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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20241141876-00 공고일시  2024/11/28 16:35
공고명 2025~2026년도 음식물류폐기물 위탁처리 용역
공고기관 서울특별시 동작구 수요기관 서울특별시 동작구
공고담당자 김단비(☎: 02-820-901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총액)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2/04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2/06 10:00 개찰(입찰)일시 2024/12/06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7,920,000,000 원
   
배정예산
7,920,000,000 원
   
추정가격
7,920,000,000 원
낙찰하한율
87.495 %
 
4. 입찰공고서 원문
 

서울특별시 동작구 공고 제2024-178호

그림입니다.  청렴동작! 더 공정하고 투명한 계약문화를 조성하겠습니다.


용 역 입 찰 공 고

   ※ 입찰업체는 과업내용을 반드시 숙지하여야 합니다.

   ※ 입찰에 관한 사항을 사전에 완전히 숙지한 후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본 용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3조에 따른

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확정 전의 계약으로 구의회의 2025년도 세출예산 심의

결과에 따라 확정예산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수량)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 입찰에 부치는 사항

건            명

 2025~2026년 음식물류폐기물 위탁처리 용역

총 용 역 비

₩7,920,000,000

입찰등록개시일시

  2024. 12. 04. 10:00

기   초  금   액

₩7,920,000,000

입찰등록마감일시

  2024. 12. 06. 10:00

추   정  가   격

₩7,920,000,000

가격입찰(개찰)일시

  2024. 12. 06. 11:00

부 가 가 치 세

면세

입찰(개찰)장소

 예산회계과 입찰집행관PC

일반경쟁, 총액입찰, 장기계속계약, 적격심사 대상, 공동도급

※ 처리 예상물량 : 총52,800톤 ※실제 용역 처리량에 따라 증감 처리(변동 있음)


1. 용역개요

  ○ 용 역 명 : 2025~2026년 음식물류폐기물 위탁처리 용역(긴급)

 ○ 용역기간 : 2025. 1. 1. ~ 2026 .12. 31.(24개월)

     - 1차 : 2025. 1. 1. ~ 2025. 12. 31.(12개월)

     - 2차 : 2026. 1. 1. ~ 2026. 12. 31.(12개월)

  기초금액 : 총차 금7,920,000,000원(운반비 포함)

                1차(2025년) 금3,960,000,000원(운반비 포함)

                2차(2026년) 금3,960,000,000원(운반비 포함)

  ○ 용역내용 : 별첨 과업지시서 참조

  ○ 예상물량 : 52,800톤 ※실제 용역 처리량에 따라 증감 처리(변동 있음)


  2. 입찰서 제출(투찰) 및 개찰 장소와 일시

입찰서제출(투찰기간)

 2024. 12. 04. 10:00 ~ 2024. 12. 06. 10:00

개찰일시

 2024. 12. 06. 11:00

개찰장소

 동작구 예산회계과 입찰집행관 PC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유의서 제8조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나. 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전자입찰서의 제출마감시간에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가능한 한 마감 1시간 전까지 투찰을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라. 본 입찰참가자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된 업체이어야 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미등록 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의거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하여야 함 (☞문의 : 조달청 전자 조달센터 ☏1588-0800)

 마.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 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 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바.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입찰 참가자격: 다음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자

입찰참가신청 서류 접수마감일 까지 아래의 입찰참가자격을 모두 갖춘 3개 업체가 공동도급(공동이행방식)을 하여야 함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입찰의 참가자격)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에 따라 자격을 갖추고,「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3조에 저촉되는 결격사유가 없는 업체

나. 폐기물관리법 제25조 규정에 의한 폐기물중간처분업 또는 폐기물최종처분업 또는 폐기물종합처분업 또는 폐기물중간재활용업 또는 폐기물최종재활용업 또는 폐기물종합재활용업으로 허가를 받은 업체(단, 허가증상“영업대상폐기물”이 “음식물류폐기물”로 허가를 받아야 함)로서 아래의 자격조건을 갖춘 3개 업체가 공동도급(공동이행방식)을 하여야 하며, 공동수급 표준협정서를 입찰참가 등록 시 입력하여야 함.

   ※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공동수급체를 중복으로 구성하여 입찰에 참여할 수 없음


   다. 폐기물관리법 시행규칙 제28조에 따라 허가 받은 음식물류폐기물 처리시설로서 허가용량이 1개 업체당 1일 150톤(8시간/1일 기준)이상, 3개업체 합산 1일 600톤(8시간/1일 기준) 이상이어야 하며, 1개 업체당 여유용량이 최소 70톤(8시간/1일 기준) 이상의 처리시설을 보유 (1개 업체당 출자비율은 20%이상, 공동수급체 대표자는 출자비율이 많은 업체)

    단, 용역 착수일(’25.1.1.예정) 기준, 타 자치단체 등에서 위탁받고 있는 경우는 허가용량에서 해당용량을 감하여 계산


   라. 사료 또는 비료관리법에 의한 사료 또는 비료제조업 등록을 필한 업체

   마. 폐기물관리법 제30조에 의한 음식물류폐기물 처리시설 검사 시 적합 판정을 받은 업체

   바. 음식물류폐기물 음폐수 전량 육상처리 가능 업체(자체 또는 위탁)

