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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건설교통 민원처리과정 공개시스템 운영개시
기관
등록 1999/12/02 (목)
내용

행정관리담당관실 500-4030

ㅇ 건설교통부는 12월 2일(목)부터 인터넷 홈페이지에 「민원처리공개방」
을 설치하여, 처리에 장기간이 소요되고 비리 발생 소지가 큰 민원업무의
처리과정을 실시간으로 공개한다.

ㅇ 건설교통부의 민원처리 공개시스템(민원처리공개방)은,

- 건교부에서 직접 처리하고 있는 민원 중 법정처리 기간이 14일 이상인
38개 민원을 대상으로 하여 처리내용, 결재과정, 향후 예정사항 등
모든 처리과정과 내용을 공개하여 행정의 투명성을 제고하고, 민원인의
편의를도모하기 위한 것이다.

ㅇ 이에 따라 앞으로 건설교통부에 민원을 제출한 사람은

- 자신이 제출한 민원이 어떻게 처리되고 있는지를 전화나 방문을 하지
않아도 인터넷을 통하여 언제, 어디서나 확인 할 수 있고,

- 잘못 처리되고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문제를 제기할 수도 있어
행정업무가 한층 공정하고 성의 있게 처리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ㅇ 이 시스템을 이용하려는 민원인은 인터넷이 연결된 컴퓨터를 통해 아래와
같은 간단한 절차로 원하는 사항을 확인 할 수 있다.


건설교통 인터넷 홈페이지접속 민원센타 클릭후
(http://www.moct.go.kr/) → 민원처리공개방 클릭


본인 접수민원 제목 클릭 → 민원처리 상황 확인



ㅇ 이와 같은 민원처리 공개시스템이 도입된 것은, "98년 정부가 고객만족행정을 추구해 온 이래 중앙부처 중 처음으로,

- 업무 특성상 주택·교통·건축 등 국민생활과 관련이 깊어 많은
민원이 제기되고 있는 건설교통 분야의 행정서비스 제고에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기타 자세한 내용은 첨부 파일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