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자료 > 기관별 입찰 공지 > 국가기관(보도자료) > 조달청  
 
제목 조달청, 알루미늄 등 6대 비철금속 방출·대여 활성화합니다
기관
등록 2024/09/24 (화)
내용

조달청, 알루미늄 등 6대 비철금속 방출·대여 활성화합니다.
인천·경기 지역 소재 조달청 비축물자 이용업체·조합 간담회 개최,
비축사업을 통한 기업 지원 제도 설명, 애로·건의사항 발굴 등 현장소통

 

조달청(청장 임기근)은 9.24(화) 인천지방조달청에서 “인천·경기 지역 비축물자 이용업체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국내 제조업의 뿌리 역할을 하는 비철금속 가공 업체 및 조합을 대상으로 공공비축사업 관련 기업-정부 간 소통과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간담회에서는 인천·경기 지역 비철금속 이용 제조업체 5개사와 알루미늄, 구리 2개 조합이 참가하여 업계 동향을 발표하고, 조달청 비축물자 이용 관련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함께 논의했다.


 업계는 구리 비축량 확대, 외상 방출 이자율 인하 등을 요청했고, 조달청은 비철금속 비축목표 및 이자율 인하 지원 제도*를 설명했다.
 * 비축물자 이용 혁신·수출·강소기업 지원 제도


 조달청은 위기상황에 대비하여 알루미늄 등 6대* 비철금속 25만톤을 비축하고 있으며, 평상시에는 수급조절과 물가안정을 목적으로 이를 상시 방출하여 국내 기업의 안정적 원자재 확보를 돕고 있다.
 * 알루미늄, 구리, 납, 아연, 주석, 니켈


 특히 유동성이 부족한 중소기업을 위해 외상·대여방출 제도*를 운영하고 있는데, 올해 2월 외상·대여 이자율을 0.3%포인트 인하하여 업체의 부담을 줄인바 있다.
 * 비축물자를 낮은 이율(중소기업 기준 1.7~2.6%)로 이용 후 현금(최대 12개월) 또는 현물(최대 9개월)로 상환하는 제도


 그 결과 올해 8월말까지 방출한 비축물자 5만3천톤 중 1만8천톤(알루미늄)이 대여방출로 이루어져 업계의 이용이 활발한 것으로 나타났다.


 노중현 공공물자국장은 “조달청은 국내 중소기업의 안정적인 원자재 확보와 지원을 위해 항상 고민하고 있다.”며


 “이번 간담회에서 제기된 업계의 애로 및 건의사항을 귀담아 듣고, 향후 비축사업 운영에 적극 참고하겠다.”고 밝혔다.


* 문의 : 전략비축물자과 노순영 서기관 (042-724-7532)

공공누리
조달청 이(가) 창작한 조달청, 알루미늄 등 6대 비철금속 방출?대여 활성화합니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