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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행정정보 공동이용으로 만드는 스마트한 정부."
기관
등록 2011/04/18 (월)
파일 110419(행정정보공유추진단)공동이용_서비스_확대.hwp
110419(행정정보공유추진단)공동이용_서비스_확대.pdf
내용

"행정정보 공동이용으로 만드는 스마트한 정부."
“행정정보공동이용, 녹색 에너지와 스마트 서비스로 진화”

□ 행정안전부는 중앙 행정기관·공공기관의 정보유통허브를 구축하고 스마트 공동이용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수요자 맞춤형 행정정보공동이용체계 3차 확대 구축사업’을 추진한다.

□ 인터넷 환경이 고도화되고 국민의 공공서비스 요구 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기존에 부처별·기관별로 독자적으로 제공하던 전자정부 서비스도 다부처 연계를 통한 형태로 진화되고 있는 추세다.

○ 이에 전자정부 주무 부처인 행안부는 다부처 간의 연계를 위한 범정부적 기반환경을 조성하고 타 기관의 업무를 지원하기 위해 행정정보공동이용체계 구축사업을 2005년부터 꾸준히 추진해 왔다.

○ 그 결과, 2010년말 기준으로 415개 기관에서 92종의 구비서류를 제출할 필요가 없어졌다.

○ 이를 통해 2010년 한 해 동안에만 65백만여 건의 구비서류를 감축하여 241억원의 행정력 낭비를 방지하고 2,902억원의 사회비용을 감소시켰다.

* 상세 내용은 첨부된 보도자료를 참고하세요.

* 문의: 행정정보공유추진단 도경화 전문위원 02-2100-4425