   사. 음식물류 폐기물 전용봉투 등 이물질 분리 선별시설을 설치한 업체

   아. 계약시점에 20톤 암롤박스와 그 운반 차량을 통해 수송 가능한 업체

   자.식물류폐기물 처리시설 사업장이 동작구 노량진환경지원센터(서울특별시 동작구 노들로 756) 기준 80km 이내에 소재한 업체[(카카오맵 http://map.kakao.com/) 길찾기 최단거리 기준)]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의한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를 제한받지 아니한 자.

 ○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G2B)시스템(http://www.g2b.go.kr)의 입찰참가자격 등록 규정에 따른 입찰참가자격 등록업체이어야 합니다.

    (단,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이 공휴일인 경우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시까지 유효함.)

 ○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무효인 입찰을 한 경우 및 1인이 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공인인증서 차용자, 대여자)에는 지방계약법시행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 공동수급협정서 제출일 현재 부도·파산·해산·영업정지 등의 상태에 있는 업체는 계약자로 공동수급체를 구성할 수 없습니다.


4. 공동수급협정서 제출안내

가. 공동수급협정서 접수마감일시: 2024년 12월 05일 18:00

나. 공동수급협정내역을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전자문서로 제출하여야 하며, 공동도급 구성원 간에는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따른 (상호출자제한기업집단 소속) 계열회사가 아니여야 합니다.

다.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공동수급체를 중복으로 구성하여 입찰에 참여할 수 없으며, 공동수급협정서 제출일 현재 부도, 파산, 해산, 영업정지 등의 상태에 있는 업체는 공동수급체를 구성할 수 없습니다.

※ 공동수급체 구성원이 3개 업체가 아닌 경우 차순위 순으로 적격심사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5. 입찰서 제출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전자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 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하며, 한 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의 전자입찰 입찰서제출 기능을 이용하여야 하며 입찰서제출 확인은 전자입찰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6.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서 별도의 입찰참가신청을 하지 않아도 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상의 내용에 따라 입찰에 참가하는 것입니다.

○ 입찰보증금 납부는 면제하되, 전자입찰 참가신청 서식에 따른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입찰서 제출로 갈음하고, 낙찰자가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낙찰금액의 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구에 지체없이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 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7. 입찰 및 낙찰자 결정방법

  ○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참가자가 2개씩 추첨하고 입찰집행관이 복수예비가격무작위 순으로 재배열한 결과 다빈도 순으로 추첨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예정가격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라 지정된 정보처리장치(g2b)에서 자동으로 산출되므로 계약담당자가 관여할 소지가 전혀 발생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 동일한 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적격통과점수 이상인 자 중에서 최고점수를 받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고 종합평점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을 통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 본 입찰은 총액입찰로서 적격심사대상이며, 적격심사는 「음식물류 폐기물 처리용역 적격업체 평가기준 적용 지침(환경부 폐자원관리과, 2011. 12.)」 추정가격 3억원 이상인 용역에 의하며,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7.495%) 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 순으로 적격심사하여 종합평점이 70점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환경부 폐자원관리과-91(2014.01.09.)호에 따라 폐수배출의 적정성 항목의 적용을 배제하고, 종합평점이 85점 만점에 70점 이상을 얻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함

○ ‘당해용역금액 대비 최근3년간 용역수행금액’에 대한 평가에서 당해용역금액은 본 용역의 기초금액을 적용하며, 최근3년간 용역수행금액 평가에 따른 용역 이행실적은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년 이내 완성(준공)된 ‘음식물류폐기물 처리용역’ 실적을 합산하여 평가합니다.

 ※ 용역 이행실적은 관련협회 또는 공공기관의 확인을 받은 실적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단, 관련협회에 신고 관리되지 않은 민간용역 이행실적이 있는 경우 세금계산서 사본과 계약서 사본 등 증빙자료를 첨부하여 제출한 경우에 한하여 인정합니다.

○ 실적증명자료는 청소행정과 담당자(김희선, 02-820-9752)를 경유(날인)하여 적격심사서류 제출 기일 내에 재무과로 제출하며, 인정범위에 관해서는 발주부서의 판단에 따릅니다.

경영상태평가의 기준비율은 최근년도 한국은행 발표 기업경영분석 자료중 [E37, E381,2, E39. 하수‧폐수‧분뇨처리 및 폐기물 수집‧운반‧처리, 환경정화‧복원업]에 대한 경영상태 평균비율(자기자본비율 49.86%, 유동비율 163.38%)을 적용합니다.

입찰참가시 음식물류 폐기물 처리용역 적격업체 평가기준 적용지침(환경부)을 반드시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적격심사대상자 통보는 예상종합평점을 고려하여 일정순위 업체에게만 통보하고 심사결과 낙찰자가 없을 경우 다음 적격순으로 계속 심사합니다. 아울러 적격심사대상자로 통보받은 업체는 7일 이내에 적격심사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8.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국가 조달시스템 조달입찰 이용약관 등에 의합니다.

