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력 있는 이노비즈기업에 공공 판로지원과 마케팅·정책금융·인력 지원 등 전방위 패키지 지원 인증가점, 적격심사 관련 킬러규제 혁파도 본격 추진 릴레이 「민생현장소통」으로 이노비즈 기업들의 현장 목소리 청취
조달청(청장 임기근)은 조달기업과 함께하는 릴레이 민생현장소통으로 7일 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이노비즈협회)를 방문하여 기술혁신형 중소기업들과 간담회를 통해 현장 목소리를 청취했다.
▶ 임기근 조달청장(오른쪽 세번째)이 7일 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에서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발전 방안을 위한 간담회를 주재하고 있다.
▶ 임기근 조달청장(가운데)이 7일 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에서 이노비즈 기업의 혁신 의지가 경제 성장의 원동력이라고 강조하고 있다.
이번 간담회는 금년도 업무계획의 중점 테마인「중소·벤처·혁신 기업의 벗」으로서「체감·현장·행동·속도」의 업무방식을 실천하는 시리즈 현장소통활동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간담회에서는 25개 관계기관(12개 부처,무역협회 등 8개 기관, 산업은행 등 5개 금융기관)이 조달청의 혁신제품 육성트랙과 각 부처의 혁신 생태계 지원 시스템을 유기적으로 연계하여 혁신적 조달기업의 성장과 수출을 촉진하기 위한 범정부 협업 지원방안을 설명하고, 기업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요청했다. 참석한 8개 중소 기술혁신(이노비즈)기업들은 △ 기술혁신 노력을 반영한 인증제도 개편, △혁신제품 시범구매 및 R&D 확대, △ 기술혁신기업 해외진출 협력 등을 건의하였으며, 계약 업무처리 기간 단축 등 현장규제 개선에도 힘써 달라고 요청했다.
임기근 조달청장은 “기술혁신을 주도하는 이노비즈 기업이 조달정책의 핵심 고객이며, 혁신의 진정한 주역”이라 강조하면서, “조달청은 규제 혁파를 통해 장애물은 치우고, 범정부 협력을 통한 공공시장 판로확대와 마케팅·정책금융·인력·수출 패키지 지원을 통해 혁신생태계의 디딤돌을 놓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이노비즈 기업들이 식지 않는 혁신 의지로 정부의 규제혁파와 성장 사다리 구축 작업에도 주체적으로 참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 문의: 신성장조달총괄과 박새라 사무관(042-724-7238)
조달청 이(가) 창작한 기술력 있는 이노비즈기업에 공공 판로지원과 마케팅·정책금융·인력 지원 등 전방위 패키지 지원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