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자료 > 기관별 입찰 공지 > 국가기관(공지사항)  
 
제목 조달청, 기업 애로사항 해결을 위해 직접 현장에 가다!
기관
등록 2024/10/31 (목)
내용

조달청, 기업 애로사항 해결을 위해 직접 현장에 가다!
- 건설환경·국방물자 등 4개 분야, 정부조달마스협회 주관 간담회 참여
- 품명 특성에 맞는 MAS 입찰공고 개선, 신속한 적격성 평가 등 논의


 조달청(청장 임기근)은 30일 정부조달마스협회(회장 유인수) 초청 간담회에 참석하여 기업의 현장목소리를 직접 청취하고 다수공급자계약의 실효성 제고를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100여개 다수공급자계약(MAS) 업체가 참여하였으며, 제품 특성에 따라 건설환경·전기전자·보건의료·국방물자 등 4개 분야로 나누어 품명별 계약담당자가 직접 기업의 의견을 듣고 현장에서 답변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 다수공급자계약(MAS) : 다수 기관이 필요로 하는 제품을 대상으로 조달청이 품질·성능이 유사한 다수의 업체·제품에 대해 단가계약을 체결하고 나라장터 쇼핑몰에 등록하는 제도로 ‘24.9월 기준 12,189개 업체, 83만 8천개 제품이 등록되어있으며, 공급실적은 13조 8천억원


 간담회에서는 ▲품명 특성에 맞는 MAS 입찰공고 개선 ▲신속한 적격성 평가 진행 등 건의사항에 대해 해결방안을 논의하고 필요한 경우 제도개선에 신속히 반영하기로 하였다.


 조달청은 ‘중소 ·벤처 ·혁신기업의 벗’으로서 불합리한 규제를 신속히 혁파하여 더 많은 기업들이 공공조달시장에 진입하여 지속 성장할 수 있는 토대를 조성해 나갈 방침이다.


 권혁재 구매사업국장은 “정부조달마스협회가 기업과 조달청의 중재자로서 현장의 애로사항을 파악하여 적극적으로 개진해 주길 바란다.”면서,

 “이번 간담회에서 제기된 건의사항은 2025년도 업무계획에 적극 반영하여 기업이 체감할 수 있는 다수공급자계약 제도개선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 문의 : 구매총괄과 장형원 사무관(042-724-7266)

공공누리
조달청 이(가) 창작한 조달청, 기업 애로사항 해결을 위해 직접 현장에 가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