   ※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 상의 정보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대표자, 상호, 면허사항 등) 위의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을 변경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에 의하여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 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 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 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 제5호 나목에 의하여 입찰 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나. 1인이 다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 제4호의 규정에 따라 무효 입찰에 해당됨과 동시에 당해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 및 대여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8호 또는 제9호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 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9. 청렴계약 이행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청렴계약이행서약서에 서명하여 계약 시 별도제출하여야 합니다.


10.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제 실시 및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제 실시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 및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 및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1. 기타사항

 가. 본 입찰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입찰로서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부족이나 운영 미숙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 계약 일반조건, 지방계약법령, 우리구 공고문 등 입찰 관련 규정의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해야 합니다.

 다. 공고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및 관련법령에 의하며, 법령개정 등으로 인해 변경된 사항에 대해서는 입찰 공고일을 기준으로 개정된 내용을 적용합니다.

 라. 전자입찰개찰결과, 본 공고와 상이한 전산자료의 입력으로 개찰이 진행된 경우 개찰 결과를 무효로 하고, 입력 자료 수정 후 재개찰을 실시할 수 있으며, 별도 확인 작업을 통해 개찰결과를 정정합니다. 이 경우 개찰결과는 당초 개찰결과와 상이할 수 있습니다.


12. 입찰설명서 구성내용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설명서의 구성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입찰설명서 구성내용

    - 용역입찰공고 및 과업지시서

    -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 관한 법률, 동법 시행령, 동법 시행규칙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및 국가종합전자입찰시스템 조달업체이용약관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 음식물류폐기물 처리용역 적격업체 평가기준 적용지침(환경부)

    -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

    -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13. 보충정보 제공

입찰공고, 입찰집행, 적격심사, 계약체결 등 안내 : 예산회계과 김단비 주무관(☎02-820-9013)

 ○ 용역내용 및 과업지시서 안내 : 청소행정과 김희선 주무관(☎02-820-9752)

  ○ 전자입찰 이용안내 : 조달청 콜센터(1588-0800)

  ○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공고 합니다.


2024.  11. 28.




서울특별시 동작구(분임)재무관








■ 부당행위 신고센터 운영 안내

  동작구는 입찰 및 계약과 관련하여 부패·비리 및 불공정 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 「 부정청탁·금품수수 및 공직자 부조리 신고센터 」를 운영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1. 접수부서 : 동작구청 감사담당관(☎ 02-820-1152)

2. 신고방법 : 온라인접수, 전화 및 방문

 - 동작구 홈페이지(http://www.dongjak.go.kr/) 행정정보 → 열린감사

 ※ 공익신고자 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그림입니다.

동작구청신고센터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


  당사는 서울특별시에서 시행하는            계약업체로서 근로자 (하도급 업체 포함)의 인권보호․고용안정․노동환경 등의 권리보호를 위해 다음사항을 이행할 것을 서약합니다.


1. 당사는 근로자가 인간으로서의 존엄과 가치 및 자유와 권리를 누릴 수 있도록 인권보호를 위한 경영정책(취업규칙 작성·신고 등)을 확립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 로자에 대하여 인종․종교․신체적 결함성별․출생지․노동조합 가입여부 등의 이유로 고용·보상·훈련의 기회, 승진, 이직, 퇴직 등에 차별을 하거나 차별을 조장하지 않겠습니다.

3. 산업에 대한 효과적인 지식을 소유하고 안전시설, 휴게시설 등을 설치하여 근로자의 노동환경을 개선하고, 작업과 관련한 사고나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 적절한 조치를 취하며 특히, 근로자가 건강과 안전이 위험하다고 판단하여 작업을 거부한 경우 즉시 현장의 문제를 조사하여 조치를 취하도록 하겠습니다.

4. 근로자에게 노동력 착취적인 언어․신체적 접촉과 성적 강압 등과 같은 행위, 신적 강압이나 언어폭력 등은 허용하지 않고, 근로자의 개인정보나 사생활에 대한 권리를 존중하겠습니다.

5 근로자에게 관련 규정에 부합한 노동시간 준수 및 휴일 제공으로 근로자 자신과 가족이 건강한 생활수준을 누릴 수 있게 하며, 여성근로자의 모성은 특별한 도움을 받을 권리를 보장하겠습니다.

6. 당사는 투입인력으로 인하여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는 전적으로 형사적․민사책임을 지고,「근로기준법」,「산업재해보상보험법」,「국민건강보험법」등 관련 법령 준수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하며 이를 위반할 시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책임지겠습니다.


2024.    .   .

서약자 : o o o 회사 대표 o o o (서명 또는 날인)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산업재해예방을 위하여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 폐기물관리법」 등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회사명) 는 본 용역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합니다.

 

20   년     월     일

 

    주  소 :

    회사명 :

    대표자 :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