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고등학교 공고 제2024 – 31호
2025학년도 시흥고등학교 1학년 수련활동 용역
입찰 공고 [2단계 입찰(규격·가격분리동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2단계 입찰)에 따라 2025학년도 시흥고등학교 1학년 수련활동 용역 업체 선정을 위해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개요
용역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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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학년도 시흥고등학교 1학년 수련활동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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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련활동 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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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5. 14.(수) ∼ 2025. 5. 16.(금) (2박 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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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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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 또는 강원도 소재 청소년수련시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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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정인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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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345명[학생: 330명, 인솔교사: 15명] (참가인원은 증감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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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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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일억일백칠십삼만원(금101,730,000원) (부가가치세 포함)
▪ 학생: 2박 7식(숙식비, 시설이용료, 수련활동비, 교육프로그램비, 기타경비 등을 포함한 일체의 경비)
▪ 인솔교사: 2박 7식(숙식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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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 및 계약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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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역 제한(경기도, 강원도)
▪ 총액입찰(부가가치세 포함)
▪ 2단계(규격·가격분리동시) 입찰
▪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
(부적격업체 사전판정 시 입찰에서 제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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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격입찰서(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접수 개시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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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11.28.(목) 1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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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격입찰서(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접수 마감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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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12.9.(월)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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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격입찰서
(제안서) 제출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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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흥고등학교 1층 교육행정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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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서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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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12.10.(화)
※ 일시 변경 가능
제안설명회 미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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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입찰서 제출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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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라장터(G2B)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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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일시 및
개찰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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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12. 17.(화) 10:00
시흥고 입찰 집행관 P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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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이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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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련활동 시행 전 전염병 발생이나 긴급재난, 천재지변 등의 사유로 학생들의 단체활동이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또는 상급 기관의 수련활동 취소 공문이 접수된 경우 계약 완료 이후일 지라도 본 용역계약을 취소할 수 있으며, 위약금은 발생하지 않는 것으로 함.(본교 체험학습활성화위원회에서 체험학습에 대한 학부모의 취소 동의율을 정하여 취소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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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학생 및 인솔교사는 증감될 수 있음. 인솔 교사는 학생과 동등한 숙식 금액으로 정산
(단 인솔교사 무료인 항목은 제외)
(학생 중 면제 대상자(교육급여대상자 등)는 추후 학교와 협의 후 무상 지원함.)
※ 1인당 경비(학생, 교사)를 산출하여 실제 참가인원만큼 지급
2. 입찰서 제출방법
가. 본 입찰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18조 3항에 따라 “2단계 입찰(규격-가격분리 동시입찰)”로 규격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각각 제출하고, 규격제안서를 평가한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개찰하며, 규격적격자 중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 투찰업체를 낙찰자로 선정합니다.
나. 본 입찰은 총액입찰 및 지역제한 경쟁(경기도, 강원도)입찰이며, 청렴계약제 시행대상입니다.
다.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입찰 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에 의하여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봅니다.
라. 규격입찰서(제안서)는 본교에 직접 제출(우편, FAX제출 불가)하여야 하고, 가격입찰서(전자입찰서)는 반드시 G2B(www.g2b.go.kr)를 통한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둘 중에 하나라도 제출하지 않으면 입찰서를 제출하지 않은 것으로 간주하여 규격입찰 평가 시 사전판정에서 부적격 처리합니다.
마. 가격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G2B 전자입찰시스템 웹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입찰서 접수 기간 중에는 24시간 가격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바. 공동수급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따른 자격 요건을
갖추고, 「같은 법 시행령」 92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76조에 해당되지 않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청소년기본법」 및 「청소년활동진흥법」에 의한 청소년수련시설 등록을 필하고 청소년
수련시설(청소년수련관, 청소년수련원, 유스호스텔)을 운영하고 있는 자로
다. 여성가족부 청소년수련시설 최근 종합평가 결과“적정”등급 이상이며
라. 공고일 현재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경기도 또는 강원도로 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을 유지하여야 하며
마. 「청소년활동진흥법」 제36조에 따라 청소년수련활동인증위원회에서 인증받은 프로그램 운영업체이어야 합니다.
바. 우리 학교에서 제시한 〔붙임1〕「2025학년도 시흥고등학교 1학년 학생수련활동 용역 과업지시서 및 계약 특수조건」을 이행할 수 있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 수행 실적으로 제한하지는 않으나, 〔붙임 3〕「1학년 학생수련활동 용역업체 선정 평가표」에 수행 실적에 대한 평가항목 및 배점은 있으며, 최근 5년간(공고일 기준) 수련활동 수행 실적으로 인정됩니다.
사.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조달청고시 제2023-18호, 2023.6.
