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자료 > 기관별 입찰 공지 > 국가기관(보도자료) > 행정안전부  
 
제목 김포 구제역 방역대책 특별교부세 긴급 지원
기관
등록 2018/04/12 (목)
파일 180412 즉시 (재난관리정책과 등) 김포 구제역 방역대책 특별교부세 긴급 지원(외부).hwp
내용

행정안전부(장관 김부겸)는 구제역이 발생한 김포와 경계 지역인 인천광역시에 특별교부세* 6억 원을 긴급 지원한다.

* 김포시 3억, 인천광역시(강화, 계양구, 서구) 3억
** 그간 4차례에 걸쳐 구제역?AI 방역에 소요되는 비용 190억원 특별교부세 지원

행정안전부는 이번 구제역을 조기 종식시키기 위해서는 김포 지역 내 소독과 방역을 강화하면서 인접 지역으로의 확산 방지가 매우 중요하다고 판단하고 있다. 따라서 기존 소독시설을 활용하여 김포지역 내 소독을 강화하고 김포에서 인근 지자체로 연결되는 도로 경계지역에 소독을 확대하기 위해 거점소독시설 5개소를 추가 설치하도록 지원하였다.

* 김포와 인접 지역에 거점소독시설을 기존 7개소에서 12개소로 확대 운영(김포 4 → 5개소, 인천 3 → 7개소)

이번 특별교부세 지원은 행정안전부와 농식품부가 함께「정부합동 긴급현장대응단」을 운영하면서 지자체에 대한 재정지원 필요성이 높다는 공감대 형성에 따른 것이다. 특별교부세 지원으로 구제역 확산 방지에 가용 자원이 총 동원되고 있는 지자체의 재정 부담을 완화시켜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행정안전부는 앞으로도 가축전염병이 종식될 때까지 지자체의 가축전염병 방역활동에 필요한 긴급현장대응단 활동과 행?재정적 지원을 계속해 나갈 계획이다.

류희인 행정안전부 재난안전관리본부장은 구제역 발생지역과 인근 지자체의 거점소독시설 확대 운영을 계기로 전 지자체와 축산농가에서도 방역에 총력을 기울여 구제역이 조기 종식될 수 있도록 더욱 힘써 줄 것을 당부하였다.

담당 : 재난관리정책과 등 이정훈(044-205-51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