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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버려지는 카드 포인트, 민원수수료 결제로 알뜰하게 쓰세요 !
기관
등록 2011/02/17 (목)
파일 110217석간(민원제도과)수수료_포인트_결제.hwp
110217석간(민원제도과)수수료_포인트_결제.pdf
내용

버려지는 카드 포인트, 민원수수료 결제로 알뜰하게 쓰세요 !
- 행정안전부와 8개 신용카드사 업무협약 체결 -

□ 금년 5월부터는 A씨와 같이 인터넷으로 민원을 신청하거나, 정보공개를 청구할 때 카드 포인트로도 비용을 납부할 수 있게 된다.

□ 행정안전부는 국민·농협·비씨·삼성·신한·제주은행·한국씨티은행·한국외환은행(이상 가나다순) 등 8개 카드사와 2월 17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 정부 온라인 민원창구로는 최초로 정부민원 대표 포털인 「민원24」(minwon.go.kr) 및 정보공개시스템(open.go.kr)의 결제수단에 ‘신용카드 포인트’를 추가하여 서비스한다.

□ 이번 협약을 통해, 5월부터 토지대장 등본·개별공시지가 확인서 발급 등「민원24」로 신청하는 총 770종의 민원수수료* 및 정보공개청구시 복사비 등으로 지불하는 수수료**와 함께
* ‘민원24’수수료(예시) : 토지(임야) 대장 열람(200원)·등본 발급(300원), 개별공시지가 확인서 발급(1필지당 평균 800원) 등
** 정보공개수수료(예시) : 원본 복제(1매 250원+1매 추가시 50원), 전자파일 복제(10매 200원 + 5매당 추가 100원)

○ 이들 서류를 우편으로 송부받고자 할 경우, 우편요금도 카드 포인트로 결제가 가능해 질 예정이다.

* 상세 내용은 첨부된 보도자료를 참고하세요.

* 문의: 민원제도과 이종곤 사무관 02-2100-34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