26.) 제4조의 규정에 따라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 및 나라장터(G2B)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아. 입찰공고 시 부정한 방법으로 응찰하거나 입찰을 방해하는 행위, 입찰참여 사업자간 입찰가격을 담합하는 행위에 해당될 경우 입찰 참가 자격에서 배제되며, 미자격자가 참가한 경우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4. 계약업체 선정 절차
규격입찰서(제안서) 제출(학교 방문 제출) 및 가격입찰서[G2B(나라장터)] 제출 → 체험학습활성화위원회 규격입찰서(제안서) 평가, 적격업체 선정(평가점수 80점 이상인 업체)
→ 적격업체에 한하여 가격입찰서 개찰 → 낙찰자 결정(예정가격 이하 최저가 제출 업체, 최종낙찰자에게만 별도 통보) → 전자계약 체결
5. 규격입찰서(제안서) 제출
가. 제출기간: 2024. 11. 28.(목) 16:00 ~ 2024. 12. 9.(월) 10:00
(평일 9:00∼16:00, 토·일·공휴일 접수 불가)
나. 제출장소: 시흥고등학교 1층 교육행정실(경기도 시흥시 상직길25)
다. 제출방법: 직접 제출 (우편 및 FAX 접수 불가)
※ 대리인이 접수 시 [붙임 9]위임장, 대리인 재직증명서, 대리인 신분증을 함께 제출
1) [붙임4]입찰참가신청서 1부
2) [붙임5]수련활동 용역 제안서 11부
- 재난 및 안전․위생사고 발생시의 처리방안 반드시 포함
- 기타 증빙서류 포함하여 A4 사이즈, 상철 제본(바인더 형태 제출 불가)
- 제안서 11부 중 1부는 계약부서용으로 별도 구분하여 제출
3) [붙임6] 학생수련활동 실적 증명서 1부
(최근 5년 이내 학생 300명 이상, 고등학교 수련활동 용역 실적)
※ 납품실적증명서만 인정
납품계약서는 인정하지 않음, 계약 중이거나 수행 중인 건도 인정하지 않음
4) [붙임7]확인서 1부
5) [붙임8]서약서 1부
6)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7) 청소년수련시설등록증 사본 1부
8) 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각 1부
9) 법인등기부등본(법인) 또는 주민등록등본(개인) 1부
10) 집단급식시설 설치 신고증 사본 및 식단표 1부
11) 영양사, 조리사 면허증 사본 및 재직증명서 각 1부
12) 지도자 명단, 자격증 사본 및 재직증명서(청소년지도사 및 안전요원 배치현황 포함) 1부
13) 수련시설 전체 시설배치도(객실 및 비상구 표시할 것) 1부
14) 숙박지를 확인할 수 있는 사진(전경, 전·후·좌·우, 침실내부, 복도, 식당내부, 강당내부 등) 1부
15) [붙임 9]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 각 1부(대리인 접수시)
16) 각종 보험증권 사본 각 1부(화재보험, 영업배상책임보험, 생산물배상책임보험, 가스배상보험 등)
17) 소방, 전기, 가스, 승강기 안전점검 사본 각 1부
18) 제안업체 경영상태 평가자료(최근 연도 표준 재무제표, 세무서 발행 등) 1부
19) 청소년수련활동 프로그램 인증서 사본 1부.
20) 최근 청소년 수련시설 종합평가(여성가족부 시행) 적정 등급 이상 증빙서 1부
21) 국세, 지방세 완납증명서 1부
※ 사본은 반드시 인감이나 사용인감으로 원본 대조필할 것
※ 제출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음(견본품 제외)
6. 가격입찰서(G2B 전자입찰서) 제출
가. 제출기간: 2024. 11. 28.(목) 16:00 ~ 2024. 12. 9.(월) 10:00
나. 제출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G2B) (http://www.g2b.go.kr)
다. 제출방법: 전자 제출 (제출 기간 내 24시간 가능)
1) 가격 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전자입찰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2) 전자입찰시스템 또는 전송 회신의 장애로 입찰 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 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7. 규격심사(제안서평가) 및 제안서 효력
가. 일시 : 2024. 12. 10.(화) (학교 일정에 의해 조정될 수 있음)
나. 장소 : 본교 3층 1학년부
다. 제안설명회 : 미실시
라. 제안서 평가 방법 : 우리 학교 체험학습활성화위원회에서 각 업체의 제안내용에 대하여
[붙임 3] 1학년 학생수련활동 용역업체 선정 평가표에 따라 심사(평가)합니다.
※ 평가항목 및 평가기준 : [붙임 3]“1학년 학생수련활동 용역업체 선정 평가표” 참고
1) 제안서 평가 결과는 공개하지 않으며, 제안 업체는 평가내용 및 결과에 대하여 일체의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2)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 비용은 제안 업체가 모두 부담합니다.
마. 제안서의 효력
1)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으며, 계약체결 시 계약 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2) 본교에서 필요시 참가 업체에 대하여 추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지닌 것으로 간주합니다.
3) 본교에서는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는 경우에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보완요구 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 또한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4) 학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당초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할 때에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8. 가격입찰서 개찰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가격개찰 일시 : 2024. 12. 17.(화) 10:00 이후 시흥고등학교 입찰집행관 PC
※ 가격개찰은 투찰업체 사전판정 후 투찰업체 규격서 평가를 실시하며, 규격서(제안서) 평가
결과 부적격인 경우 제외하고 가격을 개찰합니다.
