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1 628 7891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자료 > 발주처 입찰공지 > 국가기관(보도자료) > 조달청  
 
제목 ‘K-조달’… 중동·아프리카 지역으로 전파
기관
등록 2023/12/14 (목)
내용

‘K-조달’… 중동·아프리카 지역으로 전파
23개국 중동·아프리카 주한 외교관 초청 조달정책 설명회 개최


 ‘K-조달’로 대표되는 공공조달 정책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이 중동·아프리카 지역으로 전파된다.

 조달청(청장 김윤상)은 14일 서울 한국프레스센터 외신기자클럽에서 ‘중동·아프리카 주한 외교사절단 초청 조달정책 설명회’를 개최했다. 


사진2

▶ 김윤상 조달청장이 14일 한국프레스센터 외신기자클럽에서 열린 '중동, 아프리카 주한 외교사절단 초청 조달정책 설명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3

▶ 김윤상 조달청장(가운데)이 14일 한국프레스센터 외신기자클럽에서 열린 '중동, 아프리카 주한 외교사절단 초청 조달정책 설명회'에서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4

▶ 김윤상 조달청장(왼쪽 세번째)이 14일 한국프레스센터 외신기자클럽에서 열린 '중동, 아프리카 주한 외교사절단 초청 조달정책 설명회'에서 참석자들에게 혁신제품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지난 9월 아시아·태평양 지역 16개국 주한 외교관 대상 설명회 성공 개최 이후 열린 이번 설명회에는 모로코, 오만, 이스라엘, 가나, 탄자니아, 수단, 튀니지 등 중동·아프리카 지역 22개국 26명의 외교관이 참여했다.

 외교관들은 ‘K-조달’의 튀니지 적용 사례를 직접 경험하고 '24년 대대적인 개편을 앞둔 차세대 나라장터 등 한국형 시스템의 우수성과 경쟁력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참석자들은 한국과 중동·아프리카 지역 간 공공조달 국제협력 강화 방안과 ‘K-조달’의 글로벌 조달 시장 진출 등에 대해 폭넓은 의견을 나눴다. 


 김윤상 조달청장은 “중동·아프리카 국가는  한국형 전자조달시스템에 대한 관심이 높은 지역”이라며 “앞으로는 전자조달뿐만 아니라 우리나라의 앞선 조달제도의 확산을 위한 국제협력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문의: 국제협력담당관실 신봉기 사무관(042-724-7470)


공공누리
조달청 이(가) 창작한 ‘K-조달’… 중동·아프리카 지역으로 전파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