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자료 > 기관별 입찰 공지 > 국가기관(보도자료) > 국토교통부  
 
제목 [장관동정] 김현미 장관, “유라시아로 열차가 자유롭게 왕래하길 기대”
기관
등록 2019/04/11 (목)
파일 (동정자료) 김현미장관 국제철도협력기구(OSJD) 사장단회의의 개회식 참석.hwp
내용

문재인 대통령은 4월 11일(목) 10:00, 서울 롯데호텔에서 개최된 제34회 국제철도협력기구(OSJD) 사장단회의의 개회식에서 영상을 통해 축하메시지를 전달하였다.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은 개회식에 참석하여 각국의 대표단을 환영하고 감사메시지를 전했다.

OSJD 사장단회의는 OSJD 정회원국의 철도 운영기관 대표들이 참석하는 회의로서, 작년 대한민국의 OSJD 정회원 가입 후 처음으로 국내에서 개최되는 행사이다.

문재인 대통령은 한반도 평화가 철도를 통해 항구적으로 이어지길 희망한다고 하면서, ‘동아시아 철도공동체’가 다자평화안보체제의 출발점이 되길 기대하며, 남북철도를 다시 잇는 노력은 유라시아 ‘철의 실크로드’를 완성하는 마침표가 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김현미 장관은 대한민국의 OSJD 가입은 국제철도를 다시 운행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밝히며, 대한민국의 가입을 지지해 준 회원국에게 사의를 표했다.

아울러, 철도노선 남북 공동조사, 남북철도 착공식 개최 등 남북철도 연결과 관련한 그간 정부의 노력을 소개하며, 남북철도 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되어 아시아의 동쪽 끝인 대한민국에서 유라시아에 위치한 OSJD 회원국 곳곳으로 열차가 자유롭게 왕래하게 되는 날이 조속히 오는 것에 대한 기대감을 표했다.


2019. 4. 11.
국토교통부 대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