※ 학교 사정에 의해 가격입찰서의 개찰이 지연 또는 연기될 수 있습니다.
나. 낙찰자 결정방법
1)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8조 제3항 및 동법 시행령 제42조 제1항 제3호에 따라 본교“체험학습활성화위원회”의 제안서 평가에서 규격평가 점수가 80점 이상인 적격 업체에 한해 가격개찰을 실시합니다.
(※규격평가 부적격업체는 투찰업체 규격서 평가에서 부적격처리하여 가격입찰에서 제외)
2) 본 입찰은 총액입찰 방식으로, 예정가격 작성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따라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참가자가 입찰서 송신 시 추첨한 2개의 예비가격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하며, 규격평가 점수가 80점 이상인 자 중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로 입찰한 자를 최종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동일 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규격(제안서) 평가 점수가 높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규격평가 점수도 동일할 때는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9.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은 전자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납부 확약 내용이 명기된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
각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소정의 기한(낙찰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10일)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지방계약법」 제12조 제3항 및 동법 시행령 제37조‧제38조 규정에 따라 낙찰금액의 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본교에 납부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제한처분을 받게 됩니다.
10.입찰의 무효 및 유의사항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로 합니다.
나. 이 입찰과 관련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등의 입찰 관련 법령에 따르며, 입찰 참가자는 입찰 등록 전에 반드시 입찰 참가에 관한 모든 사항,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계약특수조건, 규격서, 제안서
평가항목 및 기준, 기타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다.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 법령 및 우리 학교의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
11.계약체결 및 이행
가. 최종낙찰자는〔붙임10〕입찰가격 산출기초자료를 계약체결 전에 본교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계약이행보증보험증권(납품이행보증보험증권)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낙찰자로 결정된 업체는 대표자가〔붙임11〕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서명 날인하여 우리 학교에 계약체결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낙찰통지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마. 계약의 체결 및 이행에 관해서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같은법 시행령, 시행규칙과 이에 근거한 계약의 일반조건, 특수조건, 입찰유의서 및 일반원칙에 따릅니다.
바. 「국민연금법」제95조의2(연금보험료등의납부증명)에 의거 대금 청구시에는 보험료의 체납 사실이 없음을 증명할 수 있어야 합니다.
12. 기타사항
가. 입찰 참가자는 입찰등록일 이전에 반드시 계약특수조건, 기타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시 입찰참가자는 입찰 참가업체에 등록된 임직원이어야 하며 대표자가 아닌 대리인이 참가할 때에는 위임장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제안서는 명시된 기한 내에 접수 장소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며 우편접수는 받지 않습니다.
라. 제출된 제안서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 비용은 제안 업체의 부담으로 하고 평가결과는 공개하지 않습니다.
마. 공고문에 언급되지 아니한 사항은 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관계 법령 및 우리학교의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
바. 제안서 작성과 관련한 용역에 대한 사항은 1학년부 담당자(031-500-0710), 입찰이나 계약에 관한 사항은 교육행정실 담당자(031-500-0703)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사. 입찰에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원본과 같음"을 인감 또는 사용인감으로 확인·날인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아.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 『입찰정보』→『용역』→『개찰결과』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붙임 : 1. 2025학년도 시흥고등학교 1학년 학생수련활동 용역 과업지시서 및 계약 특수조건 1부. 〔붙임1〕
2. 2025학년도 1학년 학생수련활동 일정표(예시) 1부.〔붙임2〕
3. 1학년 학생수련활동 용역업체 선정 평가표 1부.〔붙임3〕
4. 입찰참가신청서 1부.〔붙임4〕
5. 학생수련활동 용역제안서 1부.〔붙임5〕 끝.
2024. 11. 28.
시흥고등학교장
[붙임1]
2025학년도 시흥고등학교 1학년 학생수련활동 용역 과업지시서
및 계약 특수조건
제1조(총칙) 시흥고등학교장(이하“수요자”이라 한다)과 계약상대자(이하“공급자”이라 한다)간의 수련활동 용역계약은 이 특수조건이 정하는 바에 따라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를 이를 이행한다.
