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1 628 7891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자료 > 발주처 입찰공지 > 국가기관(보도자료) > 조달청  
 
제목 조달물품 검사서비스 향상을 위한 ‘고객의 소리’ 반영
기관
등록 2011/05/02 (월)
내용


조달청, 클린케어 메일 제도 시행 … 전문기관 검사현장 서비스 실태 확인
전문검사서비스 질을 평가하여 검사서비스 수준 향상 기대

“ ‘작은 목소리라도 놓치지 않겠습니다’. 검사현장에서의 납품업체 목소리를 생생하게 반영하기 위한 조달청의 생각입니다.”

조달청(청장 최규연)은 전문검사기관 서비스를 평가하는 클린케어메일*(Clean Care Mail)제도를 전문기관검사를 받는 조달업체를 대상으로 5월2일부터 시행 할 계획이다. 
* 클린케어메일 : 전문검사기관에서 납품 검사를 실시한 후 수검업체로부터 서비스의 질, 불편사항, 건의사항 등을 설문을 통해 확인․평가하는 제도

이를 통해 수렴된 의견을 바탕으로 개선이 요구되는 사항이나 문제점을 확인하여 원인분석 및 재발방지 방안을 강구하도록 조치할 예정이며 이를 전문검사기관 업무 수행평가에도 활용할 계획이다. 따라서 서비스가 미진한 기관에 대해서는 시정 요구나 지정품명 축소 등 불이익을, 우수한 기관과 검사원에게는 품명 확대나 포상 등을 통해 조달물품 검사기관의 서비스 향상을 유도함과 동시에 경각심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본다.

그동안 납품검사 수검업체에서 조달납품의 합․부를 판정하는 전문기관 검사원을 상대로 전문성, 친절성 등 서비스 질에 대한 불만의 목소리가 증가되어 왔다. 이는, 전문기관 검사업무가 전년 동기 대비 5배 이상(288건⇒1,513건) 확대되고 검사대상 품명(760개⇒1,529개)도 추가되어 그동안 검사를 받지 않았던 조달업체로부터 검사대상으로 선정된 것에 대한 불만 제기와 전문검사기관의 신규 검사원이 늘어났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이에 문병모 품질관리단 품질총괄과장은 “클린케어메일(CCM)제도는 전문검사기관 관리감독의 일환으로 검사서비스를 평가하여 서비스 개선과 조달물품 품질확보를 위해 지속적으로 실시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 문의 : 품질총괄과 윤삼노사무관(070-4056-80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