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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조달청, 국민신문고 민원처리평가 ‘매우 우수’ 선정
기관
등록 2010/06/16 (수)
내용

국가권익위 주관 38개 중앙기관 대상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중간평가’서 종합2위

조달청이 중앙행정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0년 국민신문고 민원처리실태 중간평가’에서 매우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조달청(청장 노대래)은 국민권익위원회가 38개(15부, 3위원회, 2처, 18청) 중앙행정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0년 국민신문고 민원처리실태 중간평가’에서 종합성적 2위로 “매우우수”기관으로 평가받았다고 6월 16일 밝혔다.

이번평가는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4월말까지 6개월간 국민신문고에 접수된 민원 처리 실태를 ‘민원처리의 만족률 향상정도’, ‘불만족 민원 개선 노력도’, ‘민원처리 예정기간 준수율’, ‘민원답변 성실도’ 등 9개 항목을 기준으로 실시됐으며 조달청은 입찰과 계약업무 등 민감하고 복잡한 민원이 대다수임에도 ‘매우우수’로 평가 받아 전년도 종합 8위에서 6단계나 오른 2위를 차지했다.  

이 같은 결과는 조달청이 과중한 업무 속에서도 고객의 입장에 서서 애로와 문제해결에 적극성을 보인데 따른 것으로 서비스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김희문 전자조달국장은 “앞으로 더욱 더 고객의 소리에 귀를 기울여 애로 해결에 최선을 다 할 것”이라면서 “청취된 불편사항들은 곧바로 제도개선으로 마무리해서 조달청이 국민들에게 한 발 더 다가가는 서비스기관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조달업무 관련 불편한 점은 조달청 홈페이지(www.pps.go.kr)의 ‘참여·민원’을 이용하거나 국민신문고 홈페이지(www. epeople.go.kr)를 이용하여 도움을 받을 수 있다. 


* 자세한 문의는 조달청 고객지원팀  ☎ 042 481-70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