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20241143387-00 (긴급공고) 공고일시  2024/11/29 10:25
공고명 푸르미1호 정기수리 용역
공고기관 해양환경공단 마산지사 수요기관 해양환경공단 마산지사
공고담당자 계약담당자(☎: 055-223-5660)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총액)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1/30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2/05 10:00 개찰(입찰)일시 2024/12/05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11,562,384 원
   
배정예산
111,562,384 원
   
추정가격
101,420,349 원
낙찰하한율
84.245 %
 
4. 입찰공고서 원문
 

해양환경공단 마산지사 제2024-04호


전자입찰 공고 (긴급)


다음과 같이 입찰에 부치고자 공고합니다.


2024년   11월   29일


                                     해양환경공단 마산지사장


1. 사업 개요

 

 가. 사 업 명 : 푸르미1호 정기수리 용역

 나. 기초금액(사업예산) : 111,562,384원 (부가세 포함)

 다.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10일(주말 및 공휴일 포함)

      ※ 낙찰자 선정 후 착수일자 협의(단, 2024.12.11. 이전 반드시 착수)

 라. 용역내용 : 푸르미1호 선체 상하가, 외판 청락 도장, 주기관 수리, 보기관 수리, 전기수리 및 축계수리 등 (과업지시서 참고)

      ※ 푸르미1호 제원: L×B×D=24.15×9.4×2.9(m) / 총톤수 78톤 / 쌍동선

 마. 용역장소 : 낙찰자 조선소 및 공장 / “부산광역시” 또는 “경상남도” 소재


2. 입찰 및 개찰

  가. 입찰기간 : 2024. 11. 30. 10:00 ~ 2024. 12. 05. 10:00


  나. 개찰일시 : 2024. 12. 05. 11:00

    ※ 투찰업체 전부 낙찰하한선 미달, 예정가격 초과로 유찰 시 1일간 재입찰을 실시하며 이에 대한 별도 안내는 시행하지 않습니다. 개찰결과 확인 및 재입찰 참여 여부는 업체 측의 책임사항입니다.

    ※ 전산장애 발생 등으로 개찰시간이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다. 개찰장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라. 입찰방법 : 총액입찰, 제한경쟁입찰(지역제한), 적격심사 낙찰제

   ※ 입찰참가자격에 관한 서류는 조달청 나라장터(G2B) 비정형전자문서로 입찰기간 내 송부하여야 하며, 서류접수여부 계약담당자 유선확인 요망(자세한 내용은 ‘3. 입찰참가자격’ 노란색 박스 참고 바랍니다.)


3. 입찰참가자격

    ※ 입찰참가자격은 아래 조건을 모두 충족할 경우로 한정합니다

    ※ 입찰 담합, 계약업무 방해 등 위법한 행위발생 시 관련법에 의거해 제재 됩니다. 〔조달청 입찰이후 부정당업자로 제재된 사실이 개찰 전 확인될 경우(조달청 G2B 나라장터 시스템) 개찰 시 제외됩니다. 또한, 계약체결 이전 부정당업자 제재 확인 시에도 계약체결 제외되며, 관련 제 법령에 따라 처리됩니다.〕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 및 동법 시행 규칙 제14조 규정에 따라 자격을 갖춘업체


  나.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의 규정에 의한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를 제한받는 자는 제외


  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반드시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나라장터(G2B시스템)에 아래의 사항을 입찰참가자격으로 등록한 자

        - 아래 코드 해당업체(G2B 제한)

        - 항만운송관련사업 (선박수리업) : 5958


  라. 푸르미1호(L×B×D=24.15×9.4×2.9(m)/총톤수 78톤/쌍동선)를 안전하게 상가할 수 있는 상가대를 보유한 업체(상가대를 임대차 계약한 업체 포함)

    ※ 개찰일시 전 상가대에 대한 ①공유수면 점용‧사용 허가증, ②어항시설 사용‧점용 허가증 또는 ③상가대 임대차 계약서 중 1가지 이상을 사본으로 제출하여야 함.


  마. 공고일 현재 주된 사업소 소재지가 ‘부산광역시’ 또는 경상남도‘에 소재한 업체

    ※ 조달청 나라장터(G2B) 지역 제한(지사투찰 불허)

    ※※ 푸르미1호를 상가할 상가대도 ’부산광역시‘ 또는 ’경상남도‘에 소재하여야 함.