제2조(목적) 이 계약은 “수요자”가 수련활동을 실시함에 있어 필요한 업무 및 안내를 “공급자”에게 위임하고,“공급자”는 “수요자”의 위임에 의거 모든 편의를 학생들에게 제공하며, “수요자”와“공급자”쌍방이 수련활동을 원활하게 수행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3조(임무)“공급자”는“수요자”가 위임한 수련활동 실시에 필요한 수련활동의 안내, 숙박, 식사 제공 등 모든 사항을 승낙을 받은 세부일정표에 따라 차질이 없도록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제4조(수련활동 용역 조건)
① 인원: 총 345명 (학생 330명, 인솔교사 15명) ※ 참가인원은 변경될 수 있음
② 기간: 2025.5.14.(수) ∼ 2025.5.16.(금) (2박 3일, 7식)
③ 장소: 청소년수련시설
④ 경비: 숙식비(2박 7식), 시설이용료, 수련활동비, 교육프로그램비 등을 포함한 경비 일체
※ 공동도급은 불가, 학교↔수련원 전세버스비 제외
⑤ 수련시설
1. 「청소년기본법」 및 「청소년활동진흥법」에 의한 청소년수련시설 (청소년수련관, 청소년수련원, 유스호스텔) 등록을 필하고 공고일 현재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한 업체
2. 여성가족부의 청소년 수련시설 종합평가 결과 적정 등급 이상을 받은 시설
3. 청소년활동진흥법 제36조에 따라 청소년수련활동인증위원회에서 인증받은 프로그램 운영업체
4. 전학생을 동일 건물의 숙소에 수용해야 하며,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을 알려주어야 한다.
5. 숙소는 타 학교 학생 및 일반투숙객과 혼합투숙을 금하며, 1실 8인을 초과 하지 않아야 한다.
6. 냉난방시설을 완비하고 있어야 하며, 침구(요, 이불)는 개인별 부족함이 없이 지급하며 청결한 상태여야 한다.
7. 숙소는 반드시 화재보험, 영업배상책임보험 등 각종 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한다.
8. 숙소 내 안전도우미 배치: 활동 시간 이후에 학생들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도우미 배치
(취침 이후 기상 이전에 모든 숙소의 이동 인원을 통제할 수 있는 충분한 인원 배치)
9. 실에 설치된 TV 채널에 학생들이 보아서는 안 되는 음란 내용의 방송이 방영되지 않도록 하여야 하며, 이를 예방하기 위해 사전에 철저히 점검을 하여야 한다.
10. 확보사항
- 수련활동시 안전사고에 대비해 필요한 인원의 안전요원을 배치한다.
- 수련활동 프로그램을 최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 전문강사 및 지도요원을 제공 확보하여야 한다.
- 본교 학생들을 충분히 수용할 수 있는 대강당, 중강당 등이 있고 실내교육 활동이 가능한 장소를 반드시 보유하여야 한다.
- 기상악화 및 천재지변 시 프로그램을 수용할 수 있는 실내 공간을 보유하여야 한다.
- 음향시설이 잘 되어있는 강당 등의 장소를 보유하여, 전체 학생의 레크리에이션 지도활동이 가능해야 하며, 기상악화 시 야외활동 대체 프로그램 별도 마련 및 운영이 가능하고 프로그램을 수용할 수 있는 실내 공간을 보유하고 있어야 한다.
11. 구체적인 수련시설 여건 기재
- 수련 업소명 및 전화번호 기재
- 수련시설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 사진을 제안 설명서에 반드시 첨부
- 학생이 숙박할 장소의 전체 ○층 중 ○층에 숙소하고, 객실은 ○실, 객실당 투숙인원은 ○명 등 구체적으로 기재
-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 이용 안내
- 학생숙박 객실별 실내의 방 개수, 욕실, 화장실, 에어컨, TV 등 설비사항
-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전기안전 점검 상태
- 각종 보험가입 사항 기재(영업배상책임보험, 화재보험 등)
- 수련시설 현황표(해당 수련시설의 강당·소강당·회의실, 체육관, 식당 등에 대한 규모 및 수량)
⑥ 식사
1. 조·중·석식은 국·찬 종류를 달리하고 신선한 물이 있어야(냉․온수 제공) 하며, 1식 4찬 이상으로(밥, 국 제외) 하며, 식중독에 대비하여 철저한 위생관리와 양질의 밥과 찬을 준비하여야 한다.
2. 조·중·석식 식단표는 반드시 기재하되, 수련활동 당일 현지 사정에 의해 메뉴는 당초 계약메뉴 이상 수준으로 변경할 수 있으나 반찬 4찬 이상에 관한 사항은 변경할 수 없다.
3. 조·중·석식 제공하는 식당은 숙소와 동일 건물 내에 위치하는 것을 우선한다.
4. 식사량은 전 학생이 만족할 수 있는 충분한 양을 제공하며 주요 식사 메뉴 (밥, 김치, 육류, 생선류)는 학생들이 충분히 먹을 수 있도록 기본 배식분 이외에 충분하게 공급해 주어야 한다.
5. 식사는 당초 입찰자가 계약한 일정별 식단 산출서에 의하여야 하며, 낙찰 후 학교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상호 협의하여 이를 조정 할 수 있다.
6. 조·중·석식 및 숙박 제공업체의 영업신고증(비영리기관으로 1회 상시 50명 이상 급식기관은 집단급식소설치 신고서), 조리사(영양사) 자격증, 영업배상책임보험, 화재보험 등 기타 보험 가입 증명서 사본을 제안 설명서와 함께 첨부하여 제출해야 함.
