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제한처분을 받게 됩니다.

9.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하며, 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지 아니한 입찰은 무효처리 됩니다.


10. 청렴계약이행 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서울특별시 공고에 의하여 시행한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11.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제 및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제 실시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및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 및「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계약체결 시에는 계약상대자의 대표자가 서명한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 및「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9조(안전보건 확보의무)에 의거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 등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 계약상대자는 근로기준법 제43조에 의거 소속 근로자에게 적기에 임금을 지급해야 하며, 매월 발주부서에 임금 지급내역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서약서 내용을 위반한 사실이 발견될 경우, 근로기준법 등 관계법령에 따라 소관 고용노동청에 통보조치 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12.  하도급 가능여부 및 승인절차 등은 발주부서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3. 기타사항

  가. 제안서는 입찰 시 직접 제출하여야 하며 우편접수는 불가합니다.

  나. 제안서 평가 후 낙찰되지 않은 업체의 제안서는 해당업체의 요청에 따라 입찰 시 제출한 제안서를 자체 폐기하거나 반환합니다.

  다. 제안서는 대표자 인감이 날인된 공문과 함께 제출되어야 합니다.

  라. 입찰참가자는 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특수조건,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와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 및 입찰관련 회계예규 등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마. 계약 관련 자료는 서울특별시 누리집(http://www.seoul.go.kr) ⇒ 분야별 정보 ⇒ 행정 ⇒ 서울계약마당 ⇒ 공지사항 ⇒ 서식자료실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바. 사업안내 및 제출서류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이 수록된 제안요청서는 나라장터(www.g2b.go.kr)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사. 참가에 따른 비용 일체는 입찰자가 부담합니다.

  아. 낙찰자는 계약 체결 시 전자계약으로 계약체결 할 예정이오니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에 관련서류를 등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자.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장애로 인하여 예정된 입찰 집행이 어려운 경우 입찰을 취소 및 연기할 수 있으며, 연기의 공고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누리집(http://www.g2b.go.kr)의 연기공고 게재에 의합니다.


    ※ 사업문의 : 서울특별시 도로관리과 장호 (☏ 02-2133-1656)

    ※ 계약문의 : 서울특별시 재무과 서영미  (☏ 02-2133-3251)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4년   12월  22일


서울특별시 분임재무관 

<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 운영 안내>

 

서울시는 직원이 입찰 및 계약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행사하는 부당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니 적극 활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접수부서 : 서울특별시 감사담당관

 

2. 신고방법 : 온라인 접수

 

   - 서울시 전자민원 응답소 (http://eungdapso.seoul.go.kr)

    (※ 신고자의 인적사항 등은 감사관 외에는 철저히 비공개 처리됩니다.)

상생결제 방식 선금 및 대금 청구 가능 안내

 

○ 본 입찰은「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상생협력법)」에 따른 상생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본 입찰에서 선금 및 대금을 상생결제 방식으로 청구할 의향이 있는 낙찰자는 계약체결 이전에 서울시가 상생결제 약정체결한 신한은행과 사전약정을 맺으셔야 합니다.

   * 상생결제 약정은행(상품명) : 신한은행(신한동반성장론)

   * 문의처 : 상생결제 콜센터(대표번호 : 국번없이 1670-0833)

○ 낙찰자가 상생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하고자 하는 경우 계약 체결 시 은행이 발급하는 상생결제 약정에 관한 확인서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상생결제 방식으로 납품대금을 지급받은 기업은 총 지급받은 납품대금 중 상생결제가 차지하는 비율 이상으로 하위 수탁기업에 상생결제 또는 현금결제로 지급하여야 합니다.(상생협력법 제22조제5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