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1 628 7891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자료 > 발주처 입찰공지 > 국가기관(보도자료) > 조달청  
 
제목 민생 현장속으로, 비축원자재 이용 수출기업 방문
기관
등록 2023/12/06 (수)
내용

민생 현장속으로, 비축원자재 이용 수출기업 방문
조달청장 조달기업 현장 목소리 청취, 원자재 비축사업 효과 점검


  조달청이 기업 현장에 파고들어 살아있는 목소리를 직접 듣는다.

  김윤상 조달청장은 6일 전라북도 군산시에 소재한 알루미늄 합금 제조업체인 하이호경금속(주)(대표 서일수)를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현장의 생생하고 다양한 목소리를 수렴해 조달청 원자재 비축업무에 반영하는 등 적극적인 소통행정을 위해 마련됐다.


  하이호경금속은 알루미늄 괴를 가공해 자동차 부품 등에 사용되는 알루미늄 중간재를 생산하는 기업으로 조달청이 올해 처음으로 모집한 ‘비축원자재 이용 혁신·수출기업’으로 지정*된 바 있다.
  * (지정 혜택) 할인방출 시 우선배정, 방출량 최대 3배 확대, 외상·대여 이자율 할인(0.5p) 및 상환기간 연장(3개월) 등

  조달청은 알루미늄, 구리, 니켈, 아연, 주석, 납 등 비철금속 6종 24만톤을 국내에 비축하여 공급망 위기에 대비하는 한편, 이 중 일부를 기업들에게 연중 상시 방출하여 안정적인 수급을 지원하고 있다.


  하이호경금속 관계자는 국제 원자재 수급과 가격이 불안정한 시기에도 정부의 비축 원자재 상시 방출 덕분에 안정적인 조업을 유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외상·대여 방출*을 통한 유동성 지원이 큰 도움이 된다며, 향후에도 국내 제조업에 대한 조달청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희망한다고 밝혔다.
  * 비축 원자재를 이용업체에 일정 이자율로 대여하거나, 외상으로 방출하는 제도


  김윤상 청장은 “전세계적인 공급망 이슈가 지속되고 있는 상황에서 원자재 공공비축의 중요성이 그 어느때보다 높다”면서,

 “현장의 목소리를 바탕으로 조달청 비축사업의 방향을 정하고, 기업의 불편 해소와 안정적 조업 지원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문의: 전략비축물자과 문호림 서기관(042-724-7532)


공공누리
조달청 이(가) 창작한 민생 현장속으로, 비축원자재 이용 수출기업 방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