※ 식중독, 도난․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비하기 위하여 영업배상책임보험증권, 화재보험사본(유효기간을 반드시 확인)을 제출 받음
⑦ 긴급 사태 발생시 구체적인 대처방안 - 제안서에 첨부
제안 설명서 중 “긴급 사태 발생시 구체적인 대처방안” 작성시 반드시 포함하여야 할 내용
1. 수련활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 시 조치사항
2. 학생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 방안
3. 식중독, 도난, 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비하기 위한 각종 보험증권 사본 첨부
제5조(수련활동 일정 수행 및 변경)
① “공급자”는 수련활동 기본일정을 작성, 관계증빙서류를 첨부하여 수련활동 출발 전에 “수요자”의 승인을 받아야 하며, 승인받은 일정을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② 수련활동 일정 변경
1. 우리학교의 승인을 받은 일정과 내용은 천재지변이나 이에 준하는 부득이한 사유에 의하지 않고는 변경할 수 없다.
2. 다만, 부득이한 사유로 변경이 불가피한 경우에는 변경 전 우리 학교에 즉시 통보한 후 우리학교의 동의하에 변경하여야 한다.
3. 우리학교의 사정에 의하여 일정이 변경될 때에는 지체 없이 이에 응하여야 한다.
③ “공급자”는 수련활동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숙박, 식사 및 수련활동에 필요한 제반 사항을 성실히 이행하여야 한다.
제6조(낙오자 처리) 수련활동 중 불의의 사고나 고의를 막론하고 이탈자가 발생할 시에는 즉시 안전 사고예방이 보호될 수 있도록 조치하고, 인솔책임자와 협의한 후 본교에 즉시 통보하고 학교의 지시에 따라야 한다.
제7조(사전답사)
① 제안요청서의 사실관계 및 용역 내역의 품질을 확인하기 위하여 수련활동 실시 이전에 사전답사를 실시할 수 있다.
② 본교 현장체험학습 활성화위원회 위원 및 교직원으로 구성된 평가단의 사전답사에 필요한 경비는 학교 측에서 일체 지급하도록 한다.
제8조(사고)
① 수련활동 중 식중독 사고 등 각종 사고가 발생하였을 때에는 “공급자”는 즉시 병원에 입원 조치하는 등 응급조치를 취하고 이 사실을 즉시 통보해야 한다.
② “공급자”의 부주의 또는 과실로 인한 사고의 치료는 현지는 물론 완치될 때까지 치료비 및 이에 수반되는 모든 비용을 “공급자”가 부담한다.
③ “공급자”는 멀미약, 청심환, 비상약품(일회용밴드, 붕대, 외상치료용 구급약, 소화제, 진통제, 지사제 등)을 구비한다.
④ “공급자”는 상기 사고 등이 수련활동 중에 발생하지 않도록 미리 현지조사를 하는 등 사전대비를 철저히 하여야 한다.
제9조(사고책임)
① 수련활동을 이행함에 있어, 수련활동 중에 “공급자”의 부주의, 무성의, 태만, 계약조건 및 유의 사항 위반 등으로 일어나는 각종 사고 및 사건으로 인하여 문제가 발생하였을 시에는 “공급자”는 관계 법령과 일반 관례에 의해 민·형사상의 책임은 물론 손해배상 책임을 진다.
② “공급자”는 수련활동이 원활하게 이행될 수 있도록 모든 수단과 노력을 강구하여야 하며, 이를 태만히 하여 발생한 제반 경비는 “공급자”가 부담한다.
제10조(용역대가 정산)
① 계약 체결 이후 실제 참가학생의 변동이 있는 경우와 학교 측의 사정으로 일정의 변경이 있는 경우 및 기타 계약내용에 증감요인이 발생한 경우 정산하여 청구한다.
② 용역에 대한 대금은 본 계약의 목적을 성실히 수행한 후 “공급자”의 청구에 의해 5일 이내에 지급한다.
③ “수요자”는 용역 대가를 “공급자”가 제출한 입금지정계좌에 입금 조치하며, 입금 후에 발생된 일체의 사고에 대한 민·형사상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제11조(계약의 해지)
① “수요자”는 다음 각 호의 경우 “공급자”에게 계약의 해지를 요구할 수 있으며, “공급자”는 이에 응해야 하며, 해지를 사유로 “수요자”에게 손해 배상을 청구할 수 없다.
1. 본 계약은 수익자 부담경비에 따라 참가 학생들이 부담하는 비용으로 상급 기관의 지시 및 정당한 이유로 본 사업이 취소될 경우
2. 천재지변, 기상악화 등 수련활동 추진할 시 학생들의 안전사고가 예견되는 경우
3. 계약내용 불이행 등 “공급자”의 귀책사유가 발생한 경우
4. 계약 체결 후 또는 수련활동 중에 “공급자”의 태만, 능력부족, 고의 등의 사유로 소기의 목적을 달성할 수 없다고 판단될 때
5. 코로나19 등 국가적으로 중대한 감염병 또는 이와 유사한 사안 발생에 의해 수련활동 계획이 변경 또는 취소될 경우 기일에 상관없이 “공급자”에게 변경, 취소 요청함.