  바.「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2에 따른 중소기업자로서(소상공인 포함)「중‧소기업‧소상공인 및 장애인기업 확인요령」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자


※ 필수 사전 제출서류 ※

  참가자격 입증서류를 마감일시 전까지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하지 않은 업체에 대해서는 개찰 시 제외하고 개찰하므로 서류 수신 여부를 필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제출방법: 문서함>보낸문서함>비정형전자문서작성>내용작성 및 파일 첨부 후 송신

    (제출확인 : 055-223-5660, 박호영 과장)

  - 수신자: 해양환경공단 마산지사 계약담당

   ※ 비정형전자문서함에 제출된 자료만 인정(‘가격투찰 시 문서첨부’는 개찰 전 확인이 불가하므로 불인정 및 미제출로 간주. 단, 담당자와 사전 연락‧협의 후 이메일‧팩스 등 기타 방법으로 제출 및 확인한 경우는 인정 가능)

   ※※ 입찰 참가 자격서류 제출여부 확인은 입찰참가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1)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1부.

  2) ①공유수면 점용‧사용 허가증, ②어항시설 사용‧점용 허가증 또는 ③상가대 임대차 계약서 중 1가지 이상의 사본 1부.

  3) 나라장터 ‘경쟁입찰참가자격증록증’ 1부.


4. 적격심사 및 낙찰자 결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2% 범위 내에서 전자입찰시스템 예비가격 작성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15개를 산출하며, 그 중 4개 복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 조달청 나라장터(G2B) 시스템에 따름


  나. 본 건은 적격심사대상으로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 대비 84.245% 이상 최저가 입찰자 순으로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따라 평가하여 종합평점이 8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제5조 제1항 제7호 [별표7] (수리‧점검용역 적격심사: 추정가격 5억원 미만)> 기준 적용

        - 적격심사 시 조달청 나라장터 시스템 상 확인되지 않는 경우[예. 신용평가등급 또는 적격심사 가점항목(여성기업확인서 등)], 관련법령에 따른 서류를 제출한 경우에 한하여 인정하며 이에 대한 판단은 공단의 결정에 따릅니다.

해당용역 수행능력:

* 이행실적 평가기준 : 금액기준

 - 기준금액 : 101,420,349 (* 부가세별도)

 - 동등이상 용역 : 입찰공고일 기준 완료된 최근 5년 이내에 단일 계약 건으로 총 톤수 78TON 이상 선박수리 실적*

 - 유사용역 : 입찰공고일 기준 완료된 최근 5년 이내에 단일 계약 건으로 총 톤수 50TON 이상, 78TON 미만 선박수리 실적*

  * 단일항목 기계류 수리가 아닌 선체ㆍ 기관 등 선박 전반적인 수리 진행 실적

 - 이행 완료된 시점이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5년간(창업기업, 소기업, 소상공인은 최근 7년간) 수행한 실적

 - 실적제출 시 실적증명서 상 용역명 또는 용역개요에 반드시 『선박 톤수, 단일항목 기계류 수리가 아닌 선체ㆍ 기관 등 선박 전반적인 수리 진행 실적임을 확인할 수 있는 문구 및 납품(준공)완료일, 납품금액이 명시되어야하며, 확인이 불가능 할 시에는 실적으로 인정되지 않습니다.(부가가치세 포함 여부 반드시 기재)

 - 공공기관이행실적분은 해당기관에서 발행한 실적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민간이행실적분은 실적증명서와 계약서, 세금계산서, 거래명세표 등 증빙자료를 첨부하여야 하며, 제출서류가 사본일 경우 “사실과 상위없음”을 확인날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경영상태 : “신용평가등급에 의한 평가방법”에 의하며, 이에 대한 세부 적용기준은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의 [별표10]에 정한 기준에 따라 평가합니다.

* 신인도 : 이에 대한 세부적용기준은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의 [별표11]에 정한 기준에 따라 평가합니다.

- 신인도 평가항목 중 “여성고용 우수기업”항목의 기업구분에 따른 평가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은 「중소기업제품공공구매종합정보망」에 등재된 자료로 평가하되,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가 조회

되지 않는 경우에는 “중소기업이 아닌 경우” 기준으로 평가한다.


