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청소년도서관 청소용역 입찰 공고
※ 본 공고는 원활한 업무추진을 위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3조에 따른 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 공고로 예산심의 결과에 따라 확정된 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을 체결하며, 계약체결이 지연될 경우 용역대금은 실제 용역 개시일부터 정산하여 지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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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5년 서초청소년도서관 청소용역
나. 위 치 : 서울특별시 서초구 효령로77길 37
다. 용역인원 : 청소 2명
라. 용역내용 : 도서관 시설의 환경미화 등 (세부내역 과업지시서 참조)
※ 자세한 내용은 과업지시서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과업지시서 문의처 : 서초청소년도서관 계약담당 02-3486-9543
마. 용역기간 : 2025. 1. 1. ~ 2025. 12. 31. (12개월)
바. 기초금액 : 금73,500,000원(금칠천삼백오십만원) / 부가세 포함
2. 입찰서 접수 및 개찰
가. 입찰서 접수기간 : 2024.12.1.(일) 10:00 ~ 2024.12.9.(월) 10:00
나. 개찰일시 및 장소 : 2024.12.9.(월) 11:00, 서초청소년도서관 계약담당 PC
※ 제출기간 중에는 입찰서의 제출이 24시간 가능하며,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지연될 수 있습니다.
3. 입찰 및 계약방식
가. 총액입찰(지역제한)이며 전자입찰로만 집행합니다.
나. 적격심사대상용역으로서 서울특별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시행일:2024.8.12.)호에 의하며, 공동계약을 불허합니다.
다.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진행하며, 입찰에 참가하고자하는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에 접속하여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1-2호에 따라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 입찰서비스의 설치 및 작동 오류 등으로 안전 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기존 웹브라우저 이용)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자세한 사항은 안전입찰 유의사항 안내 참고
4. 현장(과업)설명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5조 제3항의 규정에 의거 현장(과업)설명은 생략하며, 과업에 대한 문의사항이 있을시 서초청소년도서관 계약 담당자(02-3486-9543)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5. 입찰참가자격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의한 자격조건을 갖추고, 입찰공고일 전일을 기준으로 법인등기부상의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서울특별시에 둔 자(단, 낙찰자는 계약체결일, 적격심사 대상자는 적격심사서류 제출일까지 계속 해당 지역에 소재하여 한다.)로서 다음의 자격요건을 모두 갖춘 자
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 입찰서 제출 마감 전일까지 「공중위생관리법」 제3조 규정에 의한 건물위생관리업(업종코드: 1162)으로 입찰참가 등록을 한 자
나.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 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자
다.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에 의한 직접생산확인증명서[건물청소서비스(세부품명번호: 7611150101)]를 소지한 자
※ 상기 확인서(증명서)는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 공공구매종합정보망(https://www.smpp.go.kr/smpp/index.do)에서 확인되어야 입찰 참가자격이 있습니다.
※ 미자격자가 고의로 참가시,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6. 입찰서 제출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방식으로 집행되므로 조달청 공공입찰통합관리시스템 홈페이지의 전자입찰서 제출기능을 이용 제출하여야 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8조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나. 입찰서 제출확인은 국가종합조달전자시스템「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입찰참가 수수료는 없습니다.
다. 본 용역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7. 입찰보증금납부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7조의 규정에 의하여 보증금 납부는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 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입찰보증금 귀속은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8.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서 제출시 입찰자가 2개씩 전자 추첨하여 많이 선택된 번호순으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결정합니다.
나. 적격심사는 예정가격이하로서 낙찰하한율 87.745%이상 최저가격 입찰자 순으로 「서울특별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시행일:2024.8.12.) 〈별표 1〉 4. 추정가격 2억원 미만인 용역에 따라 심사하여 종합평점 95점 이상인 업체(단순노무용역)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동일가격 입찰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수행능력 평가결과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수행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 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다. 적격심사대상자 통보는 예상 종합평점을 고려하여 일정순위 업체에만 개별통보하고 낙찰 부적격업체에는 통보하지 않습니다. 적격심사 대상자로 통보받은 업체는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3일 이내에 심사에 필요한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9.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9조 및 동법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11장 입찰유의서 및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의 규정에 따릅니다.
10. 국민건강보험료 등 사후정산
본 용역의 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급여충당금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의거 사후 정산하여야 하며, 입찰금액 산정 시 예정가격에 반영된 보험료(국민연금, 건강보험, 장기요양보험, 퇴직급여충당금)에 낙찰률을 곱한 금액을 조정 없이 계약금액 산출내역서에 반영하여야 하고, 기성 및 준공 대가 청구 시 보험료 납입확인서 및 월별 임금지급명세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및 근로조건 이행 확약서 제출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업체는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특수조건을 자세히 알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동 청렴계약입찰유의서 및 청렴계약특수조건은 조달청 인터넷(http://www.g2b.go.kr)에서 알아볼 수 있습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이행각서를 제출 한 것으로 간주하며,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업체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대표자가 서명하여 계약체결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근로조건 이행확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고 낙찰자는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을 준수해야 하며 계약체결시까지 근로조건 이행 확약서를 제출해야합니다.
12. 입찰참가자 유의사항
가. 동 건은 2025년 예산 확정 전 입찰공고로서 지방의회 예산심의 결과에 따라 계약금액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3조)
나. 예산심의에 따른 사업비 변경 시 낙찰자는 변경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다. 계약체결이 지연될 경우 용역대금은 실제 용역 개시일로부터 정산하여 지급합니다.
라.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서울특별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시행일:2024.8.12.), 입찰공고조건, 용역입찰유의서, 용역계약 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입찰자용이용약관, 시방서, 지방자치단체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등 관련 회계예규 등을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마.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가 전산장애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콜센터(☎ 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바. 낙찰자는 예정가격 산정 시 적용된 노임단가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이상으로 임금을 지급하여야 하며, 근로기준법 및 최저임금제 등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낙찰자는 용역기간 중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와 관련한 내용을 이해하여야 하며, 위반시 계약해지 및 향후 입찰 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 본 용역은 노무비 구분관리 대상으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14장 용역계약 일반조건을 적용합니다.
아. 서초청소년도서관 지정 휴관일 및 법정공휴일을 제외한 도서관 개관일에는 근로가 진행되어야 하며, 이에 따른 용역자의 수급 및 그 제반 경비(근로자의 날 수당, 휴일근무 수당 등) 일체는 낙찰금액에서 지급되어야 합니다.
자. 낙찰 금액에는 건물청소에 필요한 제반 물품 일부 등이 포함 된 금액으로 추후 산출내역서에 포함하여 제출하도록 합니다.
차. 입찰서 제출방법 :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카. 본 공고안은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http://www.g2b.go.kr)에 게재되며, 개찰결과는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타. 기타 문의 사항은 서초청소년도서관 계약 담당자(02-3486-9543)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4. 11.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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