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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민원처리가“똑똑”해집니다.
기관
등록 2011/03/07 (월)
파일 110308(성과고객담당관실)민원서비스 행정 선진화 추진.hwp
110308(성과고객담당관실)민원서비스 행정 선진화 추진.pdf
내용

민원처리가“똑똑”해집니다.
- 행정안전부 고객만족행정 선진화, 스마트(S+MART) 추진 -

□ 행정안전부는 고객만족행정 스마트(S+MART)로 민원처리를 개선하고, 국민의 요구 수렴을 강화하는 등 국민이 만족하는 행정구현에 앞장선다. 이는 그 동안 행정안전부가 국무총리실 주관 국민만족도 조사에서 1위를 달성하였음에도 이에 안주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국민만족을 높여가겠다는 각오이다.

※ 스마트(S+MART)란 고객만족행정을 위한 전략과제의 영어단어 머리글자 조합
- S+는 신속·현장행정(Speed·Site), M은 이동행정(Mobile), A는 고객평가행정(Assessment), R은 고객존중행정(Respect), T는 고객참여행정(Togethert)임

□ 우선 정부기관으로서는 선도적으로 민원인의 다양한 소리를 접수하는 ‘고객참여 문자서비스’를 실시한다. 그 동안 행정안전부에 대해 의견을 개진하려는 국민들은 홈페이지를 직접 방문해야 했다. 그러나 이제부터는 짧고 다양한 의견, 느낌, 격려 등을 휴대전화 문자메시지로 보내면 이를 행정안전부에서 접수하여 정책이나 민원행정 개선 등에 활용하게 된다.

* 상세 내용은 첨부된 보도자료를 참고하세요.

* 문의: 성과고객담당관실 김우철 사무관 02-2100-33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