6. 계약 이후 학생이동차량의 수급이 불가하여 계약이행이 어려운 경우
② 기타 “수요자”와 “공급자”는 합의하여 계약 전부 또는 일부를 해지하거나 변경할 수 있다.
제12조(하도급 및 채권양도 금지) “공급자”는 도급받은 계약의 일부 또는 전부를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으며, 이 계약에 의하여 발생한 채권(대금 청구권)을 제3자에게 양도할 수 없다.
제13조(분쟁의 해결)
① 위 계약서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과 관련된 해석상의 이견 및 모든 분쟁은 쌍방 협의에 의하여 해결한다.
② 제1항에 의한 합의가 이루어지지 아니할 때에는 본교의 해석에 따른다.
③ 제1항과 제2항에 의하여 원만한 해결이 이루어지지 아니할 때에는 법원의 판결 또는 중재법에 의한 중재에 의하여 해결한다.
④ “공급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의한 분쟁기간 중 용역의 수행을 중지하여서는 안된다.
제14조(소송관할) 본 계약과 관련한 일체의 분쟁(민·형사상의 소송 등)은 “수요자”가 지정하는 관할 법원을 소송관할 법원으로 한다.
[붙임2]
[2025학년도 1학년 학생수련활동 일정표(예시)]
※ 수련활동 시설에 따라 프로그램 변경될 수 있음.
1일차
|
시간
|
2일차
|
3일차
|
|
07 : 00
|
일어나는 시간, 개인위생활동
-아침행사, 산책, 체조
|
일어나는 시간, 개인위생활동
-짐정리 및 숙소정리정돈
|
08 : 00
|
든든한 아침식사
|
든든한 아침식사
|
09 : 00
|
배움의 장
|
맺음의 장
|
공동체 활동
- 미션 줄넘기 - Game stick
- 로프 크레인 - 협동고리통과
|
명랑운동회
(레크댄스, 종합장애물, 청백전)
|
10 : 00
|
11 : 00
|
스마트 오리엔티어링
(스마트폰,
QR코드 활용 OL)
|
도전 기네스
(도전 99초를 잡아라!!)
|
맺음의 시간 / 퇴소식
|
12 : 00
|
수 련 원 도 착
(점심식사 - 선택)
|
활기찬 점심식사
|
활기찬 점심식사
|
시작의 시간 / 입소식
|
13 : 00
|
생활안내 / 숙소배정
|
체험의 장
|
짐정리 및 숙소정리정돈
|
수련활동 안전교육
|
14 : 00
|
도전!
챌린지 활동
- 세줄도하
- 구름다리 도하
- 두줄 도하
- 등판 오르기
|
수 련 원 출 발
|
- 준비물 -
- 학교 : 교가CD
참가학생명단 (필수)
양호대상자 명단
- 개인 : 필기도구, 체육복, 여벌옷, 세면도구,
개인 상비약, 우비, 운동화
|
시작의 장
|
15 : 00
|
Team Demonstration
팀별 별칭 회의 및 노래
율동구성, 팀 개성발산 / 발표
|
16 : 00
|
바른생활, 바른마음
- 생활예절배우기
|
위기 탈출
넘버 원
(미션 탈출 게임)
|
17 : 00
|
행복한 저녁식사
|
18 : 00
|
행복한 저녁식사
|
우리의 이익을 최대로
- 팀별 경영 전략 게임
|
19 : 00
|
축제의 장
|
한마음 레크리에이션
우리학교 슈퍼스타 경연
|
C.L.P
- Cinema Life Plan
|
20 : 00
|
취 침 준 비
|
21 : 00
|
취 침 준 비
|
취 침 점 검
|
취 침 점 검
|
취 침
|
22 : 00
|
취 침
|
23: 00
|
[붙임3]
[1학년 학생수련활동 용역 업체 선정 평가표]
□ 업체명 :
구분
|
평가항목
|
배점
|
점수
|
계
|
100
|
|
기술
능력
평가
|
정량적
평가
분야
(30)
객관적
평가
|
○ 수련활동 수행 실적
- 입찰공고일 전일 기준 최근 5년 이내
수련활동 수행 실적
(300명 이상, 고등학교 실적만 인정)
|
A. 10건 이상
B. 8건 이상
C. 6건 이상
D. 5건 이하
|
10
8
6
5
|
|
○ 제안업체 인력 보유 상태
- 수련활동 수행조직 및 청소년 지도자 자격
소지 여부(정직원)
|
A. 20명 이상
B. 18명 이상
C. 13명 이상
D. 10명 이하
|
10
8
6
5
|
|
○ 제안 업체 경영 상태
- 제안 업체의 자기자본비율(자기자본/총자산)
|
A. 70% 이상
B. 60% 이상
C. 50% 이상
D. 50% 미만
|
5
4
3
2
|
|
○ 여성가족부 종합평가등급
|
A. 적정
B. 보완
C. 미흡
|
5
4
3
|
|
정성적 평가 분야
(70)
주관적
평가
|
○ 숙박시설 수행능력(부대시설 포함)
|
매우
좋음
|
좋음
|
보통
|
|
- 숙박시설 전망, 위치, 편의시설
|
4
|
3
|
2
|
- 최대 수용 인원 및 위치
|
4
|
3
|
2
|
- 객실 면적 및 실당 배치 인원
|
5
|
3
|
2
|
- 숙박시설 쾌적성 및 안전성
|
5
|
3
|
2
|
- 타교 학생과 구분 투숙 여부
|
6
|
4
|
3
|
- 전 학생 동일 건물의 숙소 수용
|
6
|
4
|
3
|
○ 식사 제공 능력
|
매우
좋음
|
좋음
|
보통
|
|
- 업체 식단표
|
5
|
3
|
2
|
- 식사 제공 능력(메뉴, 좌석수, 위치, 위생 안전, 가격 등)
|
5
|
3
|
2
|
○ 행사 진행의 안전성 및 질적 수준
|
매우
좋음
|
좋음
|
보통
|
|
- 안전 요원 및 안내 도우미 배치 여부
|
10
|
8
|
6
|
- 재난 및 안전사고 발생 시 처리방안
