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청, 공공드론 기술·품질은 높이고 판로는 넓힌다 - 대구지방조달청과 공동으로 민생현장소통 드론제조업체인 ㈜그리폰다이나믹스 현장방문 - 「공공시장 드론 기술·품질향상 방안」 설명 및 현장 의견 수렴
조달청은 28일 대구지방조달청과 공동으로 ‘공공시장 드론 기술·품질향상 방안’에 대한 이행상황을 점검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기 위해 기업 현장을 방문했다. 이번에 방문한 ㈜그리폰다이나믹스는 2015년 설립된 중소·벤처기업으로 조달청 혁신제품과 우수제품에 모두 지정된 기술력이 검증된 기업으로 2023년 혁신시제품 시범구매를 통해 공공조달시장에 진입했다. ㈜그리폰다이나믹스측은 현장에서 공공부문의 판로지원이 국내 드론 기업이 성장하는데 버팀목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공공조달을 활용한 적극적인 지원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전태원 신성장조달기획관은 “이번 제도 개선을 통해 국내 드론 제조업체가 드론의 기술 및 품질 경쟁력을 확보하고 공공부문에서의 활용도를 높일 수 있을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조달기업이 공공조달을 통해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현장과 소통하여 속도감 있게 정책에 반영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방형준 대구지방조달청장은 “지역경제 활성화 차원에서 관내 우수기업의 공공시장 판로 확보가 절실하다”면서 “공공조달길잡이 등 제도안내 및 지원을 통해 우수기술 기업의 공공조달시장 진입부터 성장에 조달청이 확실한 디딤돌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조달청은 지난 19일 ① 국내 기업의 기술개발 및 품질제고 유도 ② 공공기관 드론 운용역량 제고 ③ 드론 판로 확대 등을 내용으로 ‘공공시장 드론 기술·품질향상 방안’을 발표 후 본격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 문의: 첨단융복합제품구매과 정미숙 사무관(042-724-7237), 대구지방조달청 경영관리과 박재화 주무관(033-589-6611)
조달청 이(가) 창작한 조달청, 공공드론 기술?품질은 높이고 판로는 넓힌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