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공고 제2024-2326호
용역 입찰 공고
※ 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에 따른 회계연도 개시 전 계약으로, 예산이 확정되지 않은 경우 계약을 체결할 수 없으며 발주예산과 다르게 예산이 확정된 경우 확정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을 조정할 수 있음(「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
※ 입찰참가자격 및 사업문의 : 관악구 38세금징수과 김후장 주무관 (☎ 02-879-5531)
※ 계약문의 : 관악구 재무과 김가혜 주무관(☎ 02-879-5362)
※ 전자입찰 이용문의: 조달청 전자조달센터(☎ 1588-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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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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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 역 개 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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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 역 기 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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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정수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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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 역 금 액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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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지방세 및 세외수입 고지서·안내문 등 제작 및 출력·봉함(봉입) 발송 연간단가계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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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업지시서 및 계약 특수조건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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착수일로부터
2025.12.31.
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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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84,750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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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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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122,775,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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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정가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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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111,613,636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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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 가 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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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11,161,364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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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한경쟁(지역제한), 총액입찰, 적격심사(낙찰하한율 87.745%)
✱상기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으로 면세사업자인 경우에는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면세사업자인 낙찰자는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으로 계약하여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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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입찰서 제출(투찰) 및 개찰 장소와 일시
입찰공고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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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11. 28.(목) ~ 2024. 12. 6.(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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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서제출(투찰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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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11. 29.(금) 10:00 ~ 2024. 12. 6.(금)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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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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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12. 6.(금)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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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참가등록기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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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12. 5.(목) 1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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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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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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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유의서」 제13조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제출이 가능하나, 전자입찰서의 제출마감시간에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가능한 한 마감 1시간 전까지 투찰을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 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 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다.
3. 입찰참가 자격 : 다음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자
가. 일반요건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자격요건을 갖추고,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에 따라 입찰 참가자격 제한을 받지 않아야 함.
❍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주된 영업소(법인등기부상 본점, 개인사업자일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가 서울특별시에 소재한 업체로서 「인쇄문화산업진흥법」 제12조에 따라 인쇄사신고업(업종코드 : 1518) 신고를 필한 업체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8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조 에 의한 요건을 갖춘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으로서 같은 법 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에 의한 직접생산확인증명서(전산디자인(14111506) 및 우편발송서비스(80141622))를 보유한 업체
※ 직접생산확인증명서 및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확인서는 적격심사 서류제출 마감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 본 용역은 단독이행만 허용함
❍ 본 입찰참가자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된 업체이어야 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미등록 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의거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평일 18시까지, 토ㆍ일요일ㆍ공휴일 업무처리 불가)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하여야 함. (☞문의 : 조달청 전자 조달센터 ☏1588-0800)
나. 다음의 시설장비를 직접 보유하고, 과업지시서 및 계약특수조건에 따라 납품 가능한 업체
❍ 다음 시설장비를 갖추고 모든 공정을 한 장소에서 처리할 수 있는 업체
- 납세고지서 폼지를 자체 제작하고, 전산폼 윤전기 8색도 1대 이상 보유
(직접생산확인증명서 – 중소기업청 발행)
- 봉함기(시간당 20,000매 이상) 2대 이상 보유
(시설증명서 – 서울시 인쇄정보산업협동조합 발행)
- 봉입기(최소 6매 멀티봉입 가능, 시간당 10,000매 이상) 2대 이상 보유
(시설증명서 – 서울시 인쇄정보산업협동조합 발행)
- 고속프린터기(400PPM 이상)를 보유
(시설증명서 – 서울시 인쇄정보산업협동조합 발행)
- 서울시 시금고 전산센터에서 OCR바코드 승인을 받고, 고지서에 2차원바코드(수납,반송,편의점 바코드)를 자체 출력할 수 있는 업체
❍ 관악구 주요 정책홍보사항을 포함한 고지서 디자인 등을 고려하여 고지서 등을 할 수 있는 업체
❍ 고지서 등 우편발송 제작물은 우편발송 전 관악구 해당부서에 제작물을 지참하여 담당자에게 검수(검수조서 및 발송명부 제출 포함) 받고, 관악구 관내 우체국 중 관악구가 지정하는 기관에서 우편발송(발송즉시 증빙서류 제출)이 가능한 업체
※ 임대 및 임차 시설은 시설보유로 인정하지 않으며, 적격심사대상업체는 시설보유를 확인할 수 있는 증명서류를 제출하여야 함.
