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5(토) 오후에 발생하였던 신종 웜 바이러스로 인한 인터넷 통신망 장애 관련 안내입니다.
나라장터 시스템은 이번에 문제가 발생한 MS-SQL 서버를 사용하지 않으므로 국내 주요 ISP 업체에 발생하였던 것과 같은 장애는 발생할 여지가 없으며, 지속적인 모니터링 과정에서도 외부로의 무차별 패킷 전송 등 바이러스에 감염되었던 흔적은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다만 토요일 오후와 마찬가지로 ISP사업자들의 장애로 인해 개별 사용자들이 인터넷 접속이 불가능하여 입찰참가 등 정상적인 업무처리가 곤란하게 될 가능성은 있습니다.
이 같은 경우가 재발할 경우 나라장터 자체는 정상적으로 운영된다고 하더라도 많은 업체가 서비스 이용이 곤란하다는 점을 고려하여 조달업체이용약관 제20조 제3항에 따라 각 입찰집행기관 등에게 이 사실을 공지하고 입찰의 연기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하도록 안내할 수 있습니다.
토요일 14:40 이후에 마감인 입찰 건을 공고한 기관에 대하여는 동 규정에 따른 입찰장애 사실을 통지하였으므로, 개별 입찰의 연기 여부는 관련 규정에 따라 연기공고 게시판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터넷망의 장애로 인해 국민 여러분께 불편을 끼쳐드린 점을 사과드리며, 조달청은 전자정부 핵심 서비스의 하나인 나라장터가 정상적으로 운영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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