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자료 > 기관별 입찰 공지 > 국가기관(보도자료) > 행정안전부  
 
제목 장애학생을 위한 ‘찾아가는 재난안전훈련’ 실시
기관
등록 2018/04/15 (일)
파일 180416 (재난대응훈련과) 장애학생을 위한 ‘찾아가는 재난안전훈련’ 실시(외부).hwp
내용

행정안전부(장관 김부겸)는 특수학교 대상 ‘어린이 재난안전훈련’ 시범학교인 세종누리학교*를 대상으로 16일 ‘찾아가는 재난안전훈련’을 실시한다. 또한 행정안전부는 훈련의 효과적 진행을 위해 세종누리학교에 장애학생용 교재, 교보재, 지진방재모자 등 훈련물품을 증정한다. ‘찾아가는 재난안전체험’은 오늘부터 5주 동안 실시되는 특수학교 어린이 재난안전훈련(4.16.~5.18.)의 첫 번째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재난안전에 대한 관심과 인식을 제고하기 위하여 다양한 체험행사로 진행된다.

체험행사는 장애학생의 연령 및 장애유형에 따라 맞춤형 프로그램 방식으로 학교 실내·외 체험장을 나누어 운영한다. 체험영역은 학교 내외에서 겪을 수 있는 교통안전, 승강기안전, 화재·지진체험, 탈출체험, 119체험 등으로 구성된다. 유치원, 초등학교 저학년, 거동이 불편한 학생을 대상으로 (사)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약칭: 안실련)의 안전강사가 주도하는 시청각교육 및 대피요령 체험학습이 실시될 예정이다. 초등학교 고학년, 중·고등학생들은 세종시 교육청과 소방본부에서 운영하는 이동형 안전체험차량을 활용한 체험학습을 진행한다. 이번 체험행사를 위해 행정안전부, 세종시 교육청, 세종시 소방본부, 공주시청, 안실련 등에서 체험 장비 및 전문강사를 지원한다.

16일 부터 시작되는 특수학교 대상 ‘어린이 재난안전훈련’은 5주간 체험→학습→응용→훈련의 4단계로 구성된 다양한 체험과 실습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훈련에 앞서, 학교의 재난대응체계 점검 및 관계기관의 훈련 협조를 위해 소방, 경찰, 보건소 등 학교 주변 관서로 구성된 ‘학교안전회의’를 발족(4.13.)하였으며, 앞으로 훈련기간 동안 정기적으로 회의체를 가동할 예정이다.

류희인 행정안전부 재난안전관리본부장은 “재난취약계층의 안전에 대하여 우리 사회가 더 많은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으며, 세종누리학교의 사례가 모범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 기타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담당 : 재난대응훈련과 이수홍(044-205-52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