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1 628 7891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자료 > 발주처 입찰공지 > 국가기관(보도자료) > 조달청  
 
제목 조달청, 「수해복구 시설자재 공급 지원대책」시행
기관
등록 2011/07/28 (목)
내용


금번 집중 호우로 피해를 입은 공공시설물의 복구에 시설자재 긴급지원

조달청(청장 최규연)은 수도권과 강원지역의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공공시설물의 복구에 레미콘 등 시설자재를 긴급 지원하는 「수해복구 시설자재 공급 지원대책」을 수립·시행한다고 7.28일 밝혔다. 아울러, 수해를 입은 조달물자 계약업체에 대해서도 계약이행에 차질이 없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이번 대책의 주요내용으로는 수해지역 공공기관에 대하여 수해복구를 신속하게 할 수 있도록 수해복구용 물자 구매와 수해복구공사는 각 수해지역 공공기관이 원할 경우 자체적으로 집행할 수 있도록 하고, 조달청에 요청할 경우에는 긴급입찰 및 수의계약을 통해 5?15일 이내로 계약체결에 소요되는 기간을 최대한 단축하며 도로, 교량, 하천제방, 수리시설 등의 피해를 입은 지역에 우선적으로 철근, 시멘트, 레미콘, 아스콘, 돌망태 등 주요 시설자재를 긴급 물량배정을 실시키로 하였다.

또한, 수해를 입은 조달업체에 대해서도 수해로 인해 납품기한까지 납품이 불가능할 경우 납품기한을 연장(지체상금 면제)하거나 계약금액의 50%까지 지급하던 선금을 70%까지 확대지급하고, 네트워크론, 보증대출 등을 활용하여 금융기관 대출도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이번 대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본청과 지방청에 구매사업국장과 각 지방청장을 반장으로 하는「주요 시설자재 공급지원반」을 편성·운영하기로 하였다. 

구자현 구매사업국장은 “수해복구가 빨리 이루어져야 지역주민들의 불편을 최대한 줄일 수 있기 때문에 이번 대책을 추진하게 되었다”고 말하고, “수요기관들과 긴밀해 협조해서 수해복구에 차질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문의 : 쇼핑몰단가계약팀 민한식서기관(070-4056-72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