(유해환경 차단 계획, 보험 가입 여부 등)
|
10
|
8
|
6
|
○ 제안 업체의 부문별 수행 능력
|
매우
좋음
|
좋음
|
보통
|
|
- 제안 업체만의 장점 및 특이사항
|
5
|
3
|
2
|
- 교육 활동 및 프로그램의 적절성
|
5
|
3
|
2
|
평가자 : (인)
[붙임4]
입 찰 참 가 신 청 서
※ 아래 사항 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
처리기간
|
즉 시
|
신
청
인
|
상 호 또는
법 인 명 칭
|
|
법인등록번호
|
|
주 소
|
|
전 화 번 호
|
|
대 표 자
|
|
주민등록번호
|
|
입찰
개요
|
입 찰 공 고
(지 명) 번 호
|
시흥고등학교 2024 - 31호
|
입 찰 일 자
|
2024. . .
|
입 찰 건 명
|
2025학년도 시흥고등학교 1학년 학생수련활동 용역 업체 선정 입찰
|
입찰보증금
|
귀 교에서 시행하는 위 건명에 대해 입찰보증금 납부를 면제받고자 하며, 낙찰 후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시 입찰금액의 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납부할 것을 확약합니다.
|
대리인․
사용인감
|
본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
주민등록번호 :
|
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
|
|
|
|
(사용인감 날인)
|
|
|
|
|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2025학년도 시흥고등학교 1학년 학생수련활동 용역업체 선정 입찰에 참가하고자 입찰유의서 및 입찰공고 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별첨 서류를 첨부하여 입찰참가 신청을 합니다.
붙임서류 : 공고에 정한 서류
2024. . .
신청인 (인감날인)
시흥고등학교장 귀하
|
[붙임5]
학생수련활동 용역 제안서
1. 일반현황 및 연혁
회 사 명
|
|
대 표 자
|
|
사 업 분 야
|
|
주 소
|
|
연 락 처
|
전화: FAX :
|
회사설립년도
|
년 월
|
직 원 현 황
|
|
해당부문 사업기간
|
년 월 ~ 년 월 ( 년 개월)
|
<주요연혁>
|
2. 최근연도 경영상태
구 분
|
자기자본비율(%) (자기자본/총자산)
|
비 고
|
비 율
|
0000/000 = 000%
|
비율 산출근거 명시
|
주) 최근연도 경영상태를 증빙할 수 있는 자료(최근 정기결산서에 대한 공인회계사의 검토 보고서 또는 법인세 및 소득세 신고 시 관할 세무서에 제출하는 세무사 확인 재무제표)
3. 학생 수련활동 용역 수행실적
순번
|
사업명
|
사업개요
|
사업기간
|
계약금액
(천원)
|
발주처
|
비고
|
|
|
|
|
|
|
|
주) 1. 최근 연도순으로 기재하며 입찰공고일 전일 기준 최근 5년 이내 학생 300명 이상 고등학교
수행 실적 기재
2. 실적증명서만 인정, 계약서는 인정하지 않음, 계약 중이거나 수행 중인 건도 인정하지 않음
4. 수련활동 수행조직(기술인력 보유상태)
구 분
|
소 속
|
성 명
|
연령
|
직 위
|
전화번호
|
해당분야 근무경력
|
소지자격증
|
책임자
|
|
|
|
|
|
|
|
부문별 수 행
책임자
|
( )부문
|
|
|
|
|
|
|
|
( )부문
|
|
|
|
|
|
|
|
( )부문
|
|
|
|
|
|
|
|
( )부문
|
|
|
|
|
|
|
|
협력회사
|
회 사 명
|
부문별 협력내용
|
책임자
|
|
|
|
|
|
|
|
|
|
|
|
|
※ 재직증명서와 관련 자격증 사본 첨부
5. 학생수련활동 실행계획
가. 일자별 주요 일정 제시
※ 일정별 세부내용 기재(수련활동 일정표)
- 학교에서 제시한 일정표를 참고하여 자체적으로 작성
- 구체적인 프로그램 운영 제시
- 코스 이동시간, 휴식 시간의 간격 기재
|
나. 숙박시설 여건
※ 구체적인 숙박지 여건 기재
- 숙박업소명, 전화번호
- 숙박업소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 사진을 제안서에 반드시 첨부
- 층별, 객실별 투숙인원 기재
-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 이용 안내
-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전기안전 점검 상태
- 각종 보험가입 사항 기재
- 수련시설 1실당 면적 및 배정인원 명시
|
다. 식사 여건
※ 일자별 조․중․석식 식단표 기재
※ 식사 제공능력(메뉴, 좌석, 위치, 위생안전 등) 기재
|
라. 긴급 사태 발생시 대처방안 및 보험가입 현황
※ 교육활동 중 안전사고 발생시 대처방안 등을 구체적으로 기술
- 식중독․도난․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비
하기 위한 각종 보험증권 사본 첨부
※ 학생후송대책(병원명, 전화, 담당자 등)
|
마. 숙소의 야간경비 배치 계획
바. 업체별 수련활동에 대한 장점 및 특기사항
붙임 증빙관련 서류 각 1부
2024. . .
