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1 628 7891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자료 > 발주처 입찰공지 > 국가기관(보도자료) > 조달청  
 
제목 기업의 조달시장 진출을 한 곳에서 지원하는 원스톱 컨설팅 서비스 ... “공공조달 길잡이” 본격 시행
기관
등록 2024/03/13 (수)
내용

기업의 조달시장 진출을 한 곳에서 지원하는 원스톱 컨설팅 서비스 ... “공공조달 길잡이” 본격 시행
 - 공공조달시장 진입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들에게 맞춤형 상담 제공
 - 본청과 전국 11개 지방청에 조달전문가 34명을 지정·배치하여 접근성 강화
 - 중소벤처기업부 등 유관기관 홈페이지와 연계하여 홍보체계 구축


 “공공조달이 궁금하시면, 공공조달 길잡이를 만나세요.”


 조달청(청장 임기근)은 13일 대전정부청사에서 ‘공공조달 길잡이’ 발대식을 개최하고, 공공조달 원스톱 컨설팅 서비스를 본격 제공한다고 밝혔다. 


사진1_공공조달 길잡이


▶ 임기근 조달청장(뒷줄 오른쪽 아홉번째)이 13일 정부대전청사에서 열린 '공공조달 길잡이' 발대식에 참석하여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2_공공조달 길잡이

▶ 임기근 조달청장(왼쪽)이 '공공조달 길잡이' 발대식에서 공공조달 컨설팅 전담관을 임명하고 있다.


사진3_공공조달 길잡이

▶ 임기근 조달청장(가운데)이 공공조달시장 진입에 어려움을 겪는 조달기업에게 신속, 정확한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전달하고 있다.


 ‘공공조달 길잡이’는 공공조달에 참여하고 싶은 기업을 적극 발굴하여조달시장 진입과 조달제도 활용에 필요한 정보를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전담관이다. 그간 초보·중소기업들이 공공조달시장 진입에 가장 어려움을 겪는 문제로 ▲ 어려운 조달제도 및 용어 ▲ 홍보 및 교육 부족 ▲ 컨설팅 창구 부재 등을 지적해 왔다. 조달청은 이를 해결하기 위해, 현장과 기업 접점에 있는 본청과 11개 지방청에 34명의 컨설팅 전담관을 지정·배치하고 방문·전화·e-mail 등 다양한 방법으로 맞춤형 1:1 컨설팅을 전담한다.  또한, 각종 기업지원 정보, 조달제도 등도 전문상담실과 조달청 홈페이지 내 공공조달 길잡이를 통해 한 곳에서 제공한다.


 본·지방청 컨설팅 전담관을 통한 방문 및 전화, e-mail 상담 등은 13일부터 시행하며, 조달청 홈페이지를 통한 서비스는 18일부터 개통·시행한다.

 아울러, 보다 많은 중소기업이 ‘공공조달 길잡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중소벤처기업부, 중기중앙회, 이노비즈, 테크노파크, 벤처기업협회, 한국지패스기업수출진흥협회, 한국여성경제인협회 등 유관기관 홈페이지와 연계하는 등 접근 창구도 확대한다.


 ‘공공조달 길잡이’는 공공조달의 성장사다리 역할도 수행한다. 조달청은 벤처?창업?혁신기업에는 ‘벤처나라’와 ‘혁신장터’ 제도를, 안정적인 공공수요가 있는 제품에 대해서는 다수공급자계약과 정부조달우수제품제도 등을 운영하고 있다. 수출경쟁력이 있는 기업에게는 지패스(G-pass), 해외실증 지원사업 등을 통해 해외진출도 지원한다. 기업들은 여러 부서를 찾아다니지 않아도 ‘공공조달 길잡이’를 통해 궁금증과 민원을 신속히 해결하고 공공판로뿐만 아니라 해외진출 기회를 제공받게 된다.


 임기근 조달청장은 “우수한 제품을 생산하고 공공조달 시장진입을 열망하고 있으나, 구체적인 방법과 통로를 모르는 벤처·혁신기업이 주변에 많아 안타까웠다.”며 “공공조달 길잡이를 통해 정보 부족으로 공공조달에 참여하지 못하는 기업에게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하여 기업 성장을 체계적으로 돕겠다.”고 밝혔다


 조달청은 그간 정보 부족으로 공공조달에 참여하지 못하거나 제도활용 방법을 몰라 어려움을 겪었던 기업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유관기관과 협력체계 구축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별첨> 1. 공공조달 길잡이 전담관 현황 및 연락처
           2. 홈페이지 접근 창구 : www.pps.go.kr → 배너, 상단메뉴바, 검색창(18일 개통)


* 문의: 조달현장혁신과 김민섭 사무관(070-4056-6379)


공공누리
조달청 이(가) 창작한 기업의 조달시장 진출을 한 곳에서 지원하는 원스톱 컨설팅 서비스 ... “공공조달 길잡이” 본격 시행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