  다. 동일가격의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으로서 적격심사를 하는 경우에는 종합평점이 85점 이상인 자 중에서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이외의 경우에는 추첨에 의해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격심사대상자로 통보받은 자는 5일 이내에 적격심사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G2B 제출 가능). 적격심사 점수 미달, 낙찰 포기 등의 사유 발생 시 차순위로 변경됩니다.


  마. 적격심사 기준

   ○ 적격심사기준은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제5조(배점기준 및 평가기준) 제1항 제7호, [별표7] 수리‧점검용역 적격심사, 추정가격이 5억원 미만>이 적용됩니다. 동 적격심 세부기준은 조달청 홈페이지(http://www.pps.go.kr)의 “조달업무→업무별자료→내자구매「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참고


5. 공동수급 및 하도급 참가방법

  가.  공동수급 및 하도급은 불허합니다.


6. 입찰참가등록 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에 의하여 집행되므로 별도의 입찰참가신청을 하지 않아도 되며, 조달청 전자입찰참가방법에 따라 입찰에 참가하는 것으로 합니다.


 나. 입찰보증금 납부를 면제하되, 조달청 전자 입찰 시 정해진 서식에 따라 송신한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로 갈음합니다.


  다.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9조의 규정 및 동법 시행령 제 37조에 의해  100분의 5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공단에 현금으로 납부(귀속)하여야 합니다.


7. 입찰의 무효

  가.「국가계약법 시행령」제39조(입찰서의 제출․접수 및 입찰의 무효) 및「동법 시행규칙」제44조(입찰무효),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용역입찰유의서 등에 의합니다.


8. 산업안전보건관리비의 계상‧정산 및 위험성 평가

 가. 본 공사의 예정가격에는 안전한 작업환경 조성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산업안전보건관리비가 아래와 같이 계상되어 있으므로 입찰참여자는 입찰금액 산정 시 동 보험료를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산업안전보건관리비(Vat. 포함)

2,189,384원 (재료비+노무비의 2.93%*)

 나. 산업안전보건관리비의 사용내역서(별첨) 및 구매내역 증빙서류를 준공서류 제출 시 필히 제출 하여야 합니다. (계약기간 內 내역만 인정)

     * 선박수리의 경우 산업안전보건법상 공사의 종류에 명시되어 있지 않으며, 가장근접하다고 판단되는 항목으로 분류하여 계상

     * 행정규칙(고시) 건설업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 별표1(공사종류 및 규모별 안전관리비 계상기준표), 별표5(건설공사의 종류 예시표/1. 일반건설공사(갑)-다. 기타 건설공사-(오) 그 밖의 각종 건설공사

     * 안전‧보건 관련 물품 구매 또는 용역에만 사용 가능(별첨)

     * 산업안전보건관리비는「건설업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에 따라 집행하고 사후정산을 하여야 합니다.

 다. 최종낙찰자는 산업안전보건법 제36조(위험성평가의 실시)에 정한 바에 따라 사업장의 위험성평가를 실시하고 결과를 착수 전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9. 기타 사항

  가. 본 입찰은 조달청 전자입찰 방식에 의거 집행하므로 조달청 전자입찰이용자 등록을 필하고 입찰신청 등은 반드시 조달청 홈페이지(www.g2b.go.kr)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전자입찰 미등록 업체의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조달업체 이용약관에 동의하여 입찰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서 정한 방법에 따라 지정공인 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받은 후 동 시스템에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본 공고와 다음 적용규정을 숙지하여야 하며, 미숙지로 인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1)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2) 용역계약 일반조건(기획재정부 계약예규)

     3) 용역입찰 유의서(기획재정부 계약예규)


  다.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업체는 우리 공단의 친환경 경영, 근로자 보호,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ESG 실천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서명한 ESG 실천 서약서를 계약체결 시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타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는 당해 참가자(공인 인증서 차용자․대여자)는 내부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 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마. 계약 수행 중 인쇄물 발간 또는 물품구매 시 정부권장정책에 따라 중증장애인 또는 사회적 기업 등을 우선적으로 이용해야 합니다. 부득이한 경우 별도 협의합니다.