제안자 성명 (인)
시흥고등학교장 귀하
가. 수련활동의 구체적 일정안내
1) 수련활동의 구체적인 일정표를 일자별로 제출할 것이며 일자는 변경할 수 없음
2) 수련활동 코스 이동시간과 휴식시간의 간격을 구체적으로 기재
※ 구체적인 일정은 2025학년도 수련활동 담당부서와 협의하여 결정
3) 프로그램 실시 여부 및 수준
나. 수련시설에 관한 사항
1) 구체적인 수련시설 여건 기재
- 수련 업소명 및 전화번호 기재
- 수련시설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 사진을 제안 설명서에 반드시 첨부
- 학생이 숙박할 장소의 전체 ○층 중 ○층에 숙소하고, 객실은 ○실, 객실당 면적 및
투숙인원은 ○명 등 구체적으로 기재
-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 이용 안내
- 학생숙박 객실별 실내의 방개수, 욕실, 화장실, 에어컨, TV 등 설비사항
-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전기안전 점검 상태
- 각종 보험가입 사항 기재(영업배상책임보험, 화재보험 등)
- 수련시설 현황표(해당 수련시설의 강당_반별 활동이 가능한 소규모강당 및 회의실 현황, 체육관, 식당 등에 대한 규모 및 수량)
- 기상악화 시 프로그램을 대체할 수 있는 실내 공간 확보
2) 학생 숙소 내 안전도우미 배치: 활동시간 이후에 학생들의 이동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도우미 배치(취침 이후 기상 이전까지 모든 숙소의 이동인원을 통제할 수 있는 충분한 인원 배치)
3) 필수사항
- 프로그램을 최적 진행할 수 있는 지도요원을 충분히 확보하여야 한다.
- 화재, 비상사태에 대비한 안전시설이 확보되어야 한다.
- 본교 학생들을 충분히 수용할 수 있는 대강당, 중강당 등이 있고 실내교육 활동이 가능한 장소를 반드시 보유하여야 한다.
- 기상악화 및 천재지변 시 프로그램을 수용할 수 있는 실내 공간을 보유하여야 한다.
다. 식사에 관한 사항
1) 조·중·석식 식단표는 반드시 기재하며, 조·중·석식 반찬은 4찬 이상으로 한다.(밥, 국 제외)
2) 식사는 가능한 한 학생들의 구미에 맞는 식사를 제공하여야 하며, 학생들의 연령을 고려하여야 한다.
3) 식당은 최소한 동시 수용 300명 이상의 좌석을 확보하고 있어야 하며, 테이블당 수용인원이 4명이 넘지 않아야 한다.
4) 조·중·석식 제공 식당 및 숙박업체의 영업신고증(비영리기관으로 1회 상시 50명 이상 급식기관은 집단급식소설치신고서), 영양사면허증, 영업배상책임보험, 화재보험 등 기타 보험가입증명서 사본을 제안 설명서와 함께 첨부하여 제출해야 한다.
※ 식중독, 도난·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비하기 위하여 영업배상책임보험증권, 화재보험 사본은 유효기간을 반드시 확인 후 제출
라. 긴급 사태 발생 시 구체적인 대처방안
- 수련활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 시 조치사항
- 학생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 방안
- 식중독 발생 시 대처 방안 등
마. 숙소의 야간경비 배치 계획
바. 업체별 수련활동에 대한 장점 및 특기사항
각 업체에서는 타 업체와 비교할 수 있는 특기사항(장점)에 대해 구체적으로 기술할 것
※ 제안서 작성 규격: A4크기의 용지 사용 (페이지를 표기하고 상철할 것)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