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1 628 7891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자료 > 발주처 입찰공지 > 국가기관(보도자료) > 조달청  
 
제목 알루미늄 살 땐, 나라장터 클릭
기관
등록 2009/07/23 (목)
내용

비축물자 입찰방식 직접 입찰에서 전자입찰로 개선 … 국내입찰자의 편의 도모


앞으로 알루미늄·구리 등 비축 물자를 살 때 입찰자들은 입찰 장소에 나오지 않아도 된다.


조달청(청장 권태균)은 비축물자 입찰시 입찰 장소에 참석해야만 하던 직접 입찰방식을 인터넷을 통한 전자입찰로 개선하고 7월23일 공고분부터 적용한다고 23일 밝혔다. 

- 그동안 비축물자 입찰을 직접 입찰로 진행한 이유는 입찰에   참가하는 외국인 때문인데, 이들 외국인 입찰자들은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지 못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나라장터(http://www.g2b.go.kr/)를 통한 입찰을 할 수 없다.

- 때문에 전자입찰이 가능한 내국인 입찰자들도 비축물자 입찰 시 덩달아 입찰 장소에 참석해야 하는 불편이 있었다.  

- 이에 조달청은 국내 입찰자들의 불편을 해소하고자 비축물자 입찰시스템에 전자입찰을 도입하고, 개찰결과는 외국인이 직접입찰한 내역과 함께 인터넷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나라장터 시스템을 개선했다.


조달청 유재보 국제물자국장은 “비축물자 구매입찰 전산화로 입찰 업체의 비용 절감과 직접 입찰에 따른 불편함이 해소될 것”이라며   “앞으로 비축물자 구매입찰의 투명성, 경쟁성 확보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 문의 : 원자재비축과 강윤교사무관(042-481-72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