  바. 계약을 체결하는 계약 상대자는 계약의 이행에 필요한 물품이「중소기업 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13조에 따른 기술개발제품, 「여성기업 지원에 관한 법률」제9조 및 동법 시행령 제7조에 따른 여성 기업제품,「사회적기업 육성법」제7조에 따른 사회적 기업제품,「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특별법」제12조에 따른 중증장애인생산품,「국무총리훈령」559호에 따른 자활용사촌생산품,「녹색제품구매촉진에관한법률 제6조」에 따른 녹색제품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를 우선 구매하여 사용하거나 납품하여야 합니다.


  사. 입찰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등이 곤란한 경우에는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입찰 Help Desk(☎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전자입찰 Help Desk로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아. 최종낙찰자는 우리공단 보안업무세칙에 따라 보안각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사업수행으로 인하여 대내․외적으로 알게 된 내용을 누설․유출하거나 임의로 사용하여 국가가 손해를 입었을 때에는 해당 손해에 대한 배상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본 사업에 참여하는 자는 공단에서 요구하는 보안각서 제출 등 필요한 보안조치를 하여야 하며, 보안책임자를 지정하여 참여직원의 보안교육 보안사항의 누설과 관련 자료의 도난, 분실, 기타 손괴 등을 방지하고 제반 보안사항 조치를 강구 또는 감독하여야 합니다.

      - 사업 수행 중 천재지변, 시스템 망실에 대비하여 항상 백업하여 보관하고 보안책임자가 직접 관리하여 보안을 유지하여야 합니다.

      - 사업참여자를 교체할 경우에는 인계인수를 철저히 해야 하며 공단의 협의 확인을 받고 그에 관련된 보안사항을 이행해야 합니다.

      - 수주처는 본 사업과 관련하여 취득한 사항에 대하여 사업 중 또는 사업종료 후에도 제3자에게 누설하거나 사업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으며 공단의 서면 동의 없이 타인에게 제공하거나 대여할 수 없습니다. 이의 위반으로 발생한 모든 보안 사고에 대하여는 위반자와 수주처가 민․형사상의 모든 연대책임이 있습니다.


 자. 계약자는 계약체결 이후「중대재해처벌법」제4조 및 제5조에 규정된 안전․보건과 관련된 의무를 준수하여야 하며, 입찰자는 현장여건, 과업내용 등을 미리 확인하여 이와 관련된 제반비용을 입찰가격에 반영하여야 합니다.

 차. 공단은「중대재해처벌법 시행령」제4조 제9호에 따라 계약자가 동법 제4조 및 제5조에 규정된 안전․보건과 관련된 의무를 준수하는지 평가․점검할 수 있으며, 계약자는 수요기관이 평가․점검을 실시하는 경우 이에 협조하여야 합니다.

 카. 공단은 계약상대자가 안전․보건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소홀히 하거나 이행여부에 대한 점검 결과 보완 및 조치 등이 필요한 경우에는 계약상대자에게 이에 대한 시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타. 면세요건에 해당하는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으로 계약하므로, 면세사업자인 경우에도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합니다.


  파. 계약체결 시 계약보증금률은 5%, 하자보수보증금률은 2%, 하자담보책임기간은 준공검사일로부터 1년을 적용합니다.


  하. 입찰 및 계약과정에서 정상적인 이행을 하지 않을 경우, 관련법령(국가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에 의거 1개월 이상 2년 이하 범위   내에서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하고 부정당업체로 제재 받게 됩니다.


  거. 기타 주요사항은 각종 법규에 준하여 시행합니다.


  너. 계약(입찰 및 사업수행), 각종 불공정 행위, 부패행위, 갑질행위와 관련된 사항은 전화 및 홈페이지 등을 통해서 의견 및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계약관련 사항

       - 사업내용 등 : ☎ 055-223-8833, 유진용 공무감독

       - 입찰, 계약 : ☎ 055-223-5660, 박호영 과장

    ○ 전화 신고

구  분

신고센터명

연락처

각종 불공정 행위

손톱밑가시 힐링센터

경영혁신처, ☎ 02-3498-8536

인권침해 행위

인권상담센터

감사처, ☎ 02-3498-8753

부패행위

부정부패 신고센터

감사처, ☎ 02-3498-8686

갑질행위

갑질행위 신고센터

    ○ 홈페이지 신고

신고채널

신고내용

신고방법

클린 신고

- 공단 임직원의 윤리위반 행위, 부정·비리행위, 직권남용 행위

공단 홈페이지

(www.koem.or.kr)

