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청, 한국무역협회와 협력하여 스타트업의 공공조달 진입, 판로, 글로벌 진출 돕는다 - 혁신적 조달기업의 오픈이노베이션 및 민간실증(테스트베드) 참여 확대 - 벤처나라·혁신제품 설명회 및 공공조달 길잡이들과 스타트업 간 1:1상담회도 개최
조달청(청장 임기근)은 한국무역협회(회장 윤진식)와 26일(금) 공공조달 분야 스타트업 육성 및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임기근 조달청장(왼쪽)이 26일 윤진식 한국무역협회장(오른쪽)과 공공조달 스타트업 육성 및 글로벌 진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임기근 조달청장(왼쪽에서 세 번째) 26일 서울 트레이드타워에서 한국무역협회와 업무협약을 맺고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각자의 전문분야인 공공판로 지원과 민간·해외시장 기업 육성사업을 상호 연계 지원하여, 혁신적 조달기업의 성장지원 정책의 시너지를 극대화한다. 두 기관은 협업을 통해 혁신적 조달기업에 오픈이노베이션 및 국내외 민간시장 실증사업에 참여를 지원한다. 또한, 양 기관이 지원하는 민간·공공시장 전시회, 수출 역량진단, 스타트업 대상 교육 등을 활용하여 스타트업 대상 마케팅, 교육, 수출지원 등을 공동 지원한다. 아울러, 협약식을 계기로 민간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하는 벤처나라 및 혁신제품 등 조달제도 설명회와 공공조달시장 진출 상담회도 이루어졌다. 특히, 공공시장 진입을 희망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원스톱 컨설팅을 지원하는 “공공조달 길잡이”들이 직접 1:1 기업 상담회를 진행하여 참가 기업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임기근 조달청장은 “이번 한국무역협회와의 협력을 계기로 우수한 스타트업들이 공공조달시장과 민간시장에서 역량을 키워나가고, 더 넓은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하는 토대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혁신적 조달기업을 전방위적으로 지원하여 기업 혁신과 성장의 주춧돌을 놓겠다.”라고 말했다.
* 문의: 신성장조달총괄과 박새라 사무관(042-724-7238)
조달청 이(가) 창작한 조달청, 한국무역협회와 협력하여 스타트업의 공공조달 진입, 판로, 글로벌 진출 돕는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