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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정부통합전산센터 이동민원신고서비스 운영
기관
등록 2009/10/12 (월)
파일 091013(정부통합전산센터)이동민원신고서비스 운영.hwp
내용

행정안전부 정부통합전산센터(센터장 강중협, 이하 통합센터)는 10월 12일부터 휴대전화를 이용하여 민원제보 등이 가능한 이동민원신고서비스를 개시하였다고 밝혔다.

이동민원신고서비스란 일반국민이 각종 사건ㆍ사고정보나 민원사항을 휴대전화의 문자, 사진, 동영상으로 작성 후 발송하면 지방자치단체, 교육청 등 행정기관이 이를 실시간으로 접수·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를 말한다.

통합센터는 #1110을 서비스 대표번호로 확보하고, 일반국민이 메시지 발송요금 외에 별도의 부가요금(정보이용료)을 부담하지 않도록 이동통신3사(SK텔레콤, KT, LG텔레콤)와 협의하였다.

정부기관, 지방자치단체, 일선 교육청 등 시민의 적극적인 행정참여가 필요한 기관은 통합센터에 이동민원신고서비스를 신청하여 기관별 고유 서비스 번호를 할당받아 필요한 분야에 활용하면 된다.

* 상세 내용은 첨부된 보도자료를 참고하세요.

* 문의: 정부통합전산센터 보안통신기획과 김우철 042-250-55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