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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안내] 외자구매 전자입찰제 시행 안내 및 전자인증 조기등록 협조요청
기관 발주처 입찰공지 > 국가기관(공지사항) > 나라장터 (운영)
등록 2005/06/23 (목)
파일 외자 전자입찰 시행(안내문).hwp
조달업체용-외자전자입찰메뉴얼(나라장터).hwp
내용

외자구매 전자입찰제 시행 안내 및 전자인증 조기등록 협조요청

■ 우리청은 조달제도 및 절차를 고객중심으로 바꾸고 구매 전 과정의 전자화를 위한 노력으로
2004년 8월부터 외자구매에 전자계약을 도입·시행하였으나 외자입찰만은 그동안 직접입찰
또는 우편입찰로 집행함으로써 응찰업체의 시간 및 비용의 낭비요인이 있어 전자입찰의
필요성이 지속적으로 대두되어 왔었습니다.

■ 이에 외자업무의 효율성 향상, 투명‧공정성 제고, 시간 및 경비 절감 등을 위해 전자입찰제를
2005년 7월 하순부터 부분적으로 도입하고 2006년도에 전면 시행하고자 합니다.

* 2005년 7월 하순 외자 전자입찰이 시행되기까지는 모의공고를 이용하여 시범운영 실시
* 외자 전자입찰 시범운영 시 사용자모듈(Active-X)로 인해 오류가 발생한 경우에는
“나라장터>고객지원>일반자료실 10번”을 다운로드 받아 수동설치

■ 전년도 전자계약제 시행시는 계약대상 업체가 입찰 후 전자(공인)인증을 받아도 전자계약이
가능하였으나 전자입찰을 위하여는 입찰전까지 전자(공인)인증서가 꼭 필요하므로 외자
전자입찰에 참여를 원하는 외자업체들께서는 전자입찰 시행 전까지 전자(공인)인증을 받아
올해 7월 하순부터 시행할 전자입찰에 대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해외에서 직접 입찰하는 해외업체의 입찰방법은 직접입찰 또는 우편입찰을 허용하여
현행대로 유지합니다.

■ 기타 업체등록 및 인증관련 문의사항은 고객상담실(Call Center) 전화 1588-0800(국번없이)로
문의하여 주시면 자세히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1. 공인인증서 발급

☞ 공인인증기관 중 1곳에 택하여 인증서 발급
→ 현재 발급가능한 공인인증기관(가나다 순)
· 금융결제원 (www.yessign.or.kr) : 02-531-1123
· 한국무역정보통신(www.tradesign.net) : 1566-2119
· 한국전산원 (sign.nca.or.kr) : 02-2131-0119
· 한국전자인증 (www.crosscert.com) : 1566-0566
· 한국정보인증 (www.signgate.com) : 1577-8787
· 한국증권전산 (www.signkorea.com) : 1577-7337

2. 공인인증서 등록

☞ 나라장터 접속 → 이용자등록(좌측상단) → 조달업체이용자 → 인증서관리 → 인증서신규등록

▶ 상기 외자전자입찰 제도는 조달청 입찰공고(전자입찰)에 한하여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