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청, 전문건설시장의 상생·발전을 모색하다! - 조달청-대한전문건설협회 간담회 개최…건설시장 변화에 따른 지원방안 모색 - 전문공사 발주 안내문 제공, 하도급 부당특약 점검, 실적증명 서식 개선 등 추진키로
조달청(청장 임기근)은 23일 전문건설회관에서 대한전문건설협회(회장 윤학수)와 간담회를 개최하고 전문건설업계의 현안을 논의하였다. 이번 간담회는 전문건설시장의 상생·발전을 위해 건설업계 의견을 청취하고 공공조달 제도 개선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진행했다.
▶ 임기근 조달청장(왼쪽 두번째)이 23일 전문건설회관에서 대한전문건설협회와 간담회를 개최하고 전문건설업계의 현안을 함께 논의했다.
▶ 임기근 조달청장(왼쪽 여섯번째)이 23일 대한전문건설협회 간담회에서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한전문건설협회장을 비롯한 참석자들은 간담회에서 △전문공사 적정 발주방법 안내, △적정공사비 확보, △하도급대금 조정 개선 및 부당특약 근절 협조, △나라장터 실적증명 서식 개선을 요청하는 등 정책적 제언과 건의를 하였다. 이에 조달청은 법령에 따라 적정하게 전문공사가 발주·관리될 수 있도록 수요기관에 발주 안내문 제공, 하도급 부당특약 점검, 나라장터 실적증명 서식 및 시스템 개선 등 필요한 조치를 신속히 추진하고, 다른 기관과 협의가 필요한 사항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임기근 조달청장은 “건설경기를 회복하고 활기찬 공공 건설시장을 조성할 수 있도록 건의된 사항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면서, “전문건설업계도 건설산업의 경쟁력 향상을 위해 기술개발, 전문인력 양성 등 시공역량 강화에 더욱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 문의: 시설총괄과 정수민 사무관(042-724-7337)
조달청 이(가) 창작한 조달청, 전문건설시장의 상생·발전을 모색하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