소통참여

KOEM신문고 

예산낭비 신고

- 공단 수행업무와 관련하여 예산이 낭비되고 있다고 판단되는 사항

청렴시민감사관

핫라인

- 독립성을 갖춘 외부인에게 하는 신고로써 공단 임직원의 비위행위, 금품수수행위 등 업무상 부조리 행위

청탁금지법 위반신고

- 청탁금지법에 따른 부정청탁 및 금품등의 수수 행위

갑질행위

신고

- 직무관련자에게 업무상 우월한 지위와 권한을 이용한 부당한 압력행사 등 갑질 행위

불법하도급

신고센터

- 공단에서 시행하는 사업에서의 하도급 관련 법령을 위반한 모든 불법 행위 신고

인권침해신고

- 사업 수행과정에서 공단 임직원의 인권침해 행위

[별첨]      


                                                (앞쪽)

 

산업안전보건관리비 사용내역서

 

 

 

 

 

 

 

건설업체명

 

공  사  명

 

 

 

소  재  지

 

대  표  자

 

 

 

공사금액

                   원

공사기간

 

 

발  주  자

 

누계공정율

                   %

 

 

계  상  된 안전관리비

                   원

 

 

사          용          금          액

 

 

항                   목

(    )월사용금액

누계사용금액

 

 

 

 

 

 

1. 안전관리자 등 인건비 및 각종 업무수당 등

 

 

 

 

2. 안전시설비 등

 

 

 

 

3. 개인보호구 및 안전장구 구입비 등

 

 

 

 

4. 안전진단비 등

 

 

 

 

5. 안전보건교육비 및 행사비 등

 

 

 

 

6. 근로자 건강관리비 등

 

 

 

 

7. 건설재해예방 기술지도비

 

 

 

        

8. 본사사용비

 

 

 

 

 

 

 

건설업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 제10조제1항에 따라 위와 같이 사용내역서를 작성하였습니다.

 

   년    월    일

 

작 성 자          직책            성명               (서명 또는 인)

확 인 자          직책            성명               (서명 또는 인)

                                  210㎜×297㎜(일반용지 60g/㎡(재활용품))


                                                                     

  (뒤쪽)

 

항 목 별 사 용 내 역

 

 

 

 

 

 

 

항          목

사용일자

사   용  내  역

금    액

 

 

1. 안전관리자 등 인건비 및 각종업무수당 등

 

 

 

 

 

2. 안전시설비 등

 

 

 

 

 

 

 

3. 개인보호구 및 안전장구 구입비 등   

 

 

 

 

 

4. 안전진단비 등

 

 

 

 

 

 

 

5. 안전보건교육비

  및 행사비 등

 

 

 

 

 

 

6. 근로자 건강관리비

 

 

 

 

 

 

7. 건설재해예방

  기술지도비

 

 

 

 

 

 

8. 본사 사용비

 

 

 

 

 

 

 

 

 

 

 

 

  ※ 주: 사용내역은 항목별 사용일자가 빠른 순서로 작성


선금 지급 안내문


안녕하십니까? 해양환경공단 사업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우리 공단은 중소기업의 자금 유동성 지원을 위하여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정부입찰·계약 집행기준」의 선금지급 제도에 따라 계약체결 후 아래와 같이 선금을 지급하고 있사오니 적극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선금의 사용목적

 ○ 선금은 노임지급(공사계약 제외) 및 자재확보 등 계약목적 달성 용도와

    수급인의 하수급인에 대한 선금배분 용도로만 사용하여야 합니다.

 

선금지급 대상 사업: 공사, 용역, 물품 제조(단순 물품구매는 제외)

  ※ 계약 잔여기간이 30일 이상인 경우에 한함


선금신청 가능금액: 계약금액의 80% 이내(코로나19로 인한 한시적 적용)


선금지급 절차

선금신청

지급검토

선금청구 및 지급

사용내역 확인

 신청공문

 사용계획서

선금지급조건 등

 신청내역 확인

 사용계획 검토

 지급결정

 청구공문

 선금보증서

 세금계산서 등

 사용내역서

 지급증빙 등

선금지급 제도에 대한 세부사항은「기획재정부 계약예규 정부입찰·계약 집행기준」을 참고하시기 바라며, 관련 문의사항은 입찰공고서의 사업내용 담당 또는 입찰· 계약 담당자에게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