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사업 조기집행 중점 점검 및 녹색생산현장 방문
조달청(청장 권태균)은 5일 인천지방조달청에서 본청 간부들과 全 지방청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월간 전략점검회의를 개최한다.
이번 회의를 인천지방조달청에서 갖게 된 것은 최근 인천 송도에서 G20 재무차관회의가 열리는 등 인천 지역 개발 속도가 빨라지고, 이에 따른 조달수요가 많아질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인천지방조달청이 적극적으로 사업추진을 지원해줄 것을 당부하는 의미가 있다.
회의에서는 경제활력 회복 지원을 위한 조달사업 조기집행과 중소기업 지원 상황을 점검하고, 고객만족을 위한 마케팅 활성화 방안 등을 중점 논의한다.
권태균 조달청장은 회의를 마친 후 全 간부진을 대동하고 인근 남동공단 소재 (주)이건창호를 방문, 녹색생산현장을 둘러보고 의견을 청취한다.
권태균 조달청장은 “녹색성장기본법이 시행되는 등 올해부터 녹색성장 구현을 위한 정책들이 적극 시행될 것”이라고 말하고, “공공 조달물자에 대한 최소 녹색기준을 제정하는 등 공공조달을 녹색조달체제로 전환하여 조달청이 국내 녹색산업의 활성화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주)이건창호 (대표 이경봉) : 고효율 에너지 기자재 인증 재품을 비롯해, 최근 주목받고 있는 “건물 일체형 태양광 발전(BIPV) 시스템”을 생산하는 대표적인 녹색제품 생산업체
* BIPV 시스템(Building Integrated Photovolatic System) : 건물의 일부분(벽체, 창호 등)과 태양광모듈을 일체화하여 태양광 발전을 통해 전기를 생성하는 건물일체형 혹은 건자재일체형 태양광창호 시스템
*문의 : 기획재정담당관실 임헌억사무관(042-481-70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