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1 628 7891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자료 > 발주처 입찰공지 > 국가기관(보도자료) > 조달청  
 
제목 조달청, 청년의 목소리를 조달정책에 담는다!
기관
등록 2024/03/26 (화)
내용

조달청, 청년의 목소리를 조달정책에 담는다!
- 20대 청년세대의 의견 청취를 위한 ’24년 조달청 청년 정책 자문단 출범
- 정책홍보·업무환경 개선 의견, 신설·개정되는 정책에 대한 아이디어 제시 등


 조달청(청장 임기근)은 26일 정부대전청사에서 청년세대의 목소리를 조달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2024년 조달청 청년 정책 자문단’ 출범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돌입했다.

 자문단은 조달청장을 단장으로 조달청 각 부서에서 근무 중인 20대 청년 인턴 15명으로 구성되었다.

 자문단은 청년의 시각에서 조달정책 홍보나 조직문화, 근무환경에 대해 문제점을 진단한 뒤 개선 의견을 제시하고, 신설·개정되는 조달 정책에 대해서는 국민의 시각에서 자문 의견을 제공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사진1_청년정책자문단


▶ 임기근 조달청장(앞줄 왼쪽에서 여섯 번째)이 26일 열린 '2024년 조달청 청년 정책 자문단' 출범식에서 참석하여 청년 자문단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3_청년정책자문단

▶ 임기근 조달청장(가운데 왼쪽)이 26일 정부대전청사에서 열린 '조달청 청년 정책 자문단 출범식에서 청년 정책 자문위원을 위촉하고 있다.


 조달청은 청년들이 의견을 제시하는 데 걸림돌이 없도록 자율성을 최대한 보장하고, 정기적으로 자문 회의를 실시하여 청년들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들을 조달정책에 적극적으로 담을 예정이다.


 임기근 조달청장은 “청년정책 자문단은 정책설계 단계부터 청년이 참여하고 주체가 되는 정부의 청년정책 철학을 실천하는 중요한 소통 창구”라며,

 “MZ세대 청년들의 눈높이에 부합하는 조달정책을 추진하고, 직원들이 일할 맛 나는 업무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청년 정책 자문단의 목소리를 다각도로 청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문의: 혁신행정담당관 지상욱 사무관(042-724-7070)


공공누리
조달청 이(가) 창작한 조달청, 청년의 목소리를 조달정책에 담는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