※ 낙찰자에 대하여 발주담당 공무원이 기술보유 여부 현장 실사 확인 예정이며 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입찰 참가 요건 미충족으로 무효처리 함. 상기 요건에 대하여 허위로 조작하는 경우, 향후 각종 입찰제한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음.
❍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인증서(ISO27001, ISMS, PIMS 또는 동등이상) 보유한 업체
※ 위 입찰 참가자격의 상세한 내역은 첨부문서인 과업지시서 및 계약특수조건에서 확인할 수 있음
4.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의거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정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참가자가 2개씩 전자 추첨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라 지정된 정보처리장치(g2b)에서 자동으로 산출되므로 계약담당자가 관여할 소지가 전혀 발생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 본 용역은 적격심사대상 용역으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2조, 「서울특별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추정가격 2억 원 미만인 용역 - 단순노무 외의 용역)에 의하며,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7.745%) 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순으로 적격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을 얻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95점을 얻지 못하면 차 순위 입찰자를 같은 방식으로 심사결정 합니다.
- 경영상태 평가방법은 신용평가, 재무비율, 종합평가 중 적격심사 대상자가 선택한 방법으로 평가
-재무비율 평가 ‘기준비율’은 최근년도 한국은행 발행 기업경영분석 자료 ‘C18. 인쇄 및 기록매체 복제업’을 적용함.
※ 이행실적 인정범위는 입찰공고일을 기준으로 최근 5년간 완성(준공) 된 ‘고지서 출력 및 봉입(합) 용역’ 이행실적금액으로 평가하며, 적격심사 대상업체는 실적인정서류를 발주부서 경유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발주부서에서 승인된 실적만 인정됩니다.
❍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수행능력 평가결과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수행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 적격심사 대상자로 통보 받은 자는 통보서를 접수한 날로부터 7일 이내 서류를 제출하여야 하고, 정당한 사유 없이 심사서류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출하지 않으면 입찰참가자격을 제한받게 됩니다.
5.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입찰보증금은 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제출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낙찰금액의 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관악구에 납부(귀속)해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제한처분을 받게 됩니다.
6. 입찰의 무효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국가 조달시스템 조달입찰 이용약관 등에 의합니다.
-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 상의 정보(대표자, 상호, 면허사항 등)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위의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을 변경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에 의하여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 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 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 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제5호나목에 의하여 입찰 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 1인이 다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제4호에 따라 무효 입찰에 해당됨과 동시에 당해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 및 대여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제1항 제8호 또는 제9호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 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7.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그 공사·용역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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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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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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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하여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이행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8. 청렴계약이행 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시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9.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 제출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다만,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시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기타사항
❍ 본 입찰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입찰로서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부족이나 운영 미숙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 공사계약 일반조건, 지방계약법령, 서울특별시 공사계약 특수조건 등 입찰 관련 규정의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해야 합니다.
❍ 계약 관련 자료는 관악구청 홈페이지(http://www.gwanak.go.kr) ⇒ 뉴스소식 ⇒ 공고 ⇒ 입찰정보 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입찰 결과에 대한 정보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입찰정보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낙찰자는 계약 체결 시 전자계약으로 계약체결 할 예정이오니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에 관련서류를 등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장애로 인하여 예정된 입찰 집행이 어려운 경우 입찰을 취소 및 연기할 수 있으며, 연기의 공고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연기공고 게재에 의합니다.
※ 사업 및 입찰참가 자격 문의 : 관악구청 38세금징수과 김후장 주무관 (☎ 879-5531)
※ 계약문의 : 관악구청 재무과 김가혜 주무관 (☎ 879-5362)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4년 11월 28일
관악구 (분임)재무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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