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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KDI의 {경인운하 경제성 재평가} 결과
기관
등록 2003/02/08 (토)
내용

1. 계산방법



- 방수로+운하시설 : 방수로와 운하시설을 모두 합하여 B/C 분석

- 운하시설 증가분 : 80m 폭의 방수로는 경인운하와 관계없이 건설

하여야 하므로, 주운을 위하여 추가되는 시설만을 대상으로 B/C 분석



2. 투자방법



- 동시건설 : 모든 사업을 동시에 '06년까지 건설하는 경우

- 단계건설 : '06년까지는 방수로(80m), 인천터미널, 제방도로만 건설하고, 수로 20m 확장 및 서울터미널을 '13년까지 건설하는 경우



3. 부두 및 굴착토 활용편익 반영여부



- 운하내부에 있는 철강부두에서 운하외부 서해측에 있는 컨테이너 부두의 물동량 일부(25만TEU)를 처리하는 편익(약 1,600억원)과

운하 굴착토(1,400만㎥)를 김포매립지(542만평) 부지조성에 활용하는 편익(약 1,200억원)을 포함시키는 경우와 포함시키지 아니하는 경우



※ 김포매립지는 2∼3m 높이로 성토해야 활용가능함



**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