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자료 > 기관별 입찰 공지 > 국가기관(보도자료) > 국토교통부  
 
제목 [참고] 강원도 산불지역 이재민 연수시설 임시 이주 착수
기관
등록 2019/04/06 (토)
파일 190406(참고) 강원도 산불지역 이재민 연수시설 임시 이주 착수.hwp
내용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는 강원도 산불 지역 이재민을 위해 한국철도시설공단·한국주택토지공사·한국도로공사 등 공공기관의 연수시설 중 지원 가능한 객실 수를 파악하여 이주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 임시이주시설 제공가능 연수원 현황(4.6 현재 총 96실 466명)

철도공단 망상연수원, LH 속초연수원, 도로공사 속초연수원,철도공사 양양연수원, 한전 속초연수원, 신용보증기금 속초연수원

4.6(토) 현재 동해지역 이재민 전원(9세대 23명)이 임시 대피소에서 철도공단 연수원으로 임시 거처를 옮겼다.

강릉 지역은 이재민 주거지원 수요조사 결과, 농촌 특성상 마을회관을 선호하여 각 지역 마을회관 6개소로 분산 이주하였다.

속초·고성지역의 이재민들은 4.7일부터 이재민별로 거주를 희망하는 위치의 연수시설로 단계적으로 이주할 예정이다.

한편, 국토부는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 합동으로 강원도 산불 지역 이재민의 주거지원을 위해 ‘주거지원 상담부스’를 설치하였다.

국토부는 개별 이재민과의 상담을 통해 이재민의 주거지원 수요를 조사하고, 임시주거시설 및 매입·전세임대주택, 모듈러주택 등 이재민 수요에 맞는 주택으로 이주할 수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국토부는 평창 올림픽 때 사용되었던 숙소형 모듈러 주택을 이전 설치하는 방안도 검토하였으나, 가족단위 이재민이 많은 현장 수요를 고려하여 단위 면적이 더욱 크고 취사시설을 갖춘 가족단위 거주용 모듈러 주택을 신규 제작·확보키로 하였다.

국토교통부 김영혜 공공주택지원과장은 “신속한 주거지원을 통해 이재민들이 불편함 없이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