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1 628 7891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자료 > 발주처 입찰공지 > 국가기관(보도자료) > 조달청  
 
제목 조달청장, 원자재 염가방출 준비상황 현장점검
기관
등록 2011/03/16 (수)
내용


원자재 수요업체 간담회 개최 … 중소기업의 원자재 수급애로 청취

노대래 조달청장은 3월 15일(화) 대전지방조달청(비축기지)을 현장 방문, 3월 16일부터 시행예정인 비축물자 염가방출의 준비상황을 점검하고, 중소 수요업체의 원자재 관련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 5개 비철금속에 대해 3.16(수)~4월말까지 한시적으로 1?2% 할인판매 예정

노대래 조달청장은 “비축물자를 염가 방출하면 수요 집중이 예상되는 만큼 물자 출고에 차질이 없도록 해야 한다”면서,“방출물자 전매행위가 발생하지 않도록 이용업체에 대한 사후관리를 철저히 해야 한다” 조달청 관계자들에게 지시했다.

이어 대전지방청 관내에 비축물자 이용업체 대표들과의 현장간담회에서 일본지진의 영향에 대해 물자업체 대표들은 "일본산 기계  부품들을 수입한 업체들은 어려움에 처할 가능성이 많다”면서 “4월말까지 제한되어 있는 염가방출 기간을 무제한으로 하고, 방출물량을 확대해 주었으면 한다”고 건의했다. 이에 노 청장은 “염가방출은 시장가격을 왜곡하는 부작용도 있고, 이번 할인판매는 물가 안정을 위한 예외적인 조치로 지속적으로 시행하기는 어렵지만, 비축재고 유지에 부담을 주지 않는 선에서 최대한 공급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노 청장은 “ 정부의 비축 목적은 중소기업의 원자재난 부담완화에 있는 만큼 비축량도 중소기업 소요품목 중심으로 확대해 나가고 방출도 시장의 의견을 수렴, 현장밀착형 비축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문의 : 원자재총괄과 박정환